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카이의 회피기는 마영전 내에서 선후딜이 전부 존재하면서도 회피 무적시간이 0.3초 밖에 안되어, 가장 최악의 회피기로 불립니다. 이 때문에 활카이를 첫캐로 하시거나, 부캐로 활카이를 키우려는 많은 분들이 난항을 겪고 있는데,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회피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봅니다.


근접캐릭터들의 경우 회피방식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적이 공격할 경우, 적의 공격 범위 내에서 회피무적으로 버티고 딜.
2. 특정 방향으로 피하되, 회피 1,2번 되는 거리내에서 회피하고 다시 붙어서 딜

이들은 근접해서 때려야 하기 때문에, 회피기는 무적시간이 충분합니다. 
활카이도 마찬가지입니다만, 활은 공격범위가 넓기 때문에 한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1. 적이 공격할 경우, 적의 공격 범위 내에서 회피무적으로 버티고 딜.
2. 특정 방향으로 피하여 적의 공격범위에서 나오되, 회피 1,2번 되는 거리내에서 회피하고 다시 딜
3. 회피 혹은 이동을 이용하여 공격범위 자체를 벗어나서 딜
번외- 와이어 

2번과 3번의 결정적인 차이점은 3번에서 거리는 제한되어있지 않으며 아예 공격범위 밖으로 나와서 피한다는 겁니다. 
(Ex1: 고대 글라스기브넨의 2페이즈 칼춤놀이의 경우, 고대 글라스기브넨과 붙어있더라도 멀어지는 방향으로 회피+스핀킥 3번이면 칼춤놀이의 모든 공격범위를 벗어나게 되어 대미지를 편하게 줄 수 있습니다.)
(Ex2: 해비던트가 보호막 없을 때, 일어서서 손으로 허우적대며 이동하다가 몸통박치기하는 패턴은 거리벌리기로 피한다면 공격범위가 해비던트 스테이지 대각선 끝에서 끝까지 이어집니다. 그러나 일어서서 손으로 긁기 전에 다리 사이에 회피로 들어간다면 몸통박치기를 제외한 모든 공격에 맞지 않습니다.) 

와이어는 가능하면 쓰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와이어가 좋기는 하지만, 10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먼저 설치해야하며 와이어 회피의 후딜레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설치는 하되, 어쩔 수 없는 긴급상황이나 실수로 삐끗나는 것을 보완하는 목적으로 사용해야지, 와이어를 회피할 때마다 사용하는 것은 모든 공격에 대하여 낫비가 2번 블링크로 최대한 멀어졌다가 다시 2번 블링크로 붙어서 딜하거나, 오나가 모든 판마다 라실들고 플레이하는 정도의 비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경험상 근접캐릭으로 플레이 하다가 부캐로 활카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대게 1,2번과 와이어에는 익숙하지만 3번이 익숙하지 않아 많이 맞으시고, 활카이를 첫캐로 하시는 분들은 대게 안정적으로 공격하는 것을 선호하여 3번과 와이어를 주로하나 1,2번에 익숙하지 않아 많이 맞는것은 물론 공격범위 한계에서 공격을 하다보니 대미지도 약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적의 패턴을 알고있다는 가정하에, 위의 3가지 방식과 긴급상황 방지용의 와이어로 모든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심심하면 잡히며, 회피방법 익히기엔 좋은 상대인 메르를 가지고 회피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영상의 1피격은 버그로 인한 것이니 무시하세요.

메르는 거리가 어느정도 이상 멀어지면 높은 확률로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에 독구름을 발사하며, 이 독구름은 일정시간동안 유지되어 그 위치로 다시 가면 대미지를 입게 됩니다. 때문에 너도 때려라 나도 때린다의 방식으로 때려잡거나, 아예 원거리로 자리잡아 독구름만 쏘게 할거다가 아니라면 메르의 공격이 끝나면 메르와 붙어야 합니다.

그러나 메르의 2연타(8줄 이후 회불기 포함 3연타), 회불기 이후 고함지르고 5연타는 회피무적으로 피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때문에 2번이나 3번 방식을 사용해야합니다.

다행히도, 2연타나 회불기 포함 3연타는 메르의 정면방향으로 회피+스핀킥 1번이면 모두 안맞는 자리에 도달하게 됩니다. 정면 방향이 아니라 해도, 회피+스핀킥+ 회피 면 안정적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2번 방식)

5연타는 2번 방식으로도 피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3번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예 공격범위 밖으로 나와서 피해야하므로, 회피+스핀킥 과 회피의 조합으로 멀어지되, 뒤에 자리가 없으면 5연타의 틈 (2-2-1 에서 - )때에 방향을 돌려서 메르의 뒤로 가면 됩니다. (3번 방식)

만약 너무 뒤로 와서 구석에 위치했을 경우, 더 피하기 힘들기 때문에 긴급상황 방지용으로 와이어를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구석에 위치하지 말고 살짝 꺾어서 뒤로 돌아가는 방식을 사용하면 와이어 없이도 피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


위와 같이 적 패턴을 알고 3가지 방법과 한가지의 긴급상황 탈출방법만 잘 사용할 수 있으면 이후에 상대하는 적들도 충분히 다 회피하며 쉽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겁니다.



추가 팁 1: 
활은 적을 공격 가능한 위치가 근접 캐릭터에 비해서 자유롭습니다. 그러나 이게 레이드에서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활이 업데이트 된건 시즌1 막바지기 때문에, 원거리 대응이 그렇게 없는 시즌1에서는 자리를 어떻게 잡건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으나, 시즌2 부터는 원거리 대응기가 슬슬 늘어나기 시작하며, 시즌3 때부터는 위치를 어정쩡하게 잡으며 무작정 멀어지려고만 할 경우, 적의 공격 패턴이 정말 피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Ex 1: 고대 글라스 기브넨의 세로베기-가로베기의 경우 
거리가 가까우면 오른쪽 앞 회피로 2가지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거리가 멀면 애초 회피할 필요도 없습니다만,
거리가 그 사이의 어정쩡한 경우, 위의 공격은 정말 피하기 힘들어집니다. 

Ex 2: 위에 예시를 든 해비던트의 일어서서 허우적대며 이동하다가 몸통박치기의 경우, 근처에 있어 빠르게 다리 사이로 들어가지 않으면 허우적대는 공격에 맞을 가능성이 큽니다.




요약:
1. 활의 회피방법은 
    1.1. 적이 공격할 경우, 적의 공격 범위 내에서 회피무적으로 버티고 딜.
    1.2. 특정 방향으로 피하여 적의 공격범위에서 나오되, 회피 1,2번 되는 거리내에서 회피하고 다시 붙어서 딜
    1.3. 회피 혹은 이동을 이용하여 공격범위 자체를 벗어나서 딜
    번외- 와이어 
   이렇게 총 4가지가 있다.
2. 보통 1,2,3을 사용한다면 어지간한 공격을 다 피할 수 있다. 와이어는 긴급상황 방지용이니까 어지간하면 사용하지 맙시다.
3. 사실 1번을 익히다보면 자동으로 알게 될테지만, 적에 대한 나의 위치잡기는 중요합니다. 또한 무작정 멀어지기는 독입니다. 필요할때는 오히려 붙는게 더 안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