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PTR 빌드에서 야생의 포효의 툴팁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마무리 일격으로 표범 변신 상태의 모든 공격력을 각 공격의 전체 지속시간 동안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연계 점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연계 점수 1점: 12초
  연계 점수 2점: 18초
  연계 점수 3점: 24초
  연계 점수 4점: 30초
  연계 점수 5점: 36초

 

 

그런데 이번 PTR 빌드에서 야생의 포효의 툴팁 중 "각 공격의 전체 지속시간 동안"이라는 문구가 삭제되어, 툴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마무리 일격으로 표범 변신 상태의 모든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연계 점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연계 점수 1점: 12초
  연계 점수 2점: 18초
  연계 점수 3점: 24초
  연계 점수 4점: 30초
  연계 점수 5점: 36초

 

 

북미 야드 유저들이 직업 개발 토론장에서 이것이 의도된 사항인지 묻자, 게임 디자이너가 답변을 남깁니다. 

 

게임 디자이너 Seph

 

야생의 포효의 공격력 버프 메커니즘이 더 이상은 호랑이의 분노나 피투성이 손길처럼 도트 기술을 전체 지속시간 동안 강화하는 "스냅샷" 방식이 아니게 될 것입니다. 이는 최근의 7.3.0 변경점이며 의도된 사항입니다.

스냅샷은 호불호가 갈리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메커니즘입니다. 하지만 스냅샷은 오랫동안 야드의 메커니즘이었으므로, 지금은 야드에 일부 형식으로 이를 남겨두고자 합니다.

야생의 포효는 스냅샷의 성질을 지니는 것이 재미있지 않습니다. 특히 야생의 포효의 지속시간이 대폭 증가하고 삐죽삐죽한 상처 빌드에서 연계 점수가 부족하지 않을 7.3.0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야생의 포효를 100% 유지하는 것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 야생의 포효에서의 스냅샷은 평소보다 더 큰 공격력 불이익을 받을 가능성만을 부여하는 메커니즘이 됩니다. 짧은 지속시간의 스냅샷 공격력 버프를 통해서 플레이어들이 버프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평소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을 기회를 제공하는, 피투성이 손길이나 호랑이의 분노에서의 스냅샷과는 대조적으로 말입니다.

 

http://blue.mmo-champion.com/topic/1066819-feral-druid-changes-in-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