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헌터의 세계에는 다양한 상태이상무기와 속성무기가 존재합니다. 

 

이런 무기들은 각기 다른 타격 이펙트를 보여줌으로써, 그 속성 공격이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를 확인하게 해주는데요,

 

또한, 그 뿐만 아니라 회심, 역회심, 아랑과 같은 타격 이펙트도 있습니다.

 

몬스터헌터를 막 입문한 초보자분들을 위해, 속성 이펙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상태이상무기편

 Q. 상태이상무기란?

 A. 독속성, 마비속성, 수면속성 공격이 포함된 무기를 일컫는 말로,

몬스터가 독에 걸리게 되면, 일정시간동안 지속적으로 고정데미지를 입으며,

마비에 걸리게 되면 일정시간동안 몬스터가 움직일 수 없게되며,

수면속성공격을 받게 되면 일정시간동안 몬스터가 잠에 들게 됩니다.

 

또한, 그 외에도 기절과 섬광에 대한 상태이상도 있는데요, 기절은 타격계무기(수렵피리, 해머)로 몬스터의 머리에 경직치를 일정 수치 이상 쌓으면 기절에 걸리게되고, 섬광에 걸리게 되면 몬스터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제자리에서만 공격하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특별히 주목해야 할 점은, 마비속성에서 보우건은 황색의 연기가 발생한다는 점이고, 그 외의 무기(검사계열, 활)의 경우에는 번개모양의 이펙트가 뜬다는 점 입니다.

 

 

2. 속성무기편

 

Q. 속성무기란?

 A. 화속성, 수속성, 뇌속성, 용속성, 빙속성의 공격으로, 상태이상무기처럼 특별한 효과는 없습니다. 대신, 특정 속성이 약한 몬스터에게 그 속성무기를 들고 간다면, 보다 나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특정 속성이 강한 몬스터에게 속성무기를 들고간다면, 기본 데미지가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변종)

 

특별히 주목해야 할 점은, 수속성과 빙속성인데요, 얼핏 보기엔 색감이 비슷해서 구분이 안갈때도 있지만, 수속성은 물방울이 튀는 느낌이고 (빠른 속도로 튀는 물방울이라 바늘처럼 보이네요), 빙속성은 얼음조각들이 튀는 이펙트라는 것이랍니다.

 

 

3. 회심편

 Q. 회심이란?

 A. 회심이란, 몬스터헌터세계의 치명타를 일컫으며, 회심이 없는 상태, 회심, 역회심, 아랑회심의 4종류 이펙트가 있습니다.

회심이 없는 상태는 아무런 이펙트가 발생하지 않으며, 이떄의 데미지를 기준으로,

회심이 발생 할 경우, 1.25배의 회심적용 배율이,

역회심이 발생할 경우, 0.75배의 회심적용 배율이,

아랑회심이 발생할 경우, 경우, 회심적용배율이 1.35배가 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회심은 무기마다 기본 회심이 다릅니다.

+10의 회심을 가지고 있다면, 10%확률로 회심이 발생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5의 회심을 가지고 있다면, 15%확률로 역회심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회심은 스킬에 의해서 보정받을 수 있는데요.

간파스킬을 뛰움으로써, 회심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10%,20%,30%,40%,50%)

 

아랑회심은, 아랑스킬이 발동 되었을때 터지는 회심을 일컫으며,  아랑스킬이 발동되는 조건은 아랑+2 이상을 뛰우고, 스테미너를 25로 유지해야 합니다. (강주시 무효)

아랑+1 의 경우에는 회심률만 50% 높혀주는 효과가 있고

아랑+2 의 경우에는 회심률+50%에 회심적용 배율이 1.35배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림자술법님의 댓글로 수정 및 추가드립니다.

(실제 적용치는 1.215배의 공격력 상승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53&query=view&p=1&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0%F8%B0%DD%B7%C2&sterm=&iskin=&l=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