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사사게 글로 추피는 낮지만 인챈작된 기존 장비냐 아니면 10강 추피 먹고들어가는 보급형 10강이냐에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아주간단하게 한번 알아봅시다 아주아주 간단하게만요 ;ㅅ;


기존의 추피공식은 추가피해 1당 공격력 6.25의 효율 입니다. 기존에는 방어력 영향을 받지않는다고 알고 있었지만


이번 라이즈 패치노트에서 추가피해가 방어력의 영향을 받게 된다고 적혀있어 몹의 방어력에만 영향을 받고 별다른 추가피해의 공식은


바꾸지 않은것 같으니 이 공식 그대로 현재 상황에 대입해보겠습니다. 


또 계산상의 편의를 위해 6.25가 아닌 6배율로 계산하겠습니다.


현재 10강 보라색 보급을 전부 장착하면 21케이 공격력에 인챈효과로 공속 10 크리 11 밸런9가 오릅니다.


기존의 국민세팅인 표용 듀라보라킹 3성 나머지 2성짜리 기원 머리 하의 시보 상의 되메 손발로 계산하면 


필자의 기준 24케이 공격력이 나오고 인챈효과로 공속 22 크리 17  밸런스 17이 오릅니다 


둘의 차이는 공격력 3케이 공속 12  크리6 밸런8의 차이 입니다.


보급형 장비는 1300의 추가 피해로 만약 내가 기존 국민세팅이다 하면 공격력이 3케이 차이 이므로 


추피가 보급세팅보다 500차이인 800되도 인챈효과 차이로 딜을 훨씬훨씬 잘뽑습니다 공속 12  크리6  밸런이 8이나 차이나니까요 




계산식: 보급형 장비 21000+(1300추가피해 x 6배율)= 21000+7800=28800 공격력


             국민셋 장비 24000+(800추가피해 x 6배율)= 24000+ 4800= 28800공격력




즉 내 기존 캐릭터의 추피가 800만 넘으면 보급형 장비로 추피도 안맞추고 온 사람이라고 눈치 볼 이유도 눈치줄 이유도 없는겁니당


공속 12 크리6 밸런8의 효과가 얼마나 딜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계산을 통해 여러분들의 장비선택에 더나은 도움을 드려야 하지만


그것은 제 능력 밖이므로 따로 후술하진 않겠습니다 ;ㅅ; 


이글의 목적은 고작 추피 때문에 여러분들의 기존 장비가 버려짐이 없게 하기 위함이자 1300 보급추피도 안맞추고 온 사람이라는 


날먹소리를 안듣게 하기 위함입니다.




p.s 이글은 단순계산식으로만 계산한것이므로 실제보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용 오류에 대한 지적은 글의 객관성과 이후에 추피에 관한 연구에 도움이 되오니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