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 게임을 시작한 지 반년도 안 된 유저입니다. (4월 말 즈음 시작) 그렇기 때문에 나름 게임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미세팁을 초보 입장에서 적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잡설은 이만하고, 길라잡이를 생각 가는대로 써보겠습니다.

1. 캐릭터 생성 후
스토리 진행으로 메인스토리(퀘스트)만 진행합니다.
나름 UI나 게임 시스템을 잘 설명해 두었기 때문에 잘 읽으면서 플레이하세요.
TIP : Ctrl 키를 누르면 대화가 빠르게 지나갑니다.


2. 레벨업 (82~84레벨까지)
스토리를 따라서 쭉 레벨업을 하다 보면 대략 82 ~ 84 레벨 즈음에 90레벨 이후에만 들어갈 수 있는 메인 퀘스트를 앞두고 메인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나오는 아이템을 적당히 현재 아이템과 비교해서 입고, 무기를 들어서 진행합니다.
여기서부터는 90레벨까지 노가다를 해줘야 합니다.
벤체너에 있는 가을의 갈대밭에서 90레벨을 찍을 때까지 재시도 플레이로 레벨 업을 합니다.

TIP : 피로도 부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VVIP를 캐쉬로 구매하거나 PC방에서 플레이를 하며 1시간마다 제공되는 3개의 피로도 포션 (피로도 10씩, 총 30 피로도/시간으로 회복 가능)


3. 90레벨 제한 퀘스트 "타락한 여왕 레지나"를 잡고 나서
다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시다가 "뜻밖의 만남"이 나오면 거기서부터 다시 100레벨을 찍을 때까지 재시도 플레이로 레벨 업을 합니다. 덧붙여서 90레벨에 보상으로 주황색 아이템 세트가 나오는데, 그걸로 전부 아이템을 변경합니다.

"뜻밖의 만남" 이 지겨울 때마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 줍니다. 그리고 레지나를 잡을 때 부터는 빠른 전투 방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개인 플레이로 완수하기엔 초보에게 불가능합니다.


4. 헉..헉.. 100렙을 찍었습니다. 이젠 뭘 할까요?
드디어 만렙을 찍으셨군요.
이제부터는 돈을 벌어야 합니다. 레이드를 돌아야해요.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사단 (출정하기 및 빠른 전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6종 (헤비던트, 요하드, 루라바다, 고대의 글라스 기브넨, 브라하, 레지나)
3) 듀에아스루 (듀라한 / 에스티더 / 아르카나 / 스페셜 던전 / 루파키투스)
TIP: 각 레이드의 공략은 인벤 페이지 우측의 "레이드 보스 공략"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순서로 빠른전투로 플레이하며 차근차근 돈을 모읍니다. (TIP: 빠전을 열고 필터에서 시즌 3만 보이도록 합니다.)
익숙해지면 순회 파티에 참가하여 빠르게 돌아줍시다.


5. 돈을 모아서 뭘 맞춰야해요?
여기서부터는 적당히 자기가 알아서 해도 되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레벨 제한 아이템 아스테라 시리즈손, 발, 머리, 다리, 몸통 순서로 맞춥니다.
무기도 맞추면 좋지만 비싸요. 많이 비싸요.
강화는 적절히 12강을 목표로 합시다. (강화를 하기 전, 강화 시스템에 대한 숙지를 반드시 합시다.)

----------------------
대략 이 쯤 되면 엄청난 노가다꾼이 아닌 이상 4번까지 도달하는데만 2주~4주 정도 지났을 겁니다. 방어구, 무기를 맞추고 나서는 악세서리도 맞추고, 아티펙트도 맞추고, 할 게 많은데 내공이 부족해서 더 적는건 무리 같습니다.

마지막 팁을 하나 추가하자면.. 길드에 들어가세요. 이 게임은 길드 여부가 상당히 중요한 게임이고 숙련자에게 팁을 얻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수단입니다. 초보자를 받는 길드도 많으니 길드 들어가세요.

P.S. : 게임을 할 때 온천이 있는 채널 목록이 있을 것이고, 주로 콜헨 마을에서 온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버프이니 반드시 받고, 그걸 유지하면서 게임을 합시다.

----------------------
이상이 제가 적은 미세팁(..?)입니다.
저보다 숙련자 분들의 팁이나 보완점, 틀린 점에 대한 이야기는 덧글로 마음껏 나눠주세요.

마영전에 신규 유저 유입이 더욱 잘 되고..발전..하는 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