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기 그나마 쉬운순과 사용시 사용자의 숙련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가(범용성)정도로 나열


1. 아리샤의 워프홀 파깃

약간만 숙련되어있다면 쫓는사람이 마나스톤을 깐자리를 기억하고 다시 되돌아갈 것입니다.

보통 4:6이나 3:6에서 심심찮게 발생하는 상황인데 다른사람의 이펙트를 아예 꺼두면

마나스톤이 안보여서 도대체 어디인지 감을 못잡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주로 한순간 둘러봐도 안보이는 박스뒤나 아예 멀리가는 본진입구쯤까지 워프하는걸 선호합니다.

추가로 워프홀직후 마나스톤이 터지는경우가 거진 99%이므로 주의합시다.


2. 이비의 환각 터틀레그 연계

숙련도가 꽤 필요합니다.

자주 시도하는 장소는 주로 박스위에서 환각->터틀레그->마인점프(박스점프)->파깃

이런식입니다.

환각과 터틀레그에 얼마나 다 굳느냐가 관건

때렸는데 마실이 남아있으면 취소가 안됩니다.


3. 슬하있는캐릭 공통 슬래싱하이(또는 광폭화) 파깃

다들 스펙이 워낙 상향되서 방딸치지 않으면 쉽사리 시도할 수 없습니다.

방딸을 왠만큼 해두시지 않으면 슬하파깃중에 강력한 것들(아토믹이 아니더라도)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번외가 하나 추가된다면..?

검벨과 허크는 박스위에서 윈드스텝, 처형으로 미끄럼틀로 먼 거리를 이동가능합니다.

이걸로 쫓아오는 사람들을 따돌리고 주로 본진에서 슬하(광폭화)파깃을 쓴다면...


주로 네임드분들이 이렇게 박스점프->청동->슬하(광폭화)->파깃 이렇게 씁니다.

이럴때는 총카이가 아토믹으로 순삭을 시키거나 이비분들이 달려가서 터틀레그를 쓰거나 합니다.


4. 린의 백화파깃

누가 하든간에 백화난무 a랭크는 찍고 sp포션과 파깃만 가지고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거리를 벌리든 사람들이 없는 한적한 곳을 찾아가든지 해서 백화난무->파깃을 씁니다.

키캐릭터는 총카이로 평타를 드르르륵 갈겨주시면 보통은 백화가 꺼지면서 취소됩니다.

하지만 총카이가 바로 옆에 있는데 쓸리가 없으므로 쓰기는 쉬운데 막기가 어렵습니다.

장점이자 단점은 요구하는 스펙없이 단순히 백화랭크와 sp포션과 파깃


5. 피오나의 피감파깃

방딸을 아주 극한으로 해두면 진짜 극혐소리가 나올정도로 데미지가 안들어가는데 파깃을 쓰고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미리 10낙을 박아뒀는데 낙화가 방당 85인가(...) 21k 180같은 시즌3보통공제 정도의 수치로는

기스만 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방딸을 안한 방어 12k정도는 예외. 안해도 막기 힘든건 변함이 없지만

그렇다면 피감을 안 했을때 맞아 죽을 수도 있죠. 아토믹쓰면 죽기도 하고...

막을 수 있는가는 피오나의 남은 피통과 방어력에 의해 막을 수 있나 없나로 

크게 나뉩니다. 막을때의 키캐릭은 이비. 터틀레그로 자꾸 느리게 해주고 딜이 계속 들어가야 됩니다.

하지만 결국엔 딜이기때문에 공격력이 무지막지하게 높지않으면 피통이 여유로울때는 그냥 써집니다(...)

청동사자까지 같이 썼다면 더더욱 막기 힘듭니다.

지속시간이 무려 30초나 되기때문에 터틀레그, 중력역전, 로오마 등을 쓰지않으면

1:6에서도 맞아가며 여유롭게 파깃2번을 쓰는 모습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sp에 대해서도 자유로운데 격전지 극처에서 헤비만 몇번 해주면 스매시를 막을때마다 sp가 50씩 차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질 두번에 sp75! 파깃먹는 것도 모자라 sp포션까지 먹으러 달리기도 합니다만

피해감쇄가 sp500밖에 안들다보니 걍 헤비만 하고있기도 합니다.


이상이 막기 어려운 파깃 유형입니다.

주로 슈퍼아머나 고속이동기가 없는 캐릭터들은 숨어서 쓰는 것과 마크로 온 캐릭터를 죽이고 쓰는 것

이외에는 쓰실 수 없을정도...;



이제 여러분들도 파깃을 저지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