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밀낙원 길드 소속인 "프레시더스" 입니다
먼저 글쓰기 앞서서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 이므로 보다 레이드 전투를 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라도 드리기 위해 한 번 끄적여 봅니다!

일단 낫비란 캐릭터는 공속요구 조건이 높은 캐릭터들 중 하나인데요. 그 중에서도 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캐릭터들에 비해 낫비는 스매쉬를 넣을수 있느냐 없느냐 로 나뉘게 됩니다.

주력 딜이 릴리즈인데 3,4타 스매쉬를 넣을수 없다면 정말 암울하죠... 각 던전 마다 난이도가 들쑥 날쑥 합니다. 예를 들자면 "요하드" 같은 경우는 낫비에겐 편한 던전중 하나인 반면 "니플헤임"에 나오는 보스들은 공속이 어느정도 받쳐주지 않으면 3,4타 스매쉬 넣는 구간이 굉장히 빡빡합니다.. 그래서 공속 기준은 70이상으로 잡고 끄적여 보겠습니다!

낫비에 딜 방식은 sp스킬 활용도에 따라 차이가 꽤 납니다. 보통 아케인 게이트를 사용하고 쿨이 돌아오기까지 컨퓨전홀을 몇번 넣어주는게 일반 적일 것입니다. 아케인 게이트를 쓸 경우 sp가 다 날아가기 때문에 아무리 sp가 수급이 쉬워도 처음부터 모으기는 좀 빡빡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아케인 게이트 쿨이 끈나기전에 인세인이 쿨이 먼저 돌아옵니다. 그러다 보니 컨퓨전 홀을 사용하기가 부담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sp를 최대치로 수급할수 있는 딜싸이클은  3,4타 스매쉬와 블링크 문라이트후 피어스크림 까지 죄다 넣은 후 컨퓨전홀 사용 후  릴리즈 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컨퓨전 홀과 아케인 게이트를 섞어서 사용하는데 가장 적절합니다.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컨퓨전 홀에 데미지는 4타 스매쉬 데미지 정도되기 때문에 무시할 만한 데미지는 아닙니다.

이 딜싸이클에 핵심은 "세크리파이스" 를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가 관건 입니다. 세크리파이스도 상당한 데미지를 뽑고 sp수급도 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딜싸이클중 난 피어크스크림은 잘 못맞춘다 하신분들은 그냥 2타 스매쉬로 스피릿 바인드를 드레인하셔도 되지만 피어스크림을 넣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데미지도 쏠쏠할 뿐더러 스테미나 회복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첫 아케인 이후 이 딜싸이클로 꾸준히 딜하시면 인세인 한번에 컨퓨전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아케인 쿨이 거의 돌아오는 시점에 sp700정도가 모여있을겁니다 그런 딜방식으로 아케인은 아케인대로 쿨 돌려가면 쓰고 컨퓨전은 컨퓨전대로 다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별것 아닌 것을 가지고 구구절절 말이 많았네요...나름대로 이것저것 해보다 나온 딜싸이클이기에 오차는 크게 없을거 같습니다. 뭣보다  심한태클은 삼가해주세요ㅠㅠ 피드백은 환영입니다!!

이상. "비밀낙원"  길드에 "프레시더스"  였습니다.
긴 글 봐주시느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