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해보기도 했고.. 좀 더 확실해진 것도 있고.. 기사단 지그 소폭낙은 확인못했지만..
여튼 오류도 바로 잡고 하기 위해 새로 올립니다.
데미지량은 횟수당, 개당 등의 단일 데미지이며 지하수로 사다리 톱니바퀴 80의 경우 두번 맞아 추락하면 160데미지 + a(낙뎀)을 입는 것입니다.
- 보조무기 류 창 : 315 상급 창 : 441 점착폭탄(지급) : 742 점착폭탄(수제) : 742 (지급 점폭의 부파치 약 3배) 여신의 심판 : 2,400
- 함정 류 북쪽 폐허 스팀롤러 : 25 얼음 계곡 천장가시 스위치 트랩 : 17,232 폐허 / 힐더 숲 스팀롤러 : 75 평원, 입구 가시트랩 : 25 평원, 입구 톱니바퀴 : 25 얼음 계곡, 깊은 곳 천장가시 스위치 트랩 : 17,232 마족 전진기지 가시트랩 : 25 마족 전진기지 톱니바퀴 : 25 지하수로 사다리 톱니바퀴 : 80 오르텔 성 화살?석궁?더미 미사일 트랩 : 15 오르텔 성 파이어월 트랩 : 5 오르텔 성 천장가시 트랩 : 17,232
- 장치 류 전투 '흔적' - 아율른 발리스타 : 1250 전투 '거대 오거' / '마족의 신' - 갈고리 발리스타 : 200 전투 '적막의 칼날' / '파괴의 화신' - 석궁 발리스타 : 2,500 전투 '파편 골렘' - 알베이 투석기 : 10,000 전투 '씰 키퍼' - 하이데 투석기 : 100 전투 '오른편 수호자' - 투석기 : 100 전투 '봉인' - 얼음 파편(강력한 일격) : 15,000 (1/10줄) 전투 '왼편 수호자' - 얼음 파편(강력한 일격) : 30,000 (3/10줄)
- 낙하 류 전투 '파멸의 마수' - 라이노토스 벼랑 추락 : 약 45,000 추정 (약 3/8줄) + a(추락 다운치 쌓을동안의 뎀딜량) 전투 '씰 키퍼' - 지그린트 퀴르미갈 추락 : 50,000 (2/7줄) 전투 '씰 키퍼' - 지그린트 힘겨루기 추락 : 1(추정) 전투 '시간의 수호자' - 엘쿨루스 발리스타 추락 : 50,000 (1/3줄)
전투 '오른편 수호자' - 고대 지그린트 퀴르미갈 충돌 추락 : 100,000 (4/7줄) 전투 '오른편 수호자' - 고대 지그린트 내동댕이 추락 : 1(추정; 픽셀의 변화가 없음) 전투 '마족의 신' - 고대 엘쿨루스 발리스타 추락 : 100,000 (1줄)
- 기타 이비 집중 : 1(스매시 공격 및 몬스터 경직 효과) 칼브람 용병단원 고블린 창찌르기 피격 : 308 (-_-...)
- 아쉬웠던 것들(랜덤 데미지) 중력 역전 : 몹 방어력 무시 데미지였으나 대개 9750~10250 수준 랜덤 데미지였습니다. 어스퀘이크 : 위와 비슷하나 데미지 실험을 할 기회가 적어 표본 데이터가 부족합니다.(sp수급, 돌개바람 2회 대비 비효율) 변신 충격파 : 범위별 데미지가 아닌 객체당 랜덤 데미지로 밝혀졌습니다.
1차/2차별 대략적인 충격파 데미지의 차이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전 글에 비해 바뀐점 : 라이노토스 낙뎀 수치 및 기타 데미지, 랜덤 데미지 라이노 낙뎀은 그냥 벼랑에서 다리가 떨어지는 순간부터 적용되네요.. 땅에 떨어진 후인줄 알았는데.. 낙뎀 데미지는 35,000(2/7)줄로 알고 있었으나, 솔플로 베라핌 부파하고 혼자 떨어뜨려 확인해 본 결과 약 45,000(3/8줄) 즈음 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고정 데미지 수정판을 내놓으면서 여전히 드는 생각은, 보스를 잡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낙/다운 시간동안의 딜량인 듯 합니다.
낙/다운 시간동안 몹이 무력화 되니, 그 동안 만큼이라도 딜 하는 것이 클리어 타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