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햄오나 유저 싼티나는년입니다

 

자꾸 우려 먹는거 같아서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기존에 공략을 올려도 피오나 관련 죽신 영상은 올라오는게 없기도 하고

 

제 공략을 보니 좀 고칠게 많다 싶어서 이번에는 기존과는 똑같은 보스지만

 

좀더 알찬 공략으로 왔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가겠습니다

 

 

글 순서

 

1.크로우 크루아흐는 어떤 보스인가??

 

2.크로우 크루아흐의 패턴과 그에 따른 영상 설명

 

3.중간키 햄오나의 솔플 공략 영상

 

4.중간키 검오나의 솔플 공략 영상

 

5.최소키 햄오나의 노포션 솔플 공략 영상

 

6.최소키 검오나의 15k 솔플 공략 영상

 

7.마무리....

 

 

 

 

1.크로우 크루아흐에 관해서...

 

 

나보다 잘생겼다

 

 

 

※죽음의 신. 크로우 크루아흐는 어떤 보스인가?

 

 

시즌2 모르반에 안누빈이라는 지역의 최종 보스입니다

 

안누빈 최종 보스 답게 높은 피통을 자랑합니다 (대략 700만)

 

강한 이펙트의 공격과 강력한 연타 공격, 그리고 2개의 죽음과 멸망의 환영을 소환....

 

그리고 흉상 소환과 광폭화.. 마지막에 산화까지 여러가지 다양한 패턴과 전투 방식의 보스입니다

 

 

 

※피오나와 크로우 크루아흐

 

 

우선 크로우 크루아흐를 상대하기 위해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아티펙트 : 웨어울프의 앞발

 

: 기본적으로 흉상 켄슬을 하려면 행동속도를 늘려주는 웨어울프의 앞발은 필수 아이템입니다

 

Q.웨어울프 없이 흉상(광폭 흉상 포함)을 켄슬하려면 적정 공속이 얼마인가요

 

=> 대략 마을 공속 80 +- 5 정도라고 봅니다. 이부분은 실험을 더 해봐야겠지만

노웨어로 깨는 템셋도 아주 힘들뿐더러 웨어울프 사용하고 그보다 낮은 공속으로 켄슬하는것이

더쉽습니다

 

2.자신의 반응속도에 맞는 공격속도 세팅

 

: 기본 공속이 좀 받처줘야 광폭 흉상까지 짜를수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40공속 5줄 흉캔까지 실험)

 

 

3.피오나의 흉상 켄슬은 어떤가??

 

 

: 피오나의 흉상 켄슬은 기본적으로 쉬운편은 아닙니다

 

기본공속 요구뿐 아니라 반응속도가 매우 빨라야됩니다

 

그리고 특정 패턴이 안나오게 거리 유지라던가 광폭 흉상 경우

 

붙어서 최대한 막으면서 대기를 해야될뿐 더러 가드의 후딜을 계속 줄여주고

 

웨어울프와 방패돌진의 클릭속도를 빠르게 해야됩니다

 

반응 속도가 느린건 노력으로 극복 가능!!

 

※자세한건 아래 공략 참조

 

 

 

 

2.크로우 크루아흐의 패턴과 설명

 

※크로우 크루아흐 패턴

 

 

★1페이즈-------10~5줄 시작 전

 

 

1.단타 펀치 공격 <약 펀치> : 자세를 잡고 크로우가 유저에게 펀치 공격을 한번 합니다

 

 

 

★ 간단하게 크로우 약 펀치라고 말을 하는데 이거랑 모션이 똑같은 강펀치 공격도 있다

 

  준비 자세 시간 + 소리로 구분. 약 펀치는 강 펀치 보다 준비 자세 시간이 짧다

 

 

 

2.단타 펀치 공격 2 <강 펀치> : 위스킬과 모션이 똑같습니다. 대신 추가로 폭발합니다

 

 

 

★ 위의 약 펀치 공격 보다 준비 자세 시간이 길고 추가로 장판 폭발까지 2번 공격이다

 

카운터를 한다면 장판까지 두번 막고 카운터를 처야한다

 

 

 

3.기본 연타 공격 <2연타> : 크로우가 연타 공격을 2번 합니다

 

 

 

★ 기본적인 2연타 공격 중 하나이다. 같은 모션의 기술이 총 3가지 있다

 

기본적으로 빠른 공격이니 첫타 카운터는 자제하는게 좋다

 

 

4.기본 연타 공격 <2연타 장판> : 크로우가 연타 공격을 2번합니다. 추가로 직선 장판 공격

 

 

 

★ 위와 같은 모션의 2연타 공격 이지만 추가로 장판이 나온다

 

카운터를 시전 한다면 장판은 무시하고 대각선 방향으로 카운터를 치면서 빠진다

 

 

5.기본 연타 공격 <2연타 + 약 펀치> : 위와 모션이 같지만 추가로 약 펀치 공격을 합니다

 

 

 

★ 기본 2연타 공격에 약 펀치 공격의 조합인 3연타 공격이다

 

말그대로 2연타와 펀치 공격의 조합이다

 

2연타 끝무리 딜과 약 펀치 끝무리 딜을 조합하면서 대응하면 좋다

 

 

 

6.전방킥 3연타 콤보 : 기본 3연타와는 달리 시작이 전방 발차기 3연타 공격이다

 

 

 

★ 마지막 발등 찍기가 엄청나게 아픈 3연타 공격이다. 마지막 발등 찍기만 조심하면 된다

 

 

 

7.지팡이 연타 공격 <장판> : 지팡이 2연타 공격입니다 마지막은 지팡이 찍기로 장판 공격

 

 

 

★ 코코볼 날리기 단타 공격과 첫타 모션이 똑같지만 움짤의 지팡이 파란부분을 보면

 

이펙트가 없다. 이펙트 차이로 구분이 가능하다

 

위 공격은 지팡이 후리기 첫타 공격에 전기 이펙트가 없다

 

코코볼 지팡이 후리기 경우 지팡이에 전기 이펙트가 있다

 

 

 

8.지팡이 단타 <코코볼> : 지팡이를 휘둘러서 코코볼을 발사합니다. 위 공격과 첫타 모션 동일

 

 

 

★ 위 공격과는 확실히 이펙트 차이가 크니 구분하기 어렵지 않다

 

 

 

9.점프 광역 공격 : 크로우가 하늘로 올라갔다가 강하게 찍습니다

 

 

 

★ 땅에 내려오기 전에 ''으웱'' 소리를 낸다. 이거로 가드 타이밍 or 회피 타이밍을 안봐도 알 수 있다

 

으웱 소리와 함께 가드를 올리면 퍼펙트 가드

 

 

 

10.전방 지지기 : 크로우가 지팡이를 들고 전방을 전기로 지집니다

 

 

 

★ 일정거리 벌어지면 발동하는데, 그냥 붙으면 피격이 안된다

 

 

 

11.멱살 잡기 : 크로우가 멀리서 스키 자세를 취하면서 달려와서 멱살을 잡습니다

 

 

 

★ 이 공격도 일정 거리 이상 벌어지면 발동하는 패턴 중 하나이다

 

구분법은 멀리서 스키 자세를 잡고 몸에 파란색 이펙트가 나오면서 이상한 소리와 함께 달려와서 잡는다

 

 

 

12.후방 공격 <다리 걸기> : 크로우가 고개를 돌렸다가 다리 걸기를 시전합니다

 

 

 

★ 움짤에 빨간색 원을 보면 크로우가 고개를 돌리는걸 볼 수 있다. 고개 돌리는거 보고 대응가능

 

 

 

13.스키 타기 <삼각자 스텝> : 크로우가 삼각형 모양으로 스키 타기를 시전합니다

 

 

 

★ 제자리에 있으면 알아서 와서 카운터에 맞는다. 스키 타기 종류는 대략 3개정도 된다

 

일정 거리 또는 쿨타임 관련해서 발동한다

 

 

 

14.스키 타기 <ㅌㅌ 스텝(?)> : 스키 타기를 시전하는데 상당히 먼거리로 빠집니다

 

 

 

★ 흉상 관련해서 가장 대응하기 힘든 패턴이다. 이 패턴 직후에 흉상을 발동하면 거의 못짜른다

 

 

 

15.샤우팅 <나좀 때려주세요 패턴> : 그냥 때리면 됩니다

 

 

 

★ 주의점은 5줄 이후 광폭화 버프랑 햇갈려 해서 괸히 딜하다가 흉상나오면 힘들다

 

 

 

16.아가리 2연타 + 지팡이 찍기 : 크로우가 유저를 가리키고 2연타 + 장판 공격을 합니다

 

 

★ 이 패턴은 공격과 다음 패턴 시전 시간이 상당히 빠르니 주의해야된다

 

 

 

 

17.죽신 전기 방귀 : 크로우가 팔을 올렸다가 자기 주변에 전기 공격을 합니다

 

 

★ 타격이 타타탕! 타타탕! 대충 이렇습니다. 카운터 2대씩 끉어서 치면 좋습니다

 

 

 

18.광폭화 돌입 <2페이즈 5줄 -> 1줄> : 크로우가 광폭화 상태에 돌입합니다

몸 주변에 빨간색 오라 생성

 

 

 

★광폭화 돌입 후 공속, 이속 등등 대폭 증가한다. 흉상 시전 속도 까지 증가

 

광폭화는 버프가 끝나면 또 바로 쓴다. 그리고 흉상은 광폭화 버프를 꼭 키고 나서 쓴다

 

 

 

19. 흉상 소환<8줄 부터 시작. 5줄 부터 시전 속도 증가> : 크로우가 흉상을 소환합니다

 

 

 

몸 주변에 초록색 이펙트가 발생과 동시에 지팡이를 돌리고 땅에 찍어 흉상을 소환 합니다

 

소환 된 흉상은 총 4개. 흉상이 있더라도 쿨타임이 다시오면 흉상을 또 소환합니다

 

흉상은 유저에게 이상한 코코볼을 날려서 유저를 띄웁니다

 

 

 

 

20. 산화 : 보스의 피가 1줄이 되면 산화를 시작 합니다

 

 

 

★ 산화는 장판이 가드가 안된다. 기본적으로 산화 시작 1분 정도 이후 조임 장판이 등장 한다

 

조임 장판은 맵에 크게 퍼져서 생겨 났다가 조여드는 장판인데

 

이것은 끝에 모서리 구간을 가드로 막을 수 있다

 

※산화 장판의 종류

 

1. 기본형 장판 : 그냥 장판이 새겨지고 그 곳에 번개가 떨어진다

 

2. 퍼짐 장판 : 그냥 장판과 생겨지는게 똑같지만 서서히 장판이 퍼진다 (가드 불가능)

 

3. 조임 장판 : 위 움짤에 보이는 장판. 모서리 부분은 가드 가능

 

 

 

 

 

 

 

 

2-1공속별 대처 방법

 

※효율적인 딜 방법

 

★ 우선 검오나는 효율적인 딜은 카운터이니 신반딜은 삼가 해주세요!!

 

 

I.대표적인 패턴별 햄오나의 효율적인 안전한 딜

 

1.지팡이 연타 공격 <장판>

 

 

★ 위에서도 보셨듯이 이패턴은 첫타 후리기 카운터 두번 + 막타 카운터 두번

 

즉 카운터 딜이 안전하고 효율적입니다

 

 

※ 이패턴의 주의점

 

마지막 장판 공격 이후 다음 공격의 발동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이말은 즉. 5줄 광폭화 흉상 쿨타임이 왔을때, 이패턴 사용 후 바로 흉상을 소환할때가 종종 있는데

 

장판 마지막 타격의 이펙트도 쌔서 초록색 이펙트 구분도 살짝 힘들고 다음 공격 시전 속도 때문에

 

흉상을 대비해서 가드 후딜 이동 켄슬이 아주 중요하다

 

※ 가드 후딜 이동 켄슬이란??

 

퍼펙트 가드와 동시에 이동키를 한번 클릭으로 가드 성공의 후딜을 줄여준다. 대응이 빨라진다

 

 

<위 패턴 설명의 움짤 중 하나. 가드 후딜 켄슬을 한 모습이다>

 

 

 

 

 

2.스키 타키 <삼각 스텝>

 

 

 

★ 이 패턴도 위에서 봤듯이 제자리에서 카운터로 대응하면 된다

 

 

 

 

 

3.아가리 2연타 지팡이 장판

 

 

★이 패턴도 위에서 봤듯이 첫타를 가드로 막고 두번째 공격 헤비스텐더 그리고 3번째 장판이 찍히고

 

헤비카운터를 시전하면 된다. 헤비카 극딜 패턴

 

※이 패턴의 주의점

 

위에 패턴소개에 써놨듯이 이패턴이 끝나고 다음 공격이 시전되는 시간이 매우 빠르다

 

즉, 흉상 켄슬 시간에는 이 패턴을 전부 퍼펙트 가드로 막은 이후, 마지막 타격은 가드 후딜 켄슬을 해야된다

 

 

 

 

 

4.전방킥 3연타 콤보

 

 

★ 위 움짤의 딜은 높은 공속이 나와야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2번째 타에 신반 신풍기 1대를 친거는 그만큼 2타의 시간이 여유로운걸 보여드리기 위한 방법이였다

 

※가장 효율적인 대처 방법

 

1타 => 카운터 1방 --> 2타 => 카운터 1~2방 => 3타 => 카운터 2방 or 신속한 반격 신풍기 2회 or 스티그마

 

★ 신속한 반격 햄풍기 1번은 사실상 카운터 2대보다 시전 시간이 길고, 데미지가 카운터가 더 우월하다

 

 

 

 

 

5.기본 2연타 <장판>

 

 

★ 기본 2연타 대처 방법과 비슷하다. 첫타는 가능하면 그냥 막고 2번째 공격때 카운터 2번 또는 신반 스티그마

 

※ 단, 카운터를 2대를 칠때, 대각선으로 빠지면서 처야 장판에 피격이 안된다

 

신반 스티그마도 무빙으로 대각선으로 움직이면서 때려야 안맞는다

 

 

 

 

 

6.점프 공격

 

 

★ 바로 죽신 아래로 들어가서 카운터 2대 or 신속한 반격 스티그마를 치면 된다

 

 

 

 

 

7.기본 3연타 공격

 

 

★ 공속이 적정치인 분들을 위한 대처 방법 ↑

 

첫타 패스, 두번째 공격 카운터 2대 + 막타 스티그마

 

 

 

 

고공속 + 슬래싱 하이 상태의 대처 방법 ↑

 

첫타 패스 or 카운터 1회 + 두번째 공격 신반 스티그마 + 세번째 공격 신반 스티그마

 

※ 고공속 슬래싱하이 상태일 경우

 

첫타 카운터 1회 + 두번째 신속한 반격 신풍기 2회 + 세번째 신속한 반격 신풍기 3회

 

 

 

 

 

8.죽신 전기 방구

 

 

★ 두번에 걸쳐 방귀를 낍니다

 

첫 방귀 : 타타탕!

 

두번째 방귀 : 타타탕!

 

대충 판정이 이렇습니다

 

위 움짤 처럼 헤비로 막고 스티그마를 넣어도 좋고

 

첫타 방구 카운터 2회 + 두번째 방구 신반 스티그마도 좋습니다

 

 

 

 

 

 

★슬래싱 하이 상태 , 종합 딜

 

 

★ 대체적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신속한 반격 2회딜이 주 포인트이다

 

신풍기를 칠때 최대한 뒤로 빠지는 듯한 후딜을 흘려주는 방식 + 피격 가능 시간을 늘려주는 방식으로 했다

 

후딜을 흘려주므로써 조금이나마 빨라지고

 

뒤로 빠지면서 피격 가능 시간을 최대한 늘려주는 방식은 뒤로 빠지므로써 좀더 늦게 피격이 되는 원리로

 

신풍기를 좀더 안전하게 때리는 플레이다

 

 

 

 

 

 

★효율적인 시작 분신 딜

 

 

★ 분신이 등장할때 장판을 신속한 반격 신풍기 or 스티그마로 강력한 딜을 주었고

 

''분신은 처음에 등장하면 무조건 스키를 탄다''를 이용해서 뒤로 이동하게 흘려주고 신속한 반격으로

 

나머지 다가오는 분신에게 스티그마를 날렸다

 

 

※분신 주의점

 

분신은 총 2마리가 생성이 되는데, 오랜시간 잡지 못하면 광역기가 발동됩니다

 

남아있는 분신당 50%의 데미지가 깎입니다. 즉 2마리가 살아있으면 즉사입니다

 

 

 

 

 

 

 

 

 

2-2 흉상 켄슬의 관한 몇마디

 

참, 말이 많은 피오나 흉상 켄슬입니다

 

기본적으로 흉상 켄슬은 예측샷이 아닌, 패턴을 보고 대응을 해야 완벽한 공략이 됩니다

 

우선 흉상의 비밀을 밝혀봅시다~

 

 

※ 흉상 패턴

 

기본적으로 8줄 돌입 후, 바로 발동합니다

 

§.8줄 돌입 후, 흉상의 쿨타임과 발동 시간

 

쿨타임 : 2분 30초

 

발동 시간 : 2분 30초

 

즉, 쿨타임이 되면 바로 시전을 한다 이말입니다

 

 

Q. 어? 저는 2분30초가 됬는데 흉상이 안나왔고 2분 31초나 좀더 긴 시간에 나왔는데 이건 왜그러죠??

 

=> 이거는 2분 28초나 29초 쯤, 다른 패턴이 발동 됬는데 그 패턴의 시전 시간이

 

대략 5초 정도 걸린다고 치면 29초에 발동 해서 시전 시간이 5초가 걸렸으니 2분 34초에 바로 흉상을 시전합니다

 

 

 

§§.5줄 입성 후, 광폭화 흉상 쿨타임과 발동시간

 

쿨타임 : 2분

 

발동 시간 : ????

 

5줄 광폭화 흉상은 8줄과는 다르게, 쿨타임이 2분으로 감소합니다. 허나!!!

 

발동 시간은 렌덤입니다. 즉, 쿨타임되면 바로 썼던 8줄 흉상과는 다르게, 랜덤이라 예측이 안됩니다

 

 

 

5줄 입성의 특징

 

우선 6줄에서 5줄을 입성하자 마자 크로우는 광폭화를 시전합니다

 

기존 흉상 소환 => 광폭화 버프 + 흉상 소환

 

으로 변경이되어 시전 속도가 1.5배 정도 증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5줄 입성하자마자 분신과 흉상 소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그래서 솔플할때, 쿨타임이 안맞다면 잠시 쉴타임이 필요합니다

 

 

광폭화 흉상의 시전 속도

 

광폭화 흉상의 시전 속도는 대략 발동되기 까지 1초 ~ 1.2초 정도 걸립니다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광폭 흉상은 쿨타임 됬을 시, 딜을 중지해야됩니다

 

오로지 흉상에 몰두...

 

 

 

★흉상을 켄슬 할 수 있는 공격속도 & 반응속도

 

기본적으로 공격 속도... 중요 합니다만, 가장 중요한건 반응 속도 입니다

 

 

 

위에서 보셨던 짤입니다. 이때 저의 공격속도는 최소키에 60공속 이상 이였습니다

 

근데 실패를 했습니다

 

하지만 아래 영상을 보세요

 

 

위에 공속 과는 무려 20차이 이상이 나는 공격 속도입니다
허나 위에는 실패를 하였고 , 본 영상은 단 42공속으로 광폭 흉상 켄슬이 됬습니다
공격 속도의 중요성이 40% 반응 속도가 60% 정도 됩니다 (허나 최저 켄슬 요구치 공속은 당연 필요)
기본적으로 광폭 흉상 시간오차는 대략 ± 0.1~0.2 초 정도입니다
나는 반응속도가... 안좋아... 그래서 안될거야...
=> 저도 처음에 반응속도가 매우 안좋았습니다. 그래도 노력과 적응으로 극복이 됬습니다
너무 기죽지들 마세요
현재 까지 필자의 크로우의 광폭 흉상 켄슬 공속 (그냥 정보)
중간키 : 55 공속
            60 공속
            54 공속
최소키 : 58 공속
            42 공속
등등...
현재까지 실험 결과는 42 공속 까지 광폭 흉상이 짤렸습니다
※주의점
광폭 흉상의 경우 쿨타임이 됬을때, 멀리 스키타고 도망가서 쓰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켄슬을 못하더라도 웨어 방돌을 써주는게 좋습니다. 쿨타임을 제야되기 때문입니다
★흉상 소환 1회 대처방법
기본적으로 내가 실수를 하거나, 말도안되는 변수로 흉상을 어쩔 수 없이 한번이라도 보게된다면
변신딜로 흉상을 빠르게 부숴야됩니다
순서
흉상 소환 -> 1차 변신 극딜 -> 2차 변신 돌입 + 방어력 각성제 복용 -> 흉상 박살
★흉상 소환의 또다른 비밀
수정 : 흉상이 소환되면 크로우의 피가 안답니다 => 안다는거 처럼 보입니다 (뜻 전달을 재대로 못했네요 ㅎㅎ)
오류가 있었습니다 ㅎㅎ.. 죄송합니다
대신 석상이 한개가 깨지게 되면 기존에 안달았던 누적 데미지가 그순간 까입니다
흉상 소환 -> 누적딜 50만 -> 흉상 1개 파괴 -> 그대로 누적딜 50만 적용

 

 

 

 

 

 

 

 

3.크로우 크루아흐 피오나 종합별 솔플 공략 영상 모음 & 간단 설명

 

영상 정보

 

첫번째 영상 <햄오나 7080 죽음의 신 노다이 노sp 포션 솔플>

 

2014.3.21

 

<촬영 정보>

 

공격20k,방어력11k,공속72,밸런65
포션o
변신 o
SP포션 x
무각o
브린각o
사망x
여신의 가호x
큐미 x

 

 

 

 

★ 여러가지 말이 많았던 때

 

sp포션을 때고 단순 패턴만 보고 흉상 켄슬이 되나 의문을 갖고

 

대충 하루 5~10시간씩 3일을 몸담궜던 영상입니다

 

확실히 현재 공략과는 플레이가 많이 안좋은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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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정보

 

두번째 영상 <검오나 7080 죽음의 신 타임어택 솔플>

 

2014.5.23

 

<촬영 정보>

 

공격 19k
방어 12k
공속 65
밸런스 90
변신o
무기 각성제 o
보조 각성제 o
사망 x
sp포션 x

 

 

 

★ 몇몇분의 검오나 요청에 맞춰서 아이디를 빌려서 했습니다

 

최초 햄오나 영상보다는 공속을 좀더 낮췄습니다

 

플레이를 직접 해놓고.... 클리어 타임이 상당히 놀랐었던 영상입니다

 

--아이디를 흔쾌히 빌려주셨던 인벤닉 여왕벌과님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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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정보

 

세번째 영상 <15k 검오나 7080 죽음의 신 노다이 솔플>

 

2014.6.14

 

<촬영 정보>

 

공격 15k
방어 11k
공속 51
포션o
변신o
사망x
큐미x
무기 각성제 o
보조 각성제 o
sp 포션 x

 

 

 

★ 기존보다 20가까이 낮춘 공격속도와 15k로 기존보다 4k 이상 낮춘 스펙으로 도전했던 영상입니다

 

검오나 답게 확실히 클리어 시간은 저의 햄오나와 비슷했던게 상당히 놀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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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영상 <햄오나 7080 죽음의 신 노포션 노다이 솔플>

 

2014.6.13

 

공격 21 k
방어 11 k
포션x
큐미x
여신의 가호 x
죽음 x
무기 각성제 o
보조 각성제 o
산화 x

sp 포션x

 

 

 ★ 공격력과 스펙을 좀더 낮추고 찍었어야 됬는데... 하필 연습 할겸 촬영 갔던때에 성공해서

 

어쩔수 없이 올렸던 영상입니다....

 

산화를 달성을 못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노포션이라는 메리트를 달고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를 했습니다

 

 

 

 

 

 

 

마무리.....

 

기존에 크로우 크루아흐 공략을    올렸었는데, 지금 보면 많이 부족한 공략이다 해서

 

이렇게 최신판으로 좀더 알찬 공략으로 찾아왔습니다

 

그래도 눈에 거슬리신 분들에겐 죄송합니다

 

 

검오나는 강력한 딜과 안정적인 생존을 주었고

 

햄오나는 느리지만 지속딜을 주었습니다

 

대신 흉상 만큼은 안줬습니다.... 물론 케릭의 한계로 흉켄이 안되는 케릭도 있지만요...

 

아무튼 피오나 흉상.... 참 거지같습니다.... 말이야 쉽지 저도 적응과 숙련인 몸인데.. 실수를 종종하니..

 

 

 

피오나 흉상을 보면 대부분 분들이 sp포션을 쓰고 모션을 보고 켄슬해야된다

 

노웨어로 켄슬하는게 더쉽겠다 등등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sp포션을 사용안한걸 제차 강조하는 이유가 이겁니다

 

꼭 sp 포션이 없어도 켄슬이 가능하다는 것과

 

그리고 노웨어로 켄슬 하려면 마을공속이 80~90대가 나와야 됩니다... 애초에;; 무리수 스펙이라

 

웨어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파티에서 피오나의 흉상켄슬은... 어그로가 개판이라 기대하긴 힘듭니다

 

어찌됬든 피오나 유저분들 매번 화이팅 하시구요 다음에는 좀더 알차고 멋진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참.... 그러그러하니.. 감기들 조심하시구요 ^_^

 

 

ps. 중간에 42공속 흉상켄슬 영상 아래 설명이... 띄워지지가 않게 나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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