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긴 글이 싫으신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쿠아폰 획득 후의 추가 일퀘는 현재 진행이 불가합니다.






이 글은 저처럼 쿠아폰 일퀘때문에 고통받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쿠아폰을 얻고 나면 비행 가능 지역에서도 비행이 불가능합니다. 즉 날지 못하는 테러닥스인거죠.



격아에서 날탈이 풀리면 자연스럽게 해금시켜주지 않겠냐는 의견들이 있었고, 저도 여기에 동감해 묵혀두고 있었는데요.



얼마전 우연히 전역퀘를 위해 쿠아폰의 보금자리(파쿠 옆)에 갔다가 일퀘가 또 떠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퀘 한번을 진행할 때마다 쿠아폰의 자신감이 +20 된다는 설명을 보고



'아... 일퀘를 또 무진장 해서 쿠아폰의 자신감을 가득 채워주면 날 수 있나보구나' 했습니다.



근데 이 일퀘가 도무지 진행이 되질 않더군요.



일퀘는 심지어 2종류밖에 없는 듯 합니다.


1. 쿠아폰의 휴일 : 선택받은 자의 뜰에서 쿠아폰을 데려와야 한다.

=> 선택받은 자의 뜰에 가도 쿠아폰이 없음.


2. 우아한 낙하 : 거대한 용 연을 타고 링을 통과해야한다.

=> 쿠아폰 옆에 거대한 용 연이 전과 다르게 없음. 쿠아폰 얻기 전의 동일 일퀘에서는 연이 바로 옆에 있거나, 엘리 프레이즈라는 장난감 상인에게 살 수 있었음. 그러나 현재 쿠아폰 옆에 연도 없고, 상인이 연을 팔고 있지도 않음.




때문에 GM에게 몇번이고 문의를 넣었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황당함 그 자체였습니다.



-> 문제점은 알겠으나 해결 방법을 모르겠다




-> 선택받은 자의 뜰에 쿠아폰이 있을 테니 찾아오라는 퀘스트를 받았는데, 쿠아폰이 마실나갔으니 일퀘 진행이 불가하다. 때문에 다른 일퀘를 찾아보라.

-> 그러면 애초에 '쿠아폰의 휴일' 일퀘를 팝업시키면 안되는 것이 아닌가? 선택받은 자의 뜰에 있는지 없는지 일단 한번 가보라는 건가? 거의 능욕 수준...





이후에도 추가 메세지를 전달받았는데요, 내용인즉슨


'그냥 잔달라/쿨티라스에서 날탈 해금될때까지 기다려라. 당장은 버그를 해결해 줄 수 없다'


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럴거면 일퀘를 왜 팝업시킨 건지.... ㅋㅋㅋ.... 적어도 일퀘 끝마치면 격아 지역에선 못타도 타 지역에선 날 수 있을거라 생각해 약 2주간 일퀘를 위해 동분서주했습니다만, 시간만 버린 셈이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