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제 기억에 .. 라그나로크에 2차전승밖에 없던시절에는

 

라그나게이트 공성게시판에 공성이 끝나면 공성결과표도 올라왔지만 무엇보다도 공성을 즐긴사람들이 적는 게시글들이 많았거든요.

 

도발글도 있었고 재미있었다는 글들도 있었고 평가하는 글들도 있었고 앞으로이렇게했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있었고.

 

요즘은 그런 글들은 보이질않네요.

 

뭐 사실 노점빼고 오토빼면 제 생각에 2000명 언저리있는것같아 분쟁의 소지가 있는 글은 지양하는 건가 싶기도하구..

 

여튼 그땐 공성에 관한 장비나 스탯에 관한 글들도 상당히 많이있었는데 ..

 

너무 오랜만에 복귀해서 공성에대한 향수는 남아있는데 아무래도 랩도낮고 신규3차에대한 이해도도 낮은데 장비도 따라주질 않으니 아직은 경험이 없네요.

 

지금 레인저를 키우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다들하시는 인덱으로 키우는게 좋겠다 싶어서 인덱으로 키웠죠.

 

공성이 하고싶은데 어디 용병으로라도 들어가려면 .. 설사 1인분은 못하더라도 흐름을 깨지는 말아야할텐데..

 

아는게 없습니다. 

 

제 기억엔(당시에 챔피언)

 4솟무기에 더블보운드더블블러디 무기.    방패는 크레니얼방패   갑옷은 고링입으면 짱먹었고 보통은 언프리징.

모자는 똥모자  중단은 나비가면  신발은 에드가끼면 좋았고.. 머리에 오히카드박으면 짱먹고..황도마야등...

특히 신급끼면 더 짱먹고..묘르닐 태양신 뭐 이런..

 

뭐 이렇게 꼇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어떻게 끼나요?  레인저기준으로 좀 가르켜 주세요.

 

아이템도 아마 쓰는 스킬에 맞게 껴야할텐데.. 공성에서 레인저가 에스 쏘고다니나요 ?

아니면 트랩같은꺼 깔고 보조하면서 상태이상화살 뿌리고.. 뭐 그렇게하나요?..

공성동영상이 룬나님들꺼만 있어서..ㅎ 레인저님들은 어떻게 하나 궁금합니다.

레인저는 공성에 별로 비중이 없다 뭐 그런글은 지나가다 본것도같은데..그거야 쓰기나름아닐까요 ㅋ_ㅋ

 

성을 먹든 못먹든.. 그냥 단체로 우르르몰려다니면서 두들겨맞으면서 정도생기고 동지애도 생기고?

먹으면 성취감까지?.. 는 바라지도 않고 그냥 기회되면 공성에 참여하고싶습니다.

하라고만든 컨텐츠인데.. 해야죠 ㅎ

 

공성셋팅이나 ..뭐 그런부분은 개인의 노하우고 .. 비밀이여서.. 물어보기도 좀 그래요..사실..

그래도 초보자가 다시 판에 끼어들수있게 작은 도움정도라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