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기와 함께하는 도네갈 보스 관찰 上


헤기와 함께 하는 도네갈 보스 관찰 -上-



#01 


헤기와 함께 하는 도네갈 보스 관찰 그 첫번째

전투 <긴 어둠을 지나>의 보스 몬스터 [근면한 오가니크]


얘는 어느 정도 거리를 벌린 채로 있으면 높은 확률로 1번 혹은 2번 공격만 반복해서 전투를 굉장히 단조롭게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사실 이놈 공격 중에 1, 2번이 가장 피하기도 까다로우니 이 두 패턴 대응 방법만 확실히 익혀두면 상대하기는 아주 쉬운 보스입니다.

마침 돌진 패턴 두개는 후딜도 길어서 강한 공격을 때려넣을 시간도 널널하고 말이죠.



음주운전
머리와 양손의 톱날을 바퀴 삼아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패턴입니다.패턴 시작 시 폴짝 점프를 하면서 시작하는데 어느 정도 거리를 벌린 채 있으면 S자를 그리며 돌아다니다가 막바지 무렵에 캐릭터가 있는 쪽으로 다가오는데, 그때 한번 피해주면 됩니다. 보스가 마지막에 점프를 해서 착지한 후 다시 자세를 가다듬을 때까지 틈이 꽤 길기 때문에 널널하게 4타 스매시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졸음운전
역시 머리와 양손의 톱날을 바퀴 삼아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패턴입니다.패턴 시작 시 한손으로 머리에 톱날을 돌리는 거 같은 짧은 모션 후 옆으로 스르륵 쓰러지며 곧바로 캐릭터를 향해 돌진합니다. 위 패턴은 처음에 자기 혼자 돌아다니다가 끝무렵에 가서야 한번 캐릭터에게 오는데 이 패턴은 전체적으로 유도성이 상당히 강하니까 조심하세요. 특이하게 돌아다니는 궤적이 스키드 마크마냥 바닥에 남는데 이렇게 남은 궤도는 마지막에 보스가 피니시 자세 (Y)를 취할 때 폭발합니다. 궤도 위에 있지 않도록 조심하세요.잘 피했다면 역시 보스가 자세를 가다듬는 틈이 크기 때문에 4타 스매시를 때려줄 수 있습니다.
 

견제
가까이 붙으면 사용하는 견제 패턴입니다.몸을 한 바퀴 회전합니다. 그 외 특이한 건 없음.
 

2타 공격
톱날이 달린 손으로 달려들면서 두 번 공격합니다. 근접 패턴이에요.
 

회불기
몸이 붉게 빛나면서 살짝 점프하면서 공격합니다.두 번에 걸쳐 공격하고 어느 정도 유도성이 있으니 조심하세요.
 

4타 공격
톱날이 달린 손으로 달려들어 세 번 공격한 후 몸을 한번 회전해서 다시 공격합니다.거리를 벌리고 상대한다면 볼 일이 별로 없는 근접패턴 중 하나입니다.
 



#02


헤기와 함께 하는 도네갈 보스 관찰 그 두번째

전투 <얼어붙은 대지>의 보스 [돌격단장 두바나크]


얘는 꽤 많은 수의 패턴 후에 짧은 시간 아무 것도 안하고 가만히 서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노려서 침착하게 공격을 피한 다음 곧바로 강한 공격을 준비하면 꽤 쉽게 공략이 가능할 겁니다. 



몹소환
황혼의 사막의 이세트처럼 시간이 지나면 몬스터가 나오는 얼음 기둥을 소환합니다.일반 보스와 레이드 보스의 차이점인지 나오는 몬스터가 이세트가 소환하는 사막 병사들에 비해 크게 위험하지 않은 수준이니 보스를 냅두고 얼음 기둥을 처리하려고 굳이 애쓸 필요는 없습니다.
 

근접공격1
몸을 한 바퀴 회전하며 벤 다음 점프해서 땅을 찍는데 그 땅에서 얼음이 솟구쳐 올라옵니다.
 

근접공격2
그냥 전방을 한번 후려 팹니다.
 

근접공격3
도끼를 세 번 휘두릅니다. 유도성능이 꽤 좋습니다.
 

돌진공격
돌진해서 공격합니다. 유도성과 선회력이 꽤 높으니 피할 때 주의하세요.
 

근접공격4
매우 짧게 대시한 다음에 전방을 한번 후리며 땅을 찍습니다.당연한 말이지만 처음 대시에도 공격판정 있으니 조심하세요.
 

회불기
슬로우에 걸린 거처럼 느릿느릿~ 뭔가 공격을 한다고 대놓고 알려주는 듯 자세를 취한 후에 땅을 내려찍습니다. 그럼 보스로부터 장판이 뻗어 나오는데 회불기답게 무적시간으로 흘리는게 안되니 범위 밖으로 피해야합니다.
 



#03


헤기와 함께 하는 도네갈 보스 관찰 그 세번째

전투 <지킬 것이 없어도>의 보스 몬스터 [크레타 코로넬]


저는 크레타 석상 시리즈 보스가 정말 싫습니다. 

뭔가 관절에 녹슨 것처럼 움직이는 움직임도 그렇고 특유의 움직임 때문인지 괜히 엇박처럼 보이는 거 같은 공격이라든지, 레이저도 그렇고. 아무튼 정이 안가는 놈들임. 

뭐 그건 그거고, 크레타 코로넬은 헤기의 관통 회피와 기동성을 이용하면 4타 스매시를 넣을 기회가 꽤 많은 보스입니다. 그 타이밍을 잘 캐치할 수 있게 되면 난이도가 급격하게 떨어질 거예요.

전 아직 캐치를 못했기에 어렵습니다.





3연타 2
위 패턴이 방패로 먼저 후려까고 주먹으로 뚜샤 뚜샤 했으면 이건 주먹으로 먼저 뚜샤 뚜샤 한 다음에 방패로 후려팹니다. 순서만 바뀐 것뿐이지 별 차이는 없어서 이것도 첫타를 관통회피로 피해주면 여유롭게 강한 공격을 넣을 시간이 나옵니다.
 

주먹-레이저-회전-후려치기
먼저 방패를 들지 않은 손으로 정권을 날립니다. 그 후에 레이저를 발사해서 주변을 한번 휩쓸고 제자리에서 상반신을 회전한 후에 방패로 올려치기를 날립니다.처음 펀치와 그 후 레이저만 잘 피하면 다음 공격엔 대응이 쉬운 패턴인데 처음 보면 선동작 구분이 잘 안돼서 직후의 레이저를 높은 확률로 얻어맞을 수 있습니다. 조심합시다.
 

회불기
보스의 몸이 붉게 빛나면서 들고 있는 방패를 냅다 던지고는 달려가 회수한 다음 그대로 몸통박치기를 시전 합니다. 이 방패 던지기를 피하는 방법은 보스의 앞에 바로 딱 붙거나 아예 범위 밖으로 나가거나의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헤기는 기본 회피가 관통성능을 가진데다가 기동력도 뛰어나서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서 어떤 방법으로 피해도 잘 피할 수 있습니다. 헤기는 가까이 붙어서 방패 던지는 걸 피한 다음 보스가 달려가기 전 관통하는 방식으로 피하면 여유롭게 4타 스매시를 준비할 시간이 생깁니다.
 

레이저발사
방패로 전방을 가드하면서 레이저를 발사합니다.레이저는 직선으로 쭉 쏘는 것과 보스의 전후방을 훑는 범위형 두 가지가 있는데, 구분하는 방법은 직선 사출 레이저의 경우 그냥 방패로 가드하고 바로 쏩니다. 범위형은 방패를 내려놓고 양손으로 방패의 귀퉁이를 잡은 후에 레이저를 발사합니다.사실 선행동작도 차이가 커서 익숙해지면 바로바로 뭔지 알 수 있을 겁니다.움짤을 보시면 알겠지만 주변을 훑는 레이저는 360도를 커버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보스의 뒤쪽 우측 쯤에 위치하면 레이저에 안맞고 큰 공격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방패로 전방을 한번 내려찍는 패턴도 있습니다넘나 간단한 패턴이라 움짤이 없지만 이런 패턴도 있다는 걸 기억해둡시다.  



움짤이 안보이거나 잘못된 부분, 추가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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