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Discipline Priest Feedback -- Build 21655 -- 5-May
원문 링크: http://us.battle.net/wow/en/forum/topic/20743665415#15
포스터: Sigma (Game Designer)


(탄원의 마나 소모량 증가의 상한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
탄원의 마나 소모량 증가에 상한이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한 번에 즉시 20 이상의 속죄 중첩을 쌓을 수 있게 하는 전설 아이템 ([N'ero, Band of Promises] / 아이템 링크 (WoWHead/영문))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탄원을 재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의도하지 않게 25 중첩의 속죄가 쌓인 상태로 탄원을 시전하게 되는 문제를 제외하면, 비용은 강요되는 것은 아닙니다. 수양 사제에 대한 저희의 세부 조정 목표는 표준적인 속죄 중첩 수를 더 높게 만들지 않고 낮추는 것입니다. 탄원의 마나 소모량을 증가시키는 속죄 중첩 수에 상한이 있다면, 그 상한은 10 이상이 될 것입니다. 일반적인 플레이를 할 때는 발을 들이고 싶지 않은 비효율적인 영역으로 들어가는 공간이 있도록 말이죠. 속죄 중첩에 따른 탄원의 마나 소모량 증가는 속죄 중첩을 6이나 7 이상 쌓는 것을 비효율적으로 만드는 효과가 있으며, 저희는 이 효과가 약화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유물 무기 특성인 어두운 면의 힘이 회개 시전 도중에 발동되면 회개의 일부 틱에만 버프가 적용된다는 피드백에 대해)
다음 빌드에서, 어두운 면의 힘은 버프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정신집중이 시작될 때의 회개에만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원문

The biggest reason to add a cost cap on Plea was the legendary that let you instantly have 20+ Atonements out at once. But that had too many other problematic interactions anyway; we're redesigning in a way that avoid them.

Without the issue of accidentally casting a 25-stack Plea, a cost is less imperative. It may ultimately be useful, but the flip is side that our general tuning desire for Disc is to bring the typical Atonement count down a bit, rather than facilitate it being higher. If there were a cap, it would likely be at something more like 10--allowing some room to get into inefficient territory where you almost certainly don't want to be going in normal play, with the cap only acting as a backstop beyond that. We don't want to undermine the Plea cost's effect of making it expensive to push your Atonement count beyond 6 or 7.

Power of the Darkside, in an upcoming build, should only affect a Penance if the buff was active when the channel started.



탄원에 대한 내용에서 언급된 [N'ero, Band of Promises] (아이템 링크 (WoWHead/영문))의 효과는 "탄원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신의 권능: 방벽의 영향을 받는 모든 아군을 치유합니다"입니다. 이 때 치유 받은 모든 아군에게 속죄가 적용되어, 공격대원 수 만큼의 속죄 중첩을 한 번에 쌓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