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나가던 용병 거티입니다.

  

 

 
 
[서론]
 
마비노기 영웅전의 9할 이상을 솔로 플레이로 즐기는 유저로써
2017.03.29 기준 듀라한 솔로 플레이의 공략을 써내려갑니다.
 
작성자 기준 그레이트 소드 허크로 플레이 하였으며,
타 캐릭들과 유틸리티의 개념이 다른점, 우선 사과드립니다.
작성자와 플레이의 주된 매개체가 허크인점 감안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제 듀라한은 솔로플레이가 많이 힘든 하드한 던전입니다.
과거.. 시즌2 보스 솔로 플레이 피통이 생기기 전, 죽음의 신 흉상 너프나
레지나(쳐내기)와 브라하(노련함)가 너프를 먹기 전에 솔로플레이에
손을 대신분들은 듀라한이 현제 어느 위치의 보스인지 아실것 입니다.
보스가 너프를 먹을지 공해제 등으로 상대적인 너프를 먹을지는 모르지만
2017.03.29 기준 뜻이 있는 플레이어에게 바치기 위해 위 글을 씁니다.
 
 
1패이지 얼음 갑주를 입기 전.
2패이지 얼음 갑주를 입은 후.
3패이지 산화 후에
클리어 까지의 공략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본론]
 
1패이지

 
- 가드불가 패턴 없음.
- 얼음 기둥 등장.
- 얼음기둥 강제 어글링 시작.
 
1패이지는 몬스터의 기본 패턴을 익히기위해

7가지의 영상을 짤라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스타트인 입구 어글링입니다.
9줄부터 얼음 기둥이 올라오며, 센터지점의 얼음기둥과
동떨어진 입구에서 어글링후에 몬스터를 타겟팅합니다.
 

강제 어글링이 되기 전까지 최대한 2패이지를 늦게 보기 위함입니다. 

 

 

 

 
 
 
선모션을 가지고있는 2번배기입니다.
 

 

단조로운 1패이지 공격이기 때문에 대처하기가 쉬운편입니다.
 

 

 

 
 
선모션을 가지고있는 3번배기 입니다.
 
2번배기와 헷갈릴수있어서
3번째 공격을맞을수있는점 유의하고
 
첫 공격이 시계방향으로 들어오면 2타공격
시계 반대방향으로 들어오면 3타공격입니다.

 

 

 
 
돌려치기 입니다.
 
전진형 캐릭터 특정상 정면공격은 전진과 후퇴를 번갈아가며 공격하고
몬스터의 공격 특정상 횡배기가 많으면 우측 혹은 좌측으로 돌려깎기를 하게 되는데
 
몬스터의 측면에 위치하고있을때 많은 보스들이 선모션이 짧게 시전되는 돌려치기 공격입니다.
 

 

 

 

 
 
 
올려치기입니다.
 
전공격과 빠른 연계공격으로 들어오기때문에 첫타를 맞게되면
서서버티로 다단히트를 맞게되서 큰 피해를 입을수도있는 공격입니다.
 
선모션은 짧지만 피격판정이 칼의 뒤에있는편이라서
이해도가 높아지면 가드,회피가 어려운 공격은 아닙니다.
 
 

 

 

2번 돌려치기입니다.

 

간단한 공격이기 때문에 가드,회피 방법의 선택지를 빠르게 생각하셔서 공격을 연계하시면됩니다.

  
 
 

 

 

 

 

 

원형장판입니다.

 

선모션이 커서 이해하기 쉬우나 공격을 연계하면 피격확률을 많이 가지고있는 공격입니다.

공격 수를 조금 줄이고 재공격에 들어가면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페이지

 
- 가드불가 패턴 등장.
- 솔로 플레이 기준 2번의 폭탄을 몬스터의 머리위에 투하.
- 얼음갑주를 입히는 유령 등장.
 
2패이지는 몬스터의 패턴보다 폭탄을 머리위에 터뜨리는 노하우와
영혼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폭탄 공략입니다.

 

몬스터의 후방을 공략했을때 성공확률이 높으며

전방에서 던질때는 몬스터가 무방비 상태일때만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몬스터의 뒤쪽에 위치하여 확정된 공격을 넣거나 준비시간이 길어 확정된 공격이 힘들경우,

몬스터의 측면과 후방에 위치하여 자신이 어글링 되어 쳐다보는 순간을 노리고 정면 공격을 합니다.

 

 

 

 

 
 

 

 

 

연계공격입니다.

 

몬스터를 폭탄소환 위치쪽으로 어글링하여 확정공격이 들어갔을때 폭탄을 바로 습득후 공격합니다.

 

 

혹은 폭탄공격이 실패했을경우에

다음공격이 확정공격이 쉬운 패턴일것을 예측하는 빠른 폭탄습득법입니다.

폭탄 소환 위치로 몬스터를 어글링하는것은 중요한 공략법입니다.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으실 영혼 드리블입니다.

 

단순히 영혼이 오기전까지 SP나 스택형 딜을 넣고 영혼을 분리하고를 반복한다면

딜을 할수있는 시간이 10여초 밖에없습니다.

최대한 거리를 좁혀가며 몇차례의 영혼 드리블을 합니다.

 

영혼의 선공격을 몬스터의 후방으로 위치하게해서 어글링하고

다시 몬스터에게 대쉬해 영혼의 반대편으로 어글링하여 공격합니다.

 

억지스러운 감이 있으나 패턴 자체가 솔로플레이형으로 만들어진 던전이 아니기에

생기는 오류입니다.

 

 

 
 
 
3패이지

 
- 듀라한 영혼 산화 패턴.
- 가드불가 패턴의 잦은 등장.
 
3패이지의 영혼 산화 패턴은 스킵하도록하고
가드불가 패턴의 대처방법의 노하우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산화 후 3패이지의 가불기 공격입니다.

 

 

가불기를 맞지 않기위해 전방공격을 측면으로 흘리며 몬스터의 뒤로 위치하여 공격합니다.

돌려깎거나 흘리는 위치가 틀어져 각이 안나올경우 가불기 선모션을 보고 첫 공격을 일부러 맞아서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몬스터의 후방에 위치하기 좋을경우 자연스럽게 가불기를 흘려줍니다.

 

몬스터의 칼의 이동경로를 보고 반시계방향으로 올경우

몬스터 기준 좌편으로 정방향 돌려깎기를 시도합니다.

 

안으로 파고도는 연계가 이루어지지 않을듯 할 때는

가불기 전 라이트공격에 일부러 피격당하는 것입니다.

 

 

 

 

 

 

 

 

가불기전의 다단히트를 가드했을때 입니다.

  

다단히트 후에 들어오는 가불기를 정면으로 막았을때는 큰 피해가 옵니다.

 

위 영상은 선공격을 재봉으로 막고

후공격을 평봉으로 전체막기를 시도하여 가불기에 피격당한 영상입니다.

 

 

 

 

 

 

몬스터의 후방에 위치하여 가불기를 흘렸을때 입니다.

 

 

변신의 특정상 리치증가와, 관통효과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변신후에 포지션 설정이 쉽기때문에 거침없는 공격을 할수있습니다.

위 영상은 포지션을 만들어 가불기를 흘리는 영상입니다.

 

 

 

 

 

 

 

 

 

 

 

 

 

 

 

 

 

 

 

 

  

[마치며]

 

매일 반복되는 레이드를 즐기는 유저로써

빠른 업데이트가 없는 이상 게임이 지루하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은.. 1인플의 도전의 성취를 느끼고,

마음맞은 1인과 2인플을 즐기며 유대를 형성하는건 PVE 게임에 참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비싼 칼, 비싼 창을 착용한 해비 플레이어들로써

던전이 시험하게만들고 플레이어를 노력자로 만들어 반드시 그에 따른 성과를 얻으실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