확률을 모르는 상황에서 사용자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 뽑기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불만 사항이 생기는 겁니다.

그런데 한 달 뒤면 리니지 m이 나오죠. 그리고 m은 자유 시장 경제죠.

그러면 뽑기를 통해 아이템을 얻는 방법도 있지만, 이제는 시장에 풀린 아이템을 그냥 사는 방법도 있는거죠.

그러면 확률템 맘에 안 들면 시세 가격으로 아이템 매입하면 되요. 시장이 이상적이다라는 가정 하에 아이템 가격은 적정가격일 테니깐요.

뭐 리니지 m을 안 하는 사람들은 어쩔수 없지만, m이 성공하면 게임은 트렌드에 민감하니 차기 모바일 게임이 m처럼 바뀌어서 나올 수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