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육성을 위한 부캐릭 선택에 있어 고려할 요소 3가지

(1) 이동속도
(2) 잡몹처리
(3) 보스상대 

선결론
※ 3가지중 2가지 이상 좋은 캐릭. (활카이, 테이드헠, 우산린 제외 - 필자가 안해봄)
- 피오나, 카록, 허크, 미리


1. 검오나
(1) 이동속도
빠름. 이번 개편으로 발차기 버튼으로 발동되는 이동기가 sp소모가 없어져서 괜찮은 편.

(2) 잡몹처리
계속 개선이 되었으나 좋은편은 아님.

(3) 보스상대
최상급. 
가드와 카운터 및 흘리기가 존재하여 안정적이며 빠르게 보스처리 가능.
90렙까지 솔플해도 어렵지 않다.

2. 햄오나
(1) 이동속도
검오나와 동일.

(2) 잡몹처리
타격범위가 좁은데다가 공격속도도 느려서 좋은편이라고 할 수 없음

(3) 보스상대
검오나와 동일.

3. 검시타
(1) 이동속도 
개쓰레기 폐급. 전캐릭터 중에 가장 느림. 이보다 느린 캐릭이 없음.

(2) 잡몹처리
퓨리만 잘 발동이 되면 나쁘지 않은데, 육성구간에서 만크리도 아니라서 퓨리자체가 발동이 잘 안됨.
게다가 무기에 따라 리치도 차이가 나서 짧은 칼은 암걸림.

(3) 보스상대
히트앤 런 방식의 전형적인 클래식 액션 캐릭.
다른 말로는 발컨은 힘들어 우는 캐릭.
단일 회피기를 연속해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동거리가 극히 짧아서 타격 범위가 넓은 보스 상대로 암걸림.
단, 몸빵이 되고 퓨리만 잘터지면 닥치고 우클릭만해서 보스 처치도 가능.

4. 창시타
(1) 이동속도
검시타보다 괜찮음. 또한 스테가 반 무한이라 답답하지 않음.

(2) 잡몹처리
검시타보다는 퓨리 발동이 수월하며, 또한 4타 스매시 360허리케인을 통해 빠르게 정리 가능.

(3) 보스상대
검시타와 비슷. 
퓨리발동은 검시타보다 유리하지만 역시 리치의 영향이 있으며 검시타와 달리 단일 회피기이며 연속사용이 불가능함.
몸빵이 되면 맞딜로 빠르게 보스를 녹일 수 있음.

5. 스탭비
(1) 이동속도
빠른편. 폴짝 스패로우의 연계로 상당히 빠른데 스테 소모가 커서 제약이 좀 있음.

(2) 잡몹처리
화염 마법이 범위기라서 처치는 수월한데 캐스팅 시간 때문에 그다지 빠르지는 않음.

(3) 보스상대
어느 정도 레벨까지는 캐스팅 세이브를 통해 보스를 원큐에 보낼 수 있어 편하고
레이즈도 강력한 편이긴 하지만
원큐에 못보내면 암걸리기 시작
시즌2 부터 레이드는 파티 권장.

6. 낫비
(1) 이동속도
빠른편. 블링크가 연속사용 가능하며 상당히 빠른데 역시 스테 소모가 커서 제약이 좀 있음.

(2) 잡몹처리
개인적으로 탭비보다 구렸었는데.. 이번 밸패로 범위가 늘어나서 좀 괜찮아졌음.

(3) 보스상대
개인적으로 검시타보다 구림. 퓨리없는 검시타 하는 느낌. 릴리즈 너무 느림. 안할수도 없고.
아케인하다 실패하면 발암꿀잼.
역시 시즌2 부터 레이드는 파티권장. 

7. 총카이
(1) 이동속도
느림. 회피기 연속 사용도 안되서 창시보다 느림. 스매시 연계도 매우 느림. 먼거리라면 그냥 뛰는게 빠름.

(2) 잡몹처리
괜찮음. 할로우샷이 쿨도 짧고 범위도 넓은데 데미지도 좋음.

(3) 보스상대
잡몹구간에서 sp 모아온걸로 폭딜 가능.
시즌2 부터 레이드는 파티권장.

8. 활카이
- 안해봐서 모름.

9. 블래스터카록
(1) 이동속도
빠른편. 단, 위빙과 더킹을 다 찍어야 빠른편이라 저레벨 육성구간은 그다지 빠르지 않음. 다른 캐릭도 이동기 다 찍으려면 레벨이 좀 되어야 하는데, 블카는 더더욱 이 레벨이 상당히 높음. 처음 카록 키울때 매우 당황한 부분.
그래도 검시나 창시보다 빠름.

(2) 잡몹처리
괜찮음. 스매시류가 범위가 좀 있는 편이고 버스터랑 연계하면 꽤 괜찮음.

(3) 보스상대
저레벨 육성구간에서는 빅뱅이 깡패.

10. 기둥카록
(1) 이동속도
스태미너가 별로 안드는데 속도도 빠름.

(2) 잡몹처리
괜찮은데 좀 느림.

(3) 보스상대
그냥 뚜까 패면됨. 블카보다는 느리지만 우직함.
블카가 좀 아웃파이터면, 기카는 인파이터라고 보면됨.

11. 검벨라
(1) 이동속도
애매함. 이동기가 검시보다는 빠른데 연계에 손이 많이가서 그냥 뛰는게 편함.

(2) 잡몹처리
좋다고 할수는 없음. 스매시로 처리하기엔 배율이 구린데다가 몹이 튕겨나가는게 좀 짜증.
크로스로 처리하면 범위도 넓고 배율도 좋지만 육성구간 뿐만 아니라 마영전 잡몹들이 AI가 멍청한데다가 간을 자주보고 공격속도도 느려서 암걸림.
sp 모아서 타이푼 연계기로 처리하면 할만한 정도.

(3) 보스상대
최상급. 
원거리형 보스면 백래시로 쉽게 대응이 되고
근거리형 보스는 아예 개ㅈ밥임.
시즌2부터는 백래시나 카운터가 안먹히는 패턴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는데
그래도 오나와 함께 투탑이라 할만함.

12. 듀블벨라
(1) 이동속도
애매함. 잡몹이 있으면 사슬을 걸고 날아갈 수 있으나 잡몹이 없으면 창시타보다 구림.
물론 검시타보다는 빠름.

(2) 잡몹처리
미리가 있기전엔 원탑이었음.

(3) 보스상대
쓰레기.
육성구간에선 거의 제일 쓰레기라고 보면 됨.
컷크로스가 버그가 많아서 자꾸 끊기는게 제일 문제고 듀블은 슈퍼아머라는게 거의 없다고 보면됨.
스치면 굴러다니는데 강력한 한방딜은 없고 짤짤이 넣어야 하는데 컷크 버그 걸리고 그러면 암걸림.

13. 대검헠
(1) 이동속도
빠름. 한때 마영전에서 가장 빨랐던 캐릭.

(2) 잡몹처리
생각보다 구림. 좋은 말로 하면 정교한 히트박스. 소용돌이를 배우려는 유혹이 상당히 강했음.
한계초월을 배우고 나서 봉처봉신만으로 쓸고 다니는게 가능해지면 좋은편.

(3) 보스상대
개인적으로 보스상대는 오나, 검벨과 함께 3대장이라고 생각함. 
가드, 카운터, 피흡이 존재하며 스테미너가 반 무한임.

14. 테이드헠
- 안해봐서 모름.

15. 배글린
(1) 이동속도
보통. 손이 많이 가지만 회피1타 연계기를 연습하면 창시보다 약간 빠름.

(2) 잡몹처리
최악의 발암 캐릭이었으나 패치를 통해 어느정도 개선됨.
그래도 별로임. 여전히 잡몹에는 낙화가 안박혀서 전체 딜의 절반 이상 차지하는 개화가 사용 불가능.

(3) 보스상대
손을 좀 타지만 진낙화를 박지 않아도 육성구간에서는 아무 문제 없이 폭딜가능.
진낙을 10개 박고 만개를 터트릴 수 있다면 육성구간 보스들은 거의 원킬 남.

16. 우산린
- 발컨이라 하루해보고 때려치움. 방향키를 반대로 누르는게 있어서 헷갈림. 자꾸 허공에 스매시 갈겨대서 집어치움.

17. 아리샤
(1) 이동속도
평시에는 창시급이지만, 잡몹이 있고 sp가 있다면 마크를 하고 순간이동이 가능. 듀블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듯.

(2) 잡몹처리
마나가 있으면 듀블급. 없으면 폐급.

(3) 보스상대
가드와 회피와 짧은 쿨타임의 무적기와 반격기가 있어서 수월함.
최근 패치로 시작하자마자 마나를 절반 채우고 시작해서 육성구간 보스들은 순살치킨임.

18. 헤기
(1) 이동속도
최정상급. 가장 빠르다. 단, 스테소모가 심한편.

(2) 잡몹처리
배율이 낮아서 육성구간에서 좀 힘들지만 나쁘지는 않음.
4타 스매시가 가장 괜찮긴한데 범위가 직선형인데다가 육성구간에선 공속이 느려서 스매시 발동까지 좀 답답함.

(3) 보스상대
애매함. 빠른 이동기로 짤딜을 넣는 스타일로 맞다이가 불가능하고 폭딜이랄게 없음.

19. 델리아
(1) 이동속도
나쁘지 않음. 쿨이 있는 이동기도 있고 회피와 스매시를 활용한 고속 이동법이 존재하며 손이 좀 가긴 하지만 활용한다면 꽤 괜찮음.

(2) 잡몹처리
2타 강스매시와 약스매시, 가드에 연계가능한 반격 등 잡몹처리가 어렵지는 않은데 기본공속이 너무 느려서 좀 답답.

(3) 보스상대
애매함. 높은 배율로 3타 강스매시를 꽂아 넣고 위스퍼링 연계가 잘된다면 할만한데,
문제는 기본공속이 느려서 육성구간에는 그게 좀 어려움.
회피와 가드, 반격이 다 있지만 
회피에서 주력딜로 연계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가드는 반격으로만 연계 되는데 반격이 무적도 아니고 슈퍼아머도 아닌데다가 배율도 낮아서 스테회복용 짤딜 말고는 활용도가 없음.

20. 미리
(1) 이동속도
고속이동법이 없는 델리아라고 보면 됨. 
빠르지는 않은데 쿨이 있는 이동기가 있어서 리시타처럼 폐급은 아니고 듀블이나 창시보다 약간 나은정도.

(2) 잡몹처리
원탑.

(3) 보스상대
육성구간에서 클리어 속도 전캐릭 원탑. 더 센 캐릭이 없음.
시즌2 레이드 가면 미리 있고 없고 차이가 극심할 정도. 심한 팟은 미리가 7~80% 하기도 함.
패턴 몰라도 그냥 우클릭해서 돌면 폭딜임.
잡몹에서 sp모아서 보스에서 변신하면 그야말로 지강원탑.
시즌3 레이드 전까지 솔플해도 무방. 아니 가장 빠름.


결론
※ 3가지중 2가지 이상 좋은 캐릭. (활카이, 테이드헠, 우산린 제외 - 필자가 안해봄)
피오나, 카록, 허크, 미리

※ 이동속도 티어
헤기 > 대검헠, 이비, 카록 > 나머지 > 검시타


이상 20종의 캐릭 중에 활카이, 테이드헠, 우산린 제외하고 17종 캐릭 만렙 키워본 필자의 경험담이었습니다.

파오후 원정단 때문에 부캐릭 육성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선택을 위한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부 각기 다른 캐릭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겠으나 그냥 본캐에 버프 주고자 1~3개 캐릭에 몰빵하시려는 분께 도움이 될 듯 해서 적어봅니다.

오나가 왜 들어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도 있겠으나
최근 여러 패치들을 통해 공속, 이속, 광역기 등이 개선되어 육성하실 때 생각보다 좋습니다. 
보스전은 당연하구요.

개인적으로 3개 골라봐라 하면 오나, 카록, 허크
2개면 카록, 허크
1개면 허크 고르겠습니다.

허크가 육성할때 정말 편합니다.
다방면에 있어서 원탑은 아닌데 최상급은 되니까요.
이동기 빠르죠.
잡몹도 잘잡죠.
보스도 잘잡죠.
스테도 반 무한인데 가드도 있고 피흡도 있고 반격도 있습니다.
방어가 고질적인 문젠데 시즌2 노멀까지는 주워 입는걸로 아무 문제 없습니다.
90렙 찍고 시즌3 진입하시면 전반부 일반던전까지도 문제 없습니다.
즉, 만렙찍는 데는 아무 문제 없다는거죠.



p.s
저는 허크 하나 더 키우러 갑니다.
이번 동석이의 더러운 다캐릭 강요 패치에 ㅂㄷㅂㄷ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버프가 갖고 싶은걸!
계정마다 17개 캐릭을 나눠 키워서 어떤 계정도 만렙이 10개가 안되는군요 ㅋㅋ 젠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