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mmo-champion.com/content/7058-Patch-7-3-2-Silithus-Past-Solo-Gul-dan-Kill-Blue-Posts-Tweets-DLC-603-Patch-7-3-2-Silithus-Past-Solo-Gul-dan-Kill-Blue-Posts-Tweets-DLC-603
http://www.inven.co.kr/board/wow/1896/26116?name=subject&keyword=%EC%B9%B4%EB%93%9C%EA%B0%80





(스포 주의.) 7.3.2 상처받은 실리더스에 대하여.


살게라스가 봉인되면서 최후의 발악으로 아제로스를 공격합니다. 그 결과 실리더스가 작살나게 됩니다.


(*상처받은 실리더스 지도.)

그 동안은 이게 단순 시나리오인지 알았는데, 최근 빌드에서 다음 주문이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빌드에서 추가된 주문.)
(*"이 세계가 상처받기 전의 실리더스로 돌아갑니다. 지르도르미에게 말을 걸어서 다시 현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현재 본섭에는 이 주문과 유사한 주문이 2개 있습니다. 바로 테라모어와 저주받은 땅이죠. 두 지역 모두 파괴되긴 전과 후의 위상이 나눠져 있고 이를 NPC에게 말을 걸어서 각각 여행할 수 있습니다. 

두 지역 모두 이전 확장팩과 다음 확장팩 스토리의 연결 고리를 했었던 것을 볼 때, 상처받은 실리더스는 군단과 다음 확장팩의 연결고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5일 전에 희생의찬가님이 카드가의 한국어 음성을 올리셨습니다([스포일러] 7.3.2 카드가 한국어 음성). 이 글을 보면 카드가가 '세상을 지배하려는 자는 분명 피를 차지하려 들 거요.' 라고 이야기합니다. '세상을 지배하려는 자'가 누굴 의미하는지 모르겠지만, 다음 확장팩이 핵심 인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