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날짜: 2020-03-28/ 
수정사유: 계산공식에서 시전자 Base Lv -100 부분에서 -100을 빼먹음

따라서 기존에 제가 올린 값에서 -100을 하시면 됩니다.
기존값은 취소선을 넣었고 수정값을 우측 보라색으로 기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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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nven.co.kr/board/ro/1951/4806

soul38 님께서 제조 성공률을 올려주셨길래 아이템별 제조 난이도를 추정해봄.

HP 증가포션(대) 20개 제작 -> 210개 생산 -> 10번은 12개, 10번은 9개 생산

SP 증가 포션(대) 20개 제작 -> 237개 생산 -> 17번은 12개, 3번은 9 개 생산

농축 빨간포션 20개 제작 -> 192개 제작 -> 3번은 12개, 17번은 9개  생산

농축 황금포션 20개 제작 -> 168개 생산 -> 8번은 9개, 12번은 8개  생산

농축 파란포션 20개 제작 ->166개 생산 -> 6번은 9개,14번은 8개 생산



알려진 스페셜 파머시 공식을 기초로 제조 난이도를 계산하였음.


------스페셜 파머시 제조 공식-------
A = (시전자 Int) + (시전자 Dex / 2) + (시전자 Luk) + (시전자 Job Lv) + 30~150 사이의 임의 값  
     + (시전자 Base Lv - 100) + (러닝포션 * 5) + {(풀 케미칼 프로텍션) * (4~10 사이의 임의 값)}
B = 스페셜 파머시 특수값(620 - 20 * Skill Lv) + 아이템 난이도

A - B>400   =>12개 제조
A - B>300   => 9개 제조
A - B>100   => 8개 제조
A - B>001   => 7개 제조

그 이하는 6개 제조



제조공식을 보면 임의 값이 있는데 이것이 변수로 작용하며 변수가 151이라는 범위안에 돌기에 확률적으로 접근가능하여 제조 난이도를 도출하는 컨셉은 크게 어렵진 않았음.

아쉬운점은 공식화를 해볼려 하였지만 기본 공식틀에 제조 결과에 따라  factor를 바꿔줘야 해서 이걸 어찌 정리해야할지 몰르겠음. 따라서 공식은 비공개함.

그리고 sou38 제조 결과값이 20 개 뿐이라 갯수가 부족하다는점. 최소 100개 분량의 데이터가 있음 더좋겠음. 
(뭐 없어도 근사값일거 같음.)


아무튼 soul38 님의 결과로 알아낸 제조 난이도 추정값

HP 증가포션(대) : 157 57

SP 증가 포션(대) :104 4

농축 빨간포션 : 210 110

농축 황금포션 : 272 172

농축 파란포션 : 287 187


이와 같음. 오차값은 근소하게 있을거라 생각되어짐.(+- 5~10 정도)

최종적으로 스페셜파머시 A값 1100 1000 (임의 값 최소) 이상일때 농축 황금, 파란 포션 12개 100퍼 제조 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짐. 

soul38 님 글 댓글에 화얌곰님께서 완제조 스텟 공유해주셨는데 난이도 추정값 대입해보니 들어맞음. 해당난이도로 추정시 화얌곰님의 스텟이 최소 컷인걸로 생각되어짐. (화얌곰니 A값 최소치 1104.5 1004.5)

화얌곰님의 말대로면 골든 이그제도 아마 난이도가 농축 황금, 파란 포션이랑 동급인것 같음. 

하여간 완제조 할려면 제조 제네 잡마에 만렙에 제조 장비세팅하시고 운수터트리는게 핵심. 운수 안터트리고는 신급장비 껴도 안될듯함. 

참고로 sou38님은 운수터트리면 100% 12개 가능할것 같음.


마지막으로

제조 제네님들 A값 최소치 1100 1000 맞추신뒤 테스트 부탁드리고 댓글로 남겨주길 바람. 추가 데이터도 주시면 감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