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식듣고 들렀습니다.

뭐...... 그래도 망하진 않을겁니다. 섭종도 안 할 거고요.

20강만 어그로 거하게 끌려서 그렇지 전반적으로 쇼케이스할만한 내용은 딱히 없었죠.

떠나실 분들은 그냥 조용히 떠나시고 다른 사람들에게 접으란 말 하지 말라는 말 익히 들으실 겁니다.

또, 온라인 논타게팅 프리미엄 액션 게임은 마영전이 유일하잖아요? 이보다 나은 게임은 없잖아요?

결국, 다시 복귀하실 겁니다. 라는 이야기도 많이 들으실거에요.


사실 제 개인적으로는 꽤 많은 유저가 아예 접지는 않더라도 최소 한 사분기가량은 게임접속을 거부하면 라이브팀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운영개선을 약속하지 않을까 했는데 많은 분들이 운영이 아무리 안 좋아도 이만한 게임 없다며 잠시 안 하는 것도 못 하겠다 하시더라고요.

결국, 이번 운영도 그냥 넘어가겠죠. 어차피 하실 분들은 계속 하시며 과금으로 오 디렉터에게 당신의 운영은 옳다고 인증도장 찍어주겠고 아마도 접는다는 사람들, 항의하는 사람들에게 꼬우면 혼자 조용히 접으라며 라이브팀 운영 노선 변경 시도를 막을 겁니다.

.....요는 이거에요. 운영이 아무리 안 좋아도 게임성이 좋고 충성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이라 하실 분들은 계속 합니다.

저는 썩 마음에 안 드는데 지난 기간동안 많은 유저분들의 행동보면 떠날거면 조용히 떠나라고 하며 변화를 거부하고 오동석 디렉터의 운영에 순응하시니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돈으로 응원하는, 충성도 높은 분들이 있는데 일부유저가 항의해봤자 오 디렉터가 귓등으로도 안 들을 것 같고요.

계속 하실 분들도 그렇지 않은 분들도 넥슨 라이브팀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