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판다리아 베타를 좀 늦었지만 이제 시작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혀두며 부죽 PVP용 특성 선택과 문양에 대해서 써봅니다.

 

먼저 특성인데요 첫번째줄에서는 아직 번역이 제대로 되지 않은 Plague Leach 를 대부분 찍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Plague Leach 는 대상에게 피의역병과, 서리열병이 걸려있을때(둘중하나 아니고 둘다 걸려있어야 합니다) 사용하면

 

완전소진된룬 하나가 죽룬으로 바뀌는 지금의 혈전과 비슷하게 사용할수 있는 스킬입니다. 질병이 걸려있어야 하고

 

혈룬이 죽룬으로 바뀌는방식이 아닌 6개의 룬중 가장 대기시간이 길게 남은 룬하나가 죽룬으로 바뀌는 거지만 사용은

 

기존의 혈전과 비슷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쿨도 25초로 짧죠

 

다음 두번째줄에서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자생과 활용도 면에서 리치의혼을 찍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3번째줄에서는 고민이 많이되는데 패시브 효과 때문에 진군이 가장 효과가 좋을것으로 기대되네요. 1:1측면만 봤을때는

 

어둠의 질식도 좋아보이나 죽기는 거리가 벌어졌을때 전사돌진처럼 한번에 붙을수 있는 스킬이 전무하기때문에

 

(죽손은 쿨도 길고 캐스팅 끊거나 매즈하기 쉽게 땡겨주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가능하면 죽손은 꼭 필요할때

 

사용할수있게 남겨두는것이 좋습니다)

 

한번 붙었을때 계속 스토킹할수있는 능력이 꼭 필요합니다. 모독이 없어진 지금은 더더욱 절실하겠지요...

 

4번째줄에서는 서약, 착취, 변환 중에 서약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이유는 착취경우엔 착취를 쓰기위해선 안그래도 강격이

 

죽룬사용으로 바뀐마당에 착취를 쓰면 강격포기라는게 되기때문에 투기장에서 좋지 않을것으로 보이고

 

변환경우엔 룬마력을 생명력으로 바꿔주는건데 쓰기에 따라선 자생용으로 좋아보이나

 

이역시 딜을 많이 포기해야 합니다(부죽 특성상 죽고를 중간중간 날려 룬부패를 계속 띄워줘야하는데 변환으로 룬마력을

 

소비하면 한타 살수는 있겠지만 팀플레이 측면으로 볼때 좋지 않습니다.)

 

착취,변환과 다르게 서약은 딜이나 강격포기 없이 꾸준딜을 계속 넣으면서도 한타 확실하게 살수 있기때문에 더 좋아 보입니다.

 

5번째줄에서는 룬부패가 부죽특성상 가장 높은 딜량을 보였고 강격도 가장 많이 칠수 있더군요. 고로 룬부패가 인기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6번째 줄에서는 평전경우엔 고어핀드의 손아귀도 인기 있겠으나 전장,투기장, 1:1같은걸 생각했을땐 냉혹한 겨울이 딜끊어주는

 

용도나 자생용, 딜몰때, 죽손으로 힐러땡겨서 동시 매즈등도 가능해서 활용도 면에서 가장 좋을거 같습니다.

 

 

 

문양경우엔 보조는 그냥 재미용이니 패스하고 주문양만 말씀드리면

 

어복, 얼손, 죽고, 형상, 얼인, 끈질긴역병중에 대부분 선택할거라고 보여지는데 개인적으로는 어복 쿨 30초 감소는 무조건 사용

 

할거 같고, 얼손경우엔 상당히 좋긴 하나 조합상 이감을 계속 유지해줄수 있는 클래스와 함께라면 사용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조합이라면 모독이 없어 얼결유지와 고격쓰기에도 벅차기때문에 인기가 없을듯 하네요.

 

그리고 문제의 죽고문양...이게 아군한테 보호막 걸어주는거라 좋긴한데 자신한테는 안써지더군요.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이유로 해서 인기가 떨어질거 같습니다. 조합상 몸빵이 유독 약한 클래스가 끼어있다면 사용하겠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죽고를 공격용으로 써야 룬부패가 발동되는데 보막 걸어준다고 계속 쓰기에는

 

득보단 실이 많다고 하겠습니다.

 

형상문양 경우엔 판다때는 형상스왑이 더욱 중요해 질것으로 생각되기에 괜찮은 문양입니다.

 

일단 혈형이나 냉형일때도 글쿨이 1초로 바뀌었고 혈형은 버틸때 냉형은 매즈들어오기 직전에 스왑해줌으로써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이문양은 판다 열리고 직접해봐야 확실하게 알수있겠네요 룬마력 세이브가 체감이 얼마나 되는지 말이죠.

 

얼인문양 같은 경우는 지속시간이 75% 감소되는 대신에 쿨50%감소라서 뎀감적인 활용보다는 판다되면 스턴류가 더욱

 

많아지므로 스턴푸는 용도로 활용하면 꽤 좋을듯 싶습니다.

 

끈질긴역병은 질병이 해제되지 않게하는 문양인데 판다에선 특성에 질병해제 안되게하는 특성이 없어서 많이 사용하게

 

될거 같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구요 좀더 해보고 다시 후기 올릴께요

 

※ 강격이 시전시간 지연 30%에서 50%로 툴팁 수정이 되있네요. 는 플레이어한테는 25%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