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레지나 슈퍼아머에 대한 글이 있길래 부족한 실력으로 몇자 적어봅니다. 뭐, 팁이랄 것도 없고 한두번 하면 다 알게 되는 거지만... 초보 카록분들이 보고 조금이라도 레지나 힘 겨루기를 잘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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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나의 힘 겨루기 패턴이 상승 후 하강하며 잡아채기(이후 공중납치)라는 건 모르는 사람이 없겠죠?
그런데 이 패턴에서 누가 잡힌다면 레지나는 슈퍼아머 상태에 돌입해 홀딩과 경직이 먹히지 않게 됩니다. 게다가 부파치를 쌓아도 부파모션이 뜨지 않기 때문에 부파가 되지 않습니다.(부파치가 사라지는건 아니고 쌓이긴 합니다.) 그러니 잡히는건 파티에게, 특히 부파팟에게는 상당한 민폐입니다. 잡히면 F3을 눌러 미안함을 표현해주세요.
문제는 이 패턴에서 힘 겨루기를 해도 이후 레지나가 슈퍼아머 상태로 된다는 겁니다.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아냈는데 패널티가 있다니, 이건 말이 안되죠. 의도든 버그든 개편시 필히 수정해야하는 사항입니다.
그런데 개편은 나중 일이고 지금 힘 겨루기를 할 시에 슈퍼아머가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지요. 그렇다면 레지나에서는 카록의 상징이자 기나긴 홀딩시간을 제공하는 힘 겨루기를 하지 말아야 할까요? 아닙니다. 잘 한다면 파티원에게 전혀 불편을 주지 않고 힘 겨루기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샤우트는 레지나에서 샤우트는 8줄까지만 통합니다.(브라하도 동일) 능동적인 힘겨는 8줄까지만 가능하다는 얘기죠.
또 슈퍼아머 상태가 풀리는 조건은
1. 8줄, 5줄, 1.5줄의 페이즈 전환 모션(4연폭발 모션과 동일하나 검에 갈색의 이펙트. 항상 슈퍼아머 상태)
2. 공중납치 패턴에서 아무도 잡히지 않고 힘 겨루기를 하지 않음
이 두 가지입니다.

해야 할 것은 간단합니다. 레지나의  체력이 8.5줄정도일 때 샤우트 를 사용, 힘 겨루기를 하는 거죠. 이렇게 되면 힘 겨루기 도중 레지나의 체력이 8줄 아래로 떨어지고 힘 겨루기->페이즈 전환모션->다운치 누적으로 인한 다운이라는 기나긴 딜타임을 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슈퍼아머도 1.의 페이즈 전환모션에 의해 풀리기에 이후 파티원들이 연홀딩을 넣을 수 있고 부파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레지나가 공중납치 패턴을 일찍 사용해 힘 겨루기를 일찌감치 했다면 어떨까요? 사실 평범한 파티라면 그냥 놔둬도 큰 문제 없습니다. 일반적인 파티에서는 8줄부터 홀딩기를 사용하고, 8줄까지 가는데 그리 오래 걸리는 것도 아니니까요. 다만 부파방이라면 이야기는 다릅니다. 이 경우는 레지나한테 샤우트를 써서 다시 한 번 공중납치 패턴을 쓰게 하고 피하면 됩니다. 2.에 의해 슈퍼아머가 사라지게 됩니다.

8줄 이하부터는 힘 겨루기에 약간 신중해야 합니다. 페이즈 전환 후 바로 공중납치 패턴이 나왔다고 냅다 힘 겨루기를 하면 파티원들의 홀딩기가 허공을 가르는 것을 볼 수 있기에 파티원들의 홀딩기 여부를 잘 확인하고 힘 겨루기를 해줘야 합니다. 대충 4~5번정도 홀딩기가 빠진 후에는 힘 겨루기를 해도 괜찮습니다. 그쯤 되면 슈퍼아머가 되도 풀린 뒤 홀딩기를 쓰거나 그냥 안쓰시거나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