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신규 확장팩 군단의 맛보기 패치를 접해보니 근접, 원거리 다 타격감을 왕창 끌어올렸더군요.

지금까지 와우를 비롯한 북미 mmo는 왜 타격감이 약할까?라는 의문에 대한 토론은 대게 그 게임을 하는 북미 유저들이 타격감을 신경쓰지 않아서 개발사도 굳이 신경쓰지 않는다 정도로 끝났죠. 우리가 북미 사람이 아니다보니 항상 그런가보다 하고 끝나던 의문이 와우 패치를 보고 다시 떠올랐습니다.

블리자드의 입장으로 보면 여전히 세계에선 상위권이지만 한국에선 좀 위축된 느낌이던 와우라서 북미 등의 유저 입김이 더 강하겠죠. 그런데 한국 유저가 제일 많이 얘기했을 것이라 예상되는 타격감 패치를 왜 했을까요? 진짜 의문이라서 여기 써봅니다. 전 도저히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