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라그로 인해 정신없는 유저입니다 ;ㅁ;

 

작년과 다르게 그라비티 측에서 신경써서 바꿔주려는거 같아서 기분은 좋지만 이래저래 말이 많이나오는

기획안이네요... 모두의 입맛에 맞게 해줄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공성유저분들이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라비티 측에서 항상 상상도 못한 기발한 행알 구성품을 만들어주는것도 좋지만! 다른쪽도 신경써주어서 해줬으면 하는마음에 요번에 캠프 가셨을때 잡담하는 자리에서 넌지시 물어봐주셨으면 하는마음에 적어봅니다 !

캐릭터 리뉴얼, 파티경험치 시스템, 공성 리뉴얼 등 여러 도전적인 시스템 기획안을 해주시는 것도 좋지만 예전부터 유저들이 불편을 겪고있는 UI 시스템 개선 및 편의성 캐쉬 아이템이 있었으면 해서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

 

1. 낙원단 퀘스트 한번에 받고 / 한번에 보고하기 / 퀘스트 완료 경험치

   전부터 계속 유저들이 건의를 해왔지만 절대로 패치 안해주시고 자꾸 패치 순서에서 밀려나는거 같은데 왜그러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낙원단 퀘스트 경험치 이벤트 떄처럼 경험치를 좀 많이줬으면 하네요 거파로 퀘돌아도 보통 1~2시간 늦으면 3시간 걸리는데 1업은 할 수 있게해줬으면 합니다. 

 

2. 파티 찾기 시스템 개선

   유저들간에 파티를 하다보면 항상 대기표를 받는데 파티장분들이 메모장이랑 다른 프로그램으로 하나하나 적어서 귓말로 격수분들을 부르는게 아니라 격수들이 노점 카탈로그처럼 파티이름이 나와있으면 자동으로 예약걸고 줄어들때마다 알림이와서 순번을 알수있게 하고 파티장은 격수 대기 리스트를 볼수있게해서 파티초대 걸고 이렇게 바꾸어 주셨으면 합니다 파티장 분들도 사람인지라 실수하실때가 나오는데 대기자와 파티장이 서로 얼굴 붉힐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개선해주셨으면 하네요. 파티창 개선해주면서 파티 생성/예약 시스템도 같이해줬으면 얼마나 좋아 투덜투덜...

 

3. 특정지역 및 사냥터 채널시스템

   이즈루드에 채널 시스템이 있는걸로 봐서 인기가 많은 던전이나 사냥터는 채널 시스템으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파티사냥을 좋아하시는 유저분들도 있지만 파티사냥보다는 혼자 사냥하시는 분들이나 특정시간에는 격수 대기 인원이 많아져서 어쩔때는 2~3시간 대기하다가 게임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이 그냥 지나가버리는 유저분들을 위해서 있었으면 합니다.

 

4. 다중클라이언트 횟수 제한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지만 클라이언트의 제한이 없다는 것은 이득보다는 악용이 될 사례가 많아서 어느 정도의 제한을 두었으면 합니다 노점 스크롤도 생겼고 앞으로도 다중클라가 필요없을정도로 패치가되어서 5클정도 까지만 가능하게 끔 바꾸면 어떨가 싶네요.

 

5. 편의성 캐쉬 아이템    

   행운의 알 구성품이 아무래도 자극적이라서 더욱더 인기가 많겠지만 아이템으로 직업간의 밸런스 패치하는것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라비티측에서 편의성 위주의 캐쉬 아이템을 만들어서 이익창출도 했으면 어떨까 싶어서 글을써봅니다. 예를 들자면

 

5-1. 프리미엄/존다를 구매하였을 경우 냥다래를 사용해 1일동안 워퍼고양이 아니면 특정 인던 NPC 앞으로 갈 수

       있는 워프 시스템 도입.(쿨타임 있게)

5-2. 장사 노점 스크롤 1일,3일,5일권 (아이템 올릴수 있는 갯수는 일반 노점스크롤보다 많게)

5-3. 프리미엄 옷염색약 (도박 좋아하는 그라비티니 특정확율로 특정색깔 드랍)

..... 등등 있으면 편한 편의성 캐쉬 아이템들이나 뷰티성등 다양한 캐쉬 아이템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6. 한번 플레이한 인던 대사 스킵기능

어느정도 말이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