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정한 비전수정(Unstable Arcanocrystal)이 승계장신구에서 나올 확률을 "확률",
승계장신구를 열어본 횟수를 "횟수"로 할 때, 그 식은 아래와 같다.

∴ 1-(1-확률)^횟수


검색을 해보았으나 승계장신구에서의 비전수정 획득확률을 찾지 못하였다.
그래서 예상값 몇 가지를 넣고 200회 시행을 가정하여 아래와 같은 그래프를 얻었다.


다음의 두 가지가 확보된다면 우리의 불안과 초조를 달랠 수 있다.

첫째, 승계장신구에서의 비전수정 획득확률.
둘째, 해당 캐릭터가 획득한 승계장신구의 수.

첫째의 확률을 알아내고 둘째를 확인할 수 있는 매크로를 만들어 줄 영웅들을 기대한다.



추가내용 .

1. 와우헤드 0.5% 출처
http://www.wowhead.com/item=141482/unstable-arcanocrystal&bonus=3466:1472#contained-in-item

2. 계산할 수 있다면 운명론적, 감정적으로 대처할 일이 줄어든다.

3. 수학은 논리의 확장이며 그 목표 중 하나는 이성적 세계관의 체득이다. 인터넷 댓글 자체가 격한 감정의 표출인 경우가 많으나, 본문에 딸린 댓글에는 그뿐 아니라 참이 아닌 진술이 꽤 많다. 헬조선 문제의 상당한 부분을 해결할 단서가 여기에 있다고 믿는다. 글쓴이도 이과 출신이 아니며, 본문의 계산에는 사칙연산을 넘는 기법이 쓰이지 않았다.

4. 결론 : 
승계장신구에서의 확률 0.5%를 받아들인다면, 획득확률 5할을 넘는 것은 139회부터, 9할 이상이 되는 것은 460회부터이다. 통계학에서는 보통 95% 이상을 채택하는데 비전수정은 대략 600회 때에 그 경계를 넘는다. 하루 하나 깐다고 쳐도 5할이면 안토러스 파밍이 대략 마무리될 때이며, 9할이면 다음 확팩이고, 확실하게는 2년에 가까운 시간이다. 따라서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