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내용은 게임 옵션 수동 그래픽설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작성합니다 ]

 

 

 

 

 

 

↓ [ 수동 설정 화면 : 설정은 제가 현제 사용하고 있는 설정입니다 원하는것만 했습니다 : 프래임 상승효과 ]

 

 

 

 

순서대로 설명하겟습니다.

 

 

1. 모델 설정 :

모델 즉 캐릭터의 세부적인 모습을 다듬는 것 예를 들면 관절부위의 각진 정도가 자연스러워짐

                    (설정 유무의 차이가 크지 않아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 텍스처 설정 :

기본적인 모든 물체의 표면적인 해상도 차이 예를 들면 갑옷의 디테일 함의 차이
                      (설정 유무의 차이가 매우 크며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3. 셰이더 설정 :

지형의 광원의 랜더링 효과 상승 즉 실제 광원의 위치에 따라 그림자의 밝기/명암 차이를 표현
                      (설정 유무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4. 물 설정 :

말 그대로 물의 수면 반사 효과를 설정, 물에서 그림자의 반사 유무의 차이가 단순 반사 전부 반사의 차이
                 (월드 반사와 단순 반사는 차이가 거의 없음, 게임 플래이시 설정 유무의 차이를 느끼기 힘듬니다.)

 

 

 

 

5. 그림자 설정 : 

이름 처럼 모든 그림자의 표현의 디테일 함의 차이입니다. 생각보다 프레임을 떨어트리는 큰원인중 하나!
                       (설정 유무의 차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색 보정 : 

밝은 부분을 찾아서 흰색에 가깝게, 어두운 부분은 검정색에 가깝게 전체적인 밝기를 조절 그리고 대조(Contrast)를

강하게 합니다.이런 과정에서 채도도 올라가 고 색밸런스도 마춰줍니다. 전반적인 게임의 색상 분위기를 좋게 만듭니다.
                (설정 유무의 차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안티앨리언싱 모드 : 

잘알려진 설정입니다. 3D 폴리곤 [그래픽]을 까끌까끌한 외각선 계단현상을 줄여주는 설정입니다.
(근거리 확인시 설정 유무의 차이를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8. 필터링 모드 : 

필터링 모드는 기울어진 면의 텍스쳐의 해상도를 조절하는 방법으로, 
이방성과 삼선형은 기울어져 눈에 보이는 면적이 줄어들 때 텍스쳐의 해상도를 전체적으로
줄여버리는 반면, 비등방성 필터링을 사용하면 기울어진 방향으로만 텍스쳐의 해상도를 제한해
화면상에서더높은해상도의텍스쳐를보는듯한느낌을줍니다.(즉 좀더 선명해진다고 보면됨!)
<화면상에서관찰하려면[바닥]을주시하면됩니다.기울어진면에있어서
비등방성을적용하고적용하지않을때의차이는텍스쳐하옵과최상옵의차이에필적>
                       (사양을 요하기 때문에 적당한 설정 권장)

 

 

 

 

9. 세로 대역폭 대기 :

 보통 수직동기화 옵션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모니터의 주사율에 맞춰 프레임이 제한(고정)되는
설정입니다.최대 프레임을 제한함으로 화면갈라짐을 방지하고 프레임의 변동 폭을 줄여
버벅거리는 현상을 완화합니다. 예로 대부분의 모니터는 60Hz로 고정되기 때문에 수직동기
적용시 최대 프레임이 60프레임으로 제한됨니다.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설정을 권장합니다.)

 

 

 

 

10. 모션블러 설정 : 

화면(카메라)이 순간적으로 이동하면서 생기는 게임화면의 잔상 현상을 줄이거나 제거하는 옵션
(설정의 유무의 차이를쉽게 확인가능하며,  설정시 셰이더효과와 같이 사용함을 권장)

 

 

 

 

11. 천 물리 설정

천이 펄럭이는것을 설정합니다. 설정을 끄면 천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습니다.
                         (설정의 유무의 차이를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12. 파티클 설정

물체가 부서질때나 폭팔시 파편을 좀더 사실적/세부적으로 묘사합니다.
(설정의 유무를 확인가능합니다만 사양이 보통 이하시면 차이를 느끼시기보단 끄시는것을 추천합니다.) 

 

 

 

 

13. 노말맵 설정 : 

전반적인 텍스처의 굴곡 즉 곡선 부위(주름 등)를 세부적으로 표현합니다.
오프시곡선부위의 빛의반사로인한원래 의도한 텍스처의

색상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기에눈에 거슬리는 효과를 연출합니다.

                        (원래 갑옷의 색이 바뀔정도...-_-)
                        (설정의 유무의 차이를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왠만하면 이것만은 끄지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4. 비네트 효과 :

게임 화면의 테두리를 보정해 조금 밝게 즉 하얀 효과가 적용 됩니다.
(설정의 유무의 차이를확인가능합니다만 사용하지 않으셔도 전혀 무방합니다.)

 

 

 

 

 

15. 물체 파편 :

이해하기 쉬운 설정중 하나입니다 마영전에선 물체가 깨지고 부서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부서질때 파편수가 줄어듭니다

(설정의 유무의 차이가 별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랙을 많이 줄여줍니다 )

 

 

 

 

16. 테칼 :

몬스터을 공격할때 피 / 타격 효과을 설정합니다 또한 땅을 칠때 [기둥으로 내려 찍기할때 등등 ] 땅이 갈라지는 효과입니다

(설정의 유무의 차이는 특수한 상황에서 확인이 가능) 

 

 

 

 

 

17. HDR

High Dynamic Range의 약자로 빛을 나타낼때 얼마나 빛의 세기가 강하냐에 따라 다르게보이는 설정으로
동굴에서 밖에 나온 것처럼 어두운곳에서 밝은곳으로 나왔을때 눈부심 효과나 빛이 흰옷에 반사되어
밝게 반사되어 보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말합니다.마영전의 경우 위의 경우보다는 어두은 곳에서 스매시 효과 등 번쩍임을 번지게해서 좀더 강조를 합니다.
              (설정의 유무의 차이는 특수한 상황에서 확인이 가능) 

 

 

 



      <추가로 설정시 전체와 번짐의 차이는 전체는 게임 화면 전체의 적용, 번짐은 켐파나 크리티컬 시의 광원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만 적용되어 번짐을 의미 하는게 아닌가 하는 주관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나 마영전의 경우 전체 적용시 딱히 빛이 살짝 반사되는것 말고는 효과를 눈에 띄게 보기 어렵다고 봅니다>


 

 

 

 

 

 

제 옵션 설정 게임화면 스샷입니다  [제 옵션 설정은 멘 위에 그림 참고 ]

 

 

 

6개 빼고는 저는 옵션을 다 " 낮음 " 입니다 근데 효과는 거의 상급 그래픽 효과을 보고 있습니다 물론 프래임도 ^^

 

 

 

 

 

ps :

전 수동 설정을 적극 추천합니다 게임 옵션을 내렸다 올렸다 자주 하시는분들은 비추지만

고정적으로 게임 플래이 하시는분들은 적극 추천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프래임입니다. 확실하게 올라갑니다ㅋ

 

구지 잘 보이지도 않는 효과나 관심도 없는 효과 그걸 계속 설정해놔서 게임 랙이 걸리고 캐릭터가 버벅거리고

솔직히 그런거 있음 짜증나잖아요ㅋ 자신한태 피료 있는 효과만 쏙쏙 골라 설정하여 원활한 게임을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