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라키오라에 이어 오늘은 더 정확한 측정을 위해 말뚝딜의 대명사 크라켄 몸으로 다시 측정해봤습니다.

1사이클 ) 패치 전 효율적인 딜 사이클 : ( 4타스매쉬 + 강화추가타 + 연풍캔 ) X 5 + 개화

2사이클 ) ( 섬풍 -> 돌풍 -> 4타 -> 강화추가타 ) X 2 + ( 4타스매쉬 + 강화추가타 + 연풍캔 ) + 개화

백화멸화(풀SP)를 쿨타임마다 사용하였으며, 쿨타임 동안 남는 SP는 멸화참/화접무만 사용하여 모두 소모하였습니다.

19 K 방에서 몸딜로 변신없이 측정하였습니다.

오늘은 버닝에 사탕도 없군요..ㅠ

그냥 시작합니다.

<실험캐릭스펙>


1사이클 ) 최초타격시간 - 58:24 / 최종타격시간 - 54:08 
딜링타임 - 4:16 / 딜량 - 17.01% / 10분당딜량 - 3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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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사이클 ) 최초타격시간 - 58:10 / 최종타격시간 - 50:45 
딜링타임 - 7:25 / 딜량 - 28.28% / 10분당딜량 - 3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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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 2번째 판이 약간 아슬아슬하여 창 4개정도 더 던진거 감안하면 공속 60기준으로는 1사이클과 2사이클이 얼추

비슷비슷 한 효율을 보입니다. 마음에 드는 딜사이클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1사이클은 스매쉬데미지가 딜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백화난무 사용 후 잉여 SP가 많지 않습니다.

2사이클은 이와달리 낙화와 SP스킬에 비중이 실려 있으며, SP수급률이 좋아 백화난무 쿨타임 동안 남는 SP가 엄청나게

생깁니다. 이 SP를 사용하여 얼마나 정확도 있게 스킬을 히트 시킬 수 있느냐에 따라 데미지 편차가 크게 생깁니다.

화접무/멸화참 등 모든 스킬을 올히트 시킨다는 가정하에 공속 60 이하는 2번사이클이 공속 70 이상은 1번사이클

가장 효율적인 딜 사이클이 되겠습니다. 공속 60~70 사이의 분들은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되겠지만, 안정적인 딜링을

원하시면 1번사이클 사용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