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더 공략을 읽기 편하도록 스킬의 아이콘과 동시에 이름을 기재하였습니다

2014/6월 11일 딜사이클 부분 기타 부분 수정

 






안녕하십니까 

난상수지입니다 

이렇게 또 팁게에서 여러분들과 마주앉는군요 

사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이번 공략글(?)의 주 포인트는


'블래스터 패치후의 신규 유저'입니다
















블래스터 카록의 시작 그리고 변화



맥도날드 21세기.. 

많은 카록 유저들이 카록의 2차무기 소식에 뛰는 가슴을

주체 못하고 단체 사망 소식이 들려온다


허나 초반 블래스터의 평에는 매우 호의적이지 않은 부분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딜링의 미약함'


타 캐릭터들보다 현저히 떨어지는게 눈에 돋보였던 당시 

정말 고가의 컨트롤링이나 스펙이 아닌 이상 보여지기가 힘든 

높은 딜링 그리고 존재 하지 않는 스매시북들로 인한 스매시를 스매시라 부르는 참담함..


하지만 대서사시 

블래스터에게도 매우 큰 도약을 마련해주게 된 데브켓

그로 인해 관찰된 난상수지의 

'신규 유저들과 그리고 기존 유저들에게 알리는 블래스터의 달라진 점'


시작하겠습니다














스킬 루트




이번 패치로 인해 늘어난 신규 스킬로 인해 

스킬 루트에 고민을 하는 분들이 분명히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전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샤우트 


몬스터의 어그로를 자신에게 끄는 마영전 최초의 어그로 스킬입니다

피오나도 같은 스킬이 있지만 카록에게는 어그로와 동시에 보스몬스터의 힘겨루기 패턴을

강제로 이끄는 추가능력이 있습니다 

단 힘겨루기 패턴을 강제로 이끌기위해선 보스가 진행중인 패턴이 끝난 후에 시전해야합니다




 차징 버스트


평타를 꾹 누를시 사용되며 게이지가 참과 동시에 

1개의 버스트 게이지를 얻게됩니다

(무슨 아이콘은 금강불괴로 무적될 기세이긴한데)

초반 50의 스테미나를 소모하며 마스터시 35의 스테미나를 소모합니다


이건 개인차가 큰 스킬이기는 하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차라리 이거 사용할 시간에 

한 콤보 더 넣으십쇼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로 

리스크가 너무 큰 스킬입니다



물론 이를 재치있게 사용하면서 재미를 느끼시는 분들도 있지만

절대적으로 여러분들이 아셔야 하는건 

리스크가 매우 크다는 것




콤보 중간 중간 버프 유지를 위해 사용해도 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항상 자신의 센스에 맡겨두고 사용하시길









고로 입문 하시는 분들께 말씀 드리고싶은 부분은 



-버프-


 >=  >
                                                               돌격         강타      파괴


가장 핵심입니다 

블래스터의 삼위버프




초반 여러분들은 돌격의 공속 증가 옵션이 매우 필요합니다

하지만 강타의 깡뎀도 초반에 매우 강력한 딜링을 보여주죠


그렇기 때문에 가 위주되 과 적절하게 동시배분해주시고

파괴는 첫랭크만 올려주시고 나중에 마스터 해주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여러분들이 크리티컬을 사용하면 매우 강력하기는 하겠지만

어차피 초반에는 깡뎀 싸움이 됩니다 

게다가 스매시북과 배율의 변화가 이루어진 블래스터에게 뭐 무서울게 있겠습니까







-스매시-



    =         >            >       
                             웨이스트 피벗     스트레이트 펀치     볼로 펀치          선데이 펀치



무려 이름이 생긴 스매시들입니다


여기서 약간 의문인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바로 (웨이스트 피벗)과 (스트레이트 펀치)의 =표시인데요

이부분은 솔직히 제가 강조해드릴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초반 공속이 약한 시점에서 로 많은 지속딜을 넣는것이 좋다고 생각될수도 있지만

기회가 될때마다 넣어주는 틈틈도 무시 못하기 때문이죠


어떻게 보면 버프 이후로 가장 바쁘게 생각해보셔야할 부분입니다

허나   이 두가지만 마스터를 하셔도 사냥하실때 정말 색다른 데미지를 뽑아내실수 있으니

(볼로 펀치)와 (선데이 펀치)는 추후 천천히 올리셔도 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는 가끔 회피와 동시에 약간의 딜링용으로도 쓰이기때문에 

초반 투자 약간 추천드리겠습니다



? ㅋ 









-기타 액티브 스킬-



 블래스터의 공격의 시작을 알리는 기술 위빙


무려 스테미나 9를 소비하는 엄청난 회피기입니다

콤보마다 끊이지 않고 사용되는 스킬이기때문에 필수적으로 올려주셔야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다른 스킬도 올려야하니 간단하게 D에서 C랭크 정도만 투자해줍시다





 블래스터 콤보의 핵심을 만들어낸 위빙 어택


위빙후에 스매시키를 누름으로써 발동되는 위빙어택

허나 이번 개편때 전혀 랭크가 풀리지 않아서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위빙과 함께 연계되는 기술이기때문에 함부로 남발하면 스테미나 소모가 극에 다달합니다
최대한 사용은 줄이는게 좋습니다







 부와아아앜! 힘의 해방

이번 패치로 인해서 핫하게 많이 사용되는 스킬같습니다

사용과 동시에 3단 버프를 제공과 동시에

버스트 게이지를 3단으로 올려줍니다

즉 4타 스매시를 6번 그것도 무려 강제 크리티컬로 사용가능하단 것이죠

(물론 파괴 마스터 기준)

게다가 마스터시 깨알같은 피해 30% 감소 

허나 초반엔 그저 버프를 얻는 용도이니 딱히 많이 투자하진 않습니다






 달빛아래 내 영혼의 탑블레이드! 폭풍


아 ... 정말 안타까운 기술중 하나입니다

이번 패치로 위빙어택과 마찬가지로 랭크가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말은 즉 .. 아... 그렇습니다

허나 파괴 버프의 사용횟수를 염두해 두시고 

사용한다면 순간 폭딜만큼또한 4타 스매시 크리티컬 3번에게 밀리니까

그냥 여러분들은 맘편하게 4타 스매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상황마다 딜루트는 다르기때문에 그리고

초반에 이만한 순간 폭딜기술은 없으니 초반 투자 추천합니다

보스가 녹습니다

정말입니다







 극심한 마나 부족! 버스트 마스터리


이번 패치로 상당히 강력해진 버스트군입니다 

정말.. 강력해졌습니다

버스트 위주의 딜루트가 나올정도로 말이죠

그래서 스트레이트 버스트 위빙어택 스트레이트 버스트 한번 써보십쇼 

이 폭딜은 뭐지?

초반도 그렇고 후반도 그렇고 여러분들에게 강력한 스테미나 소모와

딜링을 보여줄 스킬입니다









 -> = -> =
                                                 위빙      위빙어택 버스트   힘의 해방  폭풍





스킬루트 간단 요약 : 일단 초반에 스매시들과 기타 기술들 좀 올리다가 
전투호흡 A랭 얼른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초반이나 후반이나 스테미나 부족한건 여전해서 전투호흡 A랭 안찍어놓으면 초중반 캐릭 육성때 스트레스 받습니다
장비랭크는 자신의 장비 트리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따로 설명안하겠습니다

초반에 사용되는 주딜링기()와 버프들 우선 올려주시고 다른 스킬들도 검토하시길바랍니다








딜을 넣는 법




딜을 넣는 법이요?

음 쉽게 말씀드리자면 

블래스터는 그냥 경험입니다 



고로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건

공략 <<이거 보ㅅ... 




일단 보스의 패턴을 이해하시는게 매우 큽니다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그 다음은 딜보다 위빙을 잘해야합니다

그럼 여러분은 

딜을 할수 있게 됩니다





"보스 패턴의 이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입니다

적의 움직임을 모른다면 자신또한 움직이지 못합니다

어디로 가야하오...

제일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딜보다 위빙을 잘해야합니다"


이부분 여러분이 그냥 넘어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블래스터가 패치가 되고 아무리 강력해 졌다한들

결국은 블래스터의 컨셉은 변한게 없습니다

위빙으로 맞으면서 딜을 해야하는 것이지요

결국 여러분들이 딜을하려면 곧 위빙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딜 = 위빙이란 공식이 너무나도 당연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딜넣는 연습보다는

위빙하는 연습을 더 많이 하셨으면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편하게 위빙하며 딜을 넣을수 있는지'

'어떻게 이런 상황에서도 위빙이 가능한지'

등등 


블래스터는 정말 플레이어의 손을 많이 타는 무기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여러분들은 보편화된 딜링 루트를 알아두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뭐든지 기본에서 자기가 발전해 나가는 것이기 때문이죠


보통 저랩이나 고랩이나 어느 구간에서나 기본적이며 가장 리스크가 적은 
를 잘 이용하여 딜을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스매시 종류중 딜링도 괜찮으며 공속 영향도 덜받고 위빙의 안정성도 있습니다

절대로 초반부터 위빙어택을 남발하지마십쇼 당신의 스테미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는 딜링기라는 개념보다는 원활한 위빙 판정을 이용하여 회피기의 개념으로 많이쓰입니다

사이클마다 이 볼로 펀치를 넣어주면서 공격을 흘리는게 익숙해질수록 당신의 위빙력은 상승합니다


 고공속 혹은 스매시 위빙을 해야하는 타이밍이 아니라면 솔직히
보다 적게 사용되는 스매시입니다 
가장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기는하나 스매시를 날릴때까지의 평타구간이 길기때문에 고공속 고크리가 아닌 이상 
사실 효율을 뽑기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를 통한  파괴 버프를 수급 혹은 자체적으로 파괴 버프를 유지하여
를 날리신다면 더더욱 알차게 딜사이클을 굴리실수있으니 버프 관리에 신경쓰도록합시다


결국 여러분들이 기억해두셔야할 점은

스킬 연계의 다양성을 어떻게 잘 이용하시느냐 입니다





▲ 2타 스매시 짱짱맨















추가적인 정보





1. 패치 이후 위빙의 거리가 심각하게 증가했기때문에 코코볼도 위빙 한번으로 수월하게 피할수있다


2. 탭위빙은 블래스터에게 있어서 이동기이자 회피기이며 여러 기회를 만들어주는 좋은 유틸기이다
꼭 숙지하도록하자


3. 파괴의 크리티컬 기회가 3번 있을시 폭풍을 사용하면 한회전당 1의 기회를 소모하며
첫번째와 두번때 크리티컬 기회에는 모든 회전에 크리티컬이 적용된다


4. 풀버프 풀게이지 크리티컬 빅뱅어택은 매우 강력하다 하지만 
최소와 최대 데미지의 차가 크기때문에 도박성이 짙다


5. 빅뱅은 게이지와 차징 버스트는 게이지가 참과 동시에 강제 스탠딩을 유발할수있다
이를 이용하여 상대의 넉백에도 강제로 일어날수 있다


6. 샤우팅의 범위는 넓지 않기때문에 사용에 유의해야 하므로 
항상 샤우팅을 사용하기전 거리 유지가 중요하다


7. 돌격 버프를 받았을시 모든 행동속도가 증가된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돌격버프만큼은 필수로 유지시켜 놔야합니다)



8. 퍼팩트 위빙의 타이밍은 위빙이 바로 시작되는 부분이 아닌 

위빙을 아주 약간 늦게 시작한다는 마인드로 사용



9. 볼로 펀치의 생존력은 매우 뛰어나므로 항상 콤보중간마다 회피기 용도로 

사용할수 있도록 연습을 해두는 것이 좋다


10. 카단의 4타 스매시는 평타 볼로 버스트 위빙으로 깔끔한 위빙이 가능하다


11. 첫평타는 바로 위빙으로 캔슬이 가능하지만 두번째부터 네번째까지의 평타는 위빙으로 

바로 캔슬이 불가능하다


12. 블래스터에게는 슈퍼아머 판정이 있는 모션이 있다

이를 이용한 허슬 플레이를 두려워 해서는 안된다


13. 빅뱅어택을 이용한 하울링과 힘의해방의 캔슬이 가능하다


14. 방어력은 컨트롤로 커버할수 있다

물약을 먹는 것 조차도 컨트롤이다

15. 결국은 자기 자신이 얼마나 노력하느냐가 전부다













마치며



아 이 사람 재탕하시네 

라는 지적은 이미 받을 각오로 작성했습니다

허나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다 시피 

이 글은 패치이후 블래스터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신규 유저분들에게 초점을 맞췄습니다



패치 이후 많은게 바뀌었다고 할수 있지만

정말 변한게 없다고 하는게 정답일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어 서버 블래스터 카록


난상수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덧글 달아주시거나 쪽지 혹은 귓말을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