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죽게 여러분. 2박 3일동안 여행을 갔다온 동안 판다리아에는 여러 일이 있었네요.

정말 블리자드 이 개... 흠흠. 냉죽의 영혼의 너프를 보며 그저 패치워크 더미를 언제 쳐보나 생각만 하다가 

오늘 집에 돌아오자마자 패치워크를 쳐봤습니다. 만적.만숙을 기본으로 하였고 초반 물약and사군. 그리고 마격타임에 물약.

블러드는 없었으며 냉양도 만적 만숙 후 가속 우선으로 재연마를 하였습니다. 냉쌍은 룬부패 냉양과 부죽은 룬강화를 선택

또한 두번의 패치워크 딜을 하여 높은 수치의 스샷을 선택 하였으며. 다른 딜 또한 -500~700의 dps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냉쌍

이번 빌드에서 가장 타격이 클 것으로 생각되는 냉쌍을 제일 처음으로 실험했습니다.

얼발연마의 나이아가라 너프, 냉격 절멸의 너프로 인하여 주력 딜인 냉격,절멸의 도살기 빈도의 하락, 일반 공격의 하락으로인한

디피의 너프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마격은 35%부터 절멸보다 우선시 사용하였고 물약은 20%부터 먹었습니다.

얼발 너프 전에는 냉격-절멸-일반공격의 순위가  지금은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너프의 힘이 크긴 큰듯..

2. 냉양

얼발연마의 너프체감이 냉쌍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을 거라 생각되는 냉양의 실험입니다.

심크 순위로는 냉쌍이 냉양보다 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 결과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조건은 냉쌍 실험과

동일한 방법입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도살기를 절멸에 최대한 사용하는 것. 그리고 흥미로운 점은 영혼 쐐기의 사용입니다.

냉양을 선택하신 분은 마격타임 때 도살기의 유무에 따라 우선 순위가 바뀌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영혼쐐기의 평균 데미지는 

10만, 최대 21만의 피해까지 나오게 되었지만 치명타의 비율은 4%를 웃돌았습니다. 따라서 도살기가 활성화 되 있는 상태에서는 

영혼 쐐기 보다는 절멸을 우선적으로 사용 하는 것이 딜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3. 부죽

최신 빌드에서는 언급 되지 않았던 부죽입니다. 숙련을 버리지 않고 만숙을 맞춤으로써 15% 주문적중을 달성 했구요, 저번과는 다르게 죽고,돌발역병의 빗나감이 없었습니다.

네.. 여러분 당황하셧죠? 저도 당황했습니다. 이런 디피가 나올 줄이야; 저번 냉쌍과 부죽 비교때 보다 8000이나 올랐네요 ^^^^

주문 만적에 의한 죽고 딜 상승이 1M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울의 변신도 빈도 수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주목해야 할 점은 영혼 쐐기 입니다. 냉기와는 다르게 영혼 쐐기의 딜이 9%가 넘습니다

35%부터 들어감을 감안하더라도 높은  수치입니다. 즉 부죽의 생명은 마격. 실제로도 35% 밑으로 내려가기 전에는 64000까지

떨어지던 디피가 그때부터 3500-4000이 오르게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정도 딜이면... 왠만한 하이브리드는 다 이길 것으로

생각됩니다. 옆동네 사제천진님이 블러드받고 두명이서 패서 디피가 74000이면... 충분히 가능성이 보이네요. 헿

심크의 순위가 낮은 이유는 마격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멍청한 것들이 마격을 잘 넣었다면 순위가 높아지겠죠...


4.결론

다음주에 열리게 되는 소판다에서는 현재 부죽보다 디피가 상대적으로 낮아 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저번에도 말씀 드린 것 처럼 숙련도의 필요성에 의한 특화와 가속의 낮아짐을 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냉죽은

지금과 크게 차이가 없거나 조금 높아질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소판다가 아니라

판다리아에서의 딜죽이기에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 상태로 나오게 된다면 지금과 같이

지속적인 단일딜은 부죽, 짧은 폭딜이나 빠른 광 처리에는 냉죽이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