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게임도 언급하길래 가져와봤습니다

 

MAU = Monthly Active Users

 

 

 한달 동안 활동 유저수를 뜻하는 지표입니다

 

 

 

여기에 일본에 진출한 국산 모바일게임도 첨가하겠습니

 

 

 

 

 

 

출저 : http://gamey.kr/Ybi_bbs/bbs_list.php?code=A1&mode=view&idx=1755&PAGE=1

 

 

 

 

매출은 세부적으로 장르별로 나뉘어집니다

 

아시다시피 국내는 RPG 장르가 매출이 높고 퍼즐장르가 매출이 낮습니다

 

 

 

일본역시 그 나름대로 장르별로 매출이 강세가 있고 약세가 있지요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이 있지 않나요?

 

 

 MAU 38만명에  한달 매출 165억원을 뽑아내는 작품이 있네요

 

 

한달 매출을 MAU로 나눈다면 국산 게임이 혜자로 보이는데 어떠세요?

 

 

 

 

출저 : http://www.gamesbrief.com/2016/09/china-now-generates-higher-arpu-from-its-games-than-the-us-south-korea-or-the-us/

 

 

 

 

일본 모바일 시장의 ARPU는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그 지불능력(?) 을 자랑합니다

 

 

밑에 일본 모바일게임 언급하실땐 왜 아무것도 모르셨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