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록 힘겨루기

 

스크롤이 길고 많은 영상으로 인해 렉이 꽤 있으므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 보시길 권장합니다.

 

 

 

우선 알고 넘어갈 보스와의 힘겨루기에서 보다 쉽게 이기는 방법

 

보스와 힘겨루기시 잡기 버튼만 연타하지 맙시다.

힘겨루기는 잡기, 평타, 스매시키 이 3가지의 버튼 모두 연타에 영향을 받습니다.

 

전 마우스로 평타와 스매시키 2가지 버튼만 번갈아 누릅니다.

그래도 힘겨루기에 큰 지장이 없더군여.

 

 

그럼 본격적으로 힘겨루기 가이드에 들어갑니다.

 

 

 

놀 치프틴

 

결전

 

해머 전방위 휘두르기 패턴

( 치프틴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가장 처음 힘겨루기가 가능한 보스답게

힘겨루기 타이밍이 쉽습니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며 전방위 휘두르기 패턴을 유도합시다.

 

 

 

단단한 이뮤르크

 

코볼트 족장, 반격의 날

 

오른손 찍기 후 양손 덮치기 패턴

( 2타째에 이뮤르크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이뮤르크의 주변을 돌면서

2타 공격 패턴을 유도합시다.

 

 

 

거대 북극곰

 

하얀 폭군

 

달려들어 오른발 덮치기 패턴

( 거대 북극곰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거대 북극곰과 일정거리를 떨어져 있으면

2타 휩쓸기 또는 덮치기 패턴이 오게 됩니다.

 

 

 

거대 북극곰

 

폭군의 도전

 

달려들어 오른발 덮치기 패턴

( 거대 북극곰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봉산탈춤을 자주 사용하며

하얀 폭군보단 덜하지만 일정거리를 떨어져 있으면

2타 휩쓸기 또는 덮치기 패턴이 오게 됩니다.

 

 

 

더 프린스

 

허무의 왕자

 

스피어 3단 찌르기 패턴

( 3타째에 더 프린스의 뒤쪽에서 잡기 버튼 입력 )

 

한없이 불덩이 2단 던지기만 사용하기도 합니다.

되도록 근접공격을 사용하게끔 주변을 맴돕시다.

 

 

 

워치프 스카드블랙

 

놀의 왕, 폐허의 패자

 

몸통 박치기 패턴

( 스카드블랙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먼 거리를 떨어져 있으면 도끼를 마구 날려댑니다.

약간 근접해서 몸통 박치기 패턴을 쓰도록 유도합시다.

 

스카드블랙은 폐허의 패자만 힘겨루기가 존재하며

도망자의 스카드블랙은 힘겨루기가 없습니다.

 

 

 

거대거미

 

은둔자

 

전방 덮치기 패턴

( 거대거미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일정거리를 떨어져 있으면 덮치기 패턴을 매우 자주 사용합니다.

 

 

 

가시 라고데사

 

폐허 위의 악몽

 

전방 덮치기 패턴

( 라고데사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일정거리를 떨어져 있으면 독액 살포 또는 덮치기 패턴을 사용합니다.

힘겨루기시 무적상태가 아니므로 라고데사만 남았을 때 사용합시다.

 

 

 

블러드 로드

 

진실에 드리운 어둠

 

온 몸에 불 휘감은 후 덮치기 패턴

( 블러드 로드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공격이 빠르기에 1타로 덮치기에 힘겨루기를 하는건 어느정도 힘겨루기에 숙련된 분에게 추천합니다.

글라이딩 퓨리 후 이어지는 덮치기에 사용하도록 합시다.

 

 

 

딴딴한 이뮤르크

 

광란

 

오른손 찍기 후 양손 덮치기 패턴

( 2타째에 이뮤르크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이름만 바꾸고 부파까지 가능한 보스이기에

중간보스이지만 힘겨루기가 가능합니다.

이뮤르크의 주변을 돌면서

2타 공격 패턴을 유도합시다.

 

 

 

락죠

 

예티의 왕

 

뿔 잡고 3단 구르기 패턴

( 3타째에 락죠가 굴러오는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일정거리를 떨어지면 발 구르다 돌진 또는 3단 구르기를 사용합니다.

패턴이 유도한다고 잘 나오는 것이 아니기에 나올때까지 기다립시다.

 

3단 구르기시 1,2타째에는 힘겨루기가 불가능하며

3타째에만 힘겨루기가 가능합니다.

 

 

 

침착한 이즈루크

 

광란

 

도끼 2단 찍기 후 점프 내려찍기 패턴

( 이즈루크가 내려찍는 타이밍에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패턴은 꽤 자주 나오는 편이지만

힘겨루기에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힘겨루기에 성공하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하의 경우 힘겨루기에 실패할 경우

내려찍기가 2타 판정이 나와 실패 한번에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블랙밸리

 

되살아난 공포

 

뿔 잡고 3단 구르기 패턴

( 3타째에 블랙밸리가 굴러오는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패턴이 나와야 힘겨루기를 하던지 말던지 하지!!!!!

10분 정도 데리고 돌아다니면 3단 구르기 패턴을 3회 정도 사용합니다.

그냥 연팔라 합시다 연팔라

 

락죠와 마찬가지로 3단 구르기시 1,2타째에는 힘겨루기가 불가능하며

3타째에만 힘겨루기가 가능합니다.

 

 

 

싸늘한 이미크

 

울부짖는 영혼

 

도끼 2단 찍기 후 점프 내려찍기 패턴

( 이미크가 내려찍는 타이밍에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점프 내려찍기 패턴보다 돌진공격을 자주 사용하기에

패턴이 잘 안나올 수 있습니다.

이즈루크와 마찬가지로 힘겨루기에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힘겨루기에 성공하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하의 경우 힘겨루기에 실패할 경우

내려찍기가 2타 판정이 나와 한번에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우르쿨

 

우르쿨

 

땅 긁은 후 정면 돌진 패턴

( 우르쿨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후반 전투에 비해 힘겨루기가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만

마하로 할 경우 힘겨루기에 실패하면 매우 아픕니다.

가끔 타이밍이 늦어 데미지를 같이 입으며 힘겨루기가 되기도..

 

 

 

타오누

 

이겨야만 하는 싸움

 

땅을 치다가 전방 점프 광범위 찍기 패턴

( 타오누의 정면 착지할 위치에서 잡기 버튼 입력 )

 

특별히 패턴 유도가 없습니다.

1타 메이스 찍기, 2타 휘두르기에서 3타 점프 광범위 찍기의 3단 패턴과

메이스 난무 후 2타 휘두르기에서 3타 점프 광범위 찍기로 이어지는 3단 패턴들은

힘겨루기가 불가능합니다.

 

오로지 연속공격으로 이어지지 않는

메이스로 땅을 치다가 전방 점프 광범위 찍기 공격만 힘겨루기가 가능합니다.

 

 

 

 

갈망의 여왕

 

전방 덮치기 패턴

( 퀸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거대거미, 라고데사와 동일하게 덮치기 좋을만한 정면 일정거리 내에 있으면

전방 덮치기 또는 스프링 점프 찍기를 사용합니다.

다만 스프링 점프 찍기를 더 자주 사용하고

다산의 여왕 답게 새끼거미들을 마구 낳아대므로 왠만하면 힘겨루기를 시도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사령관 카크리쉬

 

찾을 수 없는 길, 마지막 조각

 

옆으로 점프 후 방패돌진 패턴

( 카크리쉬가 날아올 방향으로 잡기 버튼 입력 )

 

찾을 수 없는 길의 카크리쉬는 방패돌진 패턴이 꽤 자주 나오기에

많이 시도할 수 있고, 그렇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다만 마지막 조각의 카크리쉬는

옆으로 점프 훼이크 패턴과 검기 날리기 패턴, 점프 후 방패돌진 패턴이

마구 섞여나오기 때문에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왠만하면 마지막 조각의 카크리쉬는 힘겨루기 시도하지 않는게 편합니다.

 

 

 

워로드 블랙해머

 

구출

 

해머 1타 휘두르기 패턴

 ( 블랙해머의 정면에서 휘두르는 타이밍에 잡기 버튼 입력 )

 

딱히 패턴 유도가 없습니다.

힘겨루기시 무적이 아니기에 블랙해머가 잔몹을 소환하지 않았을때

1타 휘두르기 패턴이 나오면 힘겨루기를 시도합시다.

 

 

 

티탄

 

거대 오거

 

발 들어올려 광범위 찍기 패턴

( 티탄의 정면, 발을 내려찍는 위치에서 잡기 버튼 입력 )

 

힘겨루기를 하는데 엄청난 숙련을 필요로 합니다.

티탄이 발을 올리고 내려찍는 위치에 캐릭터가 대기하고 있어야 하며

힘겨루기 타이밍을 맞추기가 무지 어렵습니다.

 

공팟에서 발리를 쏴가며 전투를 진행하면

힘겨루기를 할 기회는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치울린

 

죽은 자가 남기는 것

 

포효 돌진 후 검 내려찍기 패턴

( 치울린의 정면에서 내려찍기 때 잡기 버튼 입력 )

 

치울린과 상당거리를 떨어지면 거의 무조건 이 2단 패턴을 사용합니다.

1타를 회피 후 내려찍기를 할때 치울린의 정면에서 사용합시다.

 

 

 

잉켈스

 

중앙 정원

 

몸을 살짝 이리저리 흔들다 대검 내려찍기 패턴

( 잉켈스의 정면에서 잡기 버튼 입력 )

 

잉켈스와 상당거리를 떨어져 있으면 자주 사용하지만

너무 먼 거리를 떨어져 있으면 검기에만 맞고 힘겨루기는 불가능하므로

 

적당히 공격을 피하며 대검 내려찍기 패턴을 유도하며

잉켈스의 공격을 받기 적당한 거리에 떨어져서, 공격이 날아올때 잡기 버튼을 입력해줍니다.

캐릭터가 바로 앞에 있어도 종종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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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주시면 감사드려여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