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번째는 도박이다.의 확률 이야기 일거고.

 

2. 번째는

과금인데.

 

과금 물론 좋습니다.

게임회사가 있어야 하는 이유죠.

 

할 말은 많지만 본론으로 가보면.

 

 

무현질로 5년한 유저.

현질로 1개월 한 유저.

 

의 형평성이 문제 였던거 아닌가요?

 

 

우리들이 과금이 문제가 된다 했던 가장 근본적 이유는

위 현질 1개월 유저의 과금으로

5년 무현질 유저의 노하우가

 

무참히 짖밟혀 버리니는 형평성의 문제는.

게임회사에서 방관해서

 

우리가 이렇게 떠뜰고 있는 부분아닌가요?

 

 

지금은 이 주제가 아니라도

가장 근본된 주제는 이거 아닐까 싶어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