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북미 공식 홈페이지 포럼에 게임 디자이너 Sigma가 보호 기사 관련 변경 예정 사항에 대해 글을 남겼습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기존의 성기사를 비롯해 모든 직업의 "방패 막기"를 개편하는 것을 고려하는 한편, 보호 성기사가 신성화 위에 서 있을때 특화 능력치로 받는 효과를 좀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러한 조정의 세부적인 수치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북미 이용자들 사이에선 그동안 그리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은 보호 성기사에 대한 개선은 환영하지만, 이러한 변경이 성기사 자체보다는 방어 전사가 혜택을 본다거나 신성화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수동적인 탱커가 될 수도 있다는 언급을 하기도 하면서 세부적인 변경안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Sigma의 발언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의역 및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62117914?page=6#101


저희는 기본 방어력과 별개로 피해 감소 효과를 갖게 모든 직업의 방패 막기를 변경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변경점은 다음 패치에서 바로 적용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음 빌드에서는 특화(천상의 보루)를 통해 받는 신성화의 추가 효과를 다소 상향 조정 할 것입니다. 보호 전문화 성기사의 특화 능력치는 두가지 효과로 나뉘어 있다보니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런 변경점이 자칫 신성화의 피해 감소 효과가 과도하게 강력해서, 신성화 위에 서있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피해량 차이가 급격하게 벌어지는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