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유전데 만렙도 없고

베타유전데 캐쉬도 사본적 없고

베타유전데 ㅡ.ㅡ 정들어 본적이 없다.

 

그 이유는 단 하나.

 

액션 알피지라는 컨텐츠에 몰려온 초반 유저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서

몬스터의 공격패턴을 일반 유저가 가볍게 즐기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 만큼 관리했기 때문이다.

 

이 말은 레이드나 상위 보스던전에 해당되는 것인데 물론, 좀 더 어렵게 만들면 클리어하는

재미도 있고 성취감도 있는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그것이 꼭 모든 유저에게 해당되느냐...no

그리고 신규 유저를 끌어들이는 것에 그런 부분이 도움이 되느냐... no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보스의 공격 패턴과 범위 모션등이 타 게임에 비해서 클리어하기 상당히

귀찮다. 내가 어렵다고 하지않고 귀찮다라고 표현한것은 최신 게임 트렌드가 가볍고 단순함 속에서

유저가 즐거움을 느끼는 부분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에 마영전같은 보스유형을 클리어 하는것은

일부 유저에게는 상당히 귀찮은 작업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못해서 안하는게 아니라 하기 귀찮아서

안하는 경우가 태반이라는 말)

 

하지만 클리어하는 것 자체는 상당히 재밌기 때문에 보스의 공격패턴과 모션 범위등을 초보유저가

처음 던전에 들어 갔을때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패치한다면 승산이 있다.

물론 일부 하드유저는 반발하겠지. (망겜이다 컨셉 다 죽었다 등등) 근데 말이다. 어차피 신규유저 유입없으면

망하는건 똑같음. 그렇게 망한 게임이 한둘이 아니다. 하드유저들 입맛 맞추고 죽어간 게임이 수두룩 하다.

 

갠적으로 진짜 와우처럼 보스 공격패턴 전에 경보라도 띄워주는 에드온이라도 있었으면 ㅡ_ㅡ

아 물론 병x 같다는건 아는데 귀찮다고 패턴 외우는것도 귀찮다고 그리고 인간적으로 초보는 한 두대

쳐맞으면 눕는데 내가 진짜 ㅡ_ㅡ 서러워서 한두대 쳐맞으면 눕는 게임에서 이렇게 보스 공격모션 난해한 겜은

첨봄. 이게 바로 베타때부터 찔끔거리면서 하지만 만렙도 없고 정도 못붙이는 이유임.

 

근데 카이로 멀찍이서 =ㅅ= 슈팅할때는 공격 피하는것도 쪼금 편해져서 그때부터 겁나 재밌어 졌었음.

근데 아바타를 남케에 입혀주기가 너무 싫어서 여캐를 하고 싶은데 또다시 그 뭣같은 공격 피하는것 때문에

노잼됨.

결론은- 이겜은 초보유저나 일반유저중에 귀차니즘이 있거나 발컨인 사람들에게는 진입장벽이 미친게임임

하지만 잘만 피해진다면 게임이 겁나 재밌게 느껴지기 때문에 개발사는 ㄹㅇ 난해한 보스 공격 패턴이나

모션 등을 패치해라. 공격범위도 줄이고 (그니까 좀 약하게 만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