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경험.
https://www.youtube.com/watch?v=Gmo96PiDVCQ


안토러스에는 총 11마리의 넴드가 있어서 이 글은 아마 대충 3~4일에 한 번 작성될 것입니다. 넴드 순서는 그냥 제가 기억에 남는 넴드 위주로 작성할 것이고, 차후 모든 넴드에 대한 글을 쓰면 한 번에 종합본으로 만들 것입니다.

저는 10월에 살게 3신화를 해봤을 정도로, 레이드 경험이 미천합니다. 여기에 테섭 특유의 변경 사항 등까지 포함되어, 이 글은 다소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일반/영웅에 맞춰져 있습니다. 신화나 공찾과는 많이 다릅니다.


다음 편은 5넴: 이오나의 정수가 될 것입니다.




내 맘대로 쓰는 안토러스 가이드 - 4넴: 차원문 수호병 하사벨.



들어가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아르거스의 핵에는 안토러스, 불타는 왕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힘의 권좌에서 살게라스는 전 우주를 약탈하는 불타는 성전을 주도합니다.

침입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알려진 이 왕좌의 심연에서는 태고의 힘이 벼려져 궁극의 학살 무기가 탄생합니다. 이곳의 병력이 그 주인을 섬기기 위해 일어서면, 모든 피조물들의 최후가 가까워집니다.




개요.


차원문 수호병 하사벨은 차원문 집결지를 관리하며 군단이 수많은 세상에 그들의 교활한 병력을 파병하도록 만듭니다. 하사벨은 끝없는 어둠 너머의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전략적 거점으로 통하는 차원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저항하는 자들에게는 아낌없이 그 힘을 휘두릅니다.

상당히 많은 쫄과 싸우게 되며, 전투는 집결지와 각 차원문에서 이루어집니다.

3탱이 되면 조금 편합니다.




전투의 흐름.


넴드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90 / 90~60 / 60~30 / 30~0%로 진행됩니다.

2단계부터 전투는 집결지와 각 차원문으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집결지에는 넴드가 있고 각 차원문에는 중간 보스가 있습니다.

중간 보스를 빠르게 잡고 버프를 챙긴 후 돌아오는게 매우 중요한 보스로, 아무도 집결지에 없을시 공대는 터집니다.

약간 지옥불 성채의 줄호락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집결지.


집결지는 넴드가 있는 곳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기 아무도 없으면 공대는 터집니다.

여기서는 넴드가 각 차원문의 쫄들과 싸우게 됩니다.



차원문 수호병 하사벨.


하사벨은 다음 기술을 사용합니다.



현실의 틈새.


탱에게 30초동안 2초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디법은 겁니다.

효과가 사라질 때, 이 중첩 하나당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니 2중첩만 쌓고 도발 인계합니다.

이 피해는 해당 탱과 거리가 멀면 피해가 감소합니다. 일반 이하면 너무 고중첩이 아닌 이상 무리해서 탱과 거리를 이격할 필요는 없습니다.




붕괴하는 세계.


넴드가 거대한 암흑 차원문을 열어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하는 세계의 모습.)

추가로 30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약 3배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딱봐도 매우 위험해 보이니 이게 깔리면 무조건 도망갑니다.


(*붕괴하는 세계를 깔고 이동하는 간단한 그림.)




지옥폭풍 포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레이저를 쏩니다. 3개가 연달아서 깔립니다.


(*지옥폭풍 포화의 모습.)

피하면 됩니다. 




이동 차원문.


영웅 이상부터는 하사벨이 쫄을 소환합니다. 

이 쫄은 2단계부터 등장하며, 2단계때는 임프만 나오지만 3단계부터는 임프와 거미, 4단계부터는 임프와 거미와 지옥 사냥개가 등장합니다.

쫄은 모든 매즈와 차단이 걸립니다.



지옥화염 임프.


임프는 맹렬한 폭발을 시전합니다. 

이게 시전완료되면 공대 전체에 광역 피해를 입히므로 차단, 기절 등으로 끊고 죽입니다.




지옥에 물든 땅거미.


거미는 산성 거미줄을 사용해 5초 동안 플레이어의 발을 묶고 1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하사벨의 기술과 연계되면 매우 위험한 기술이므로, 이때 쇄포나 자축등을 이용해서 이를 풉니다.




굶주인 추적자.


지옥 사냥개는 울부짖는 그림자를 사용해서 6초 동안 주문 시전을 차단합니다.

이 기술을 차단이 가능하므로, 임프와 비슷하게 처리합니다.







단상.


넴드는 90%, 60%, 30%가 될때마다 집결지에 차원문을 엽니다. 차원문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 - 소로스 / 노란 - 란코라 / 파란 - 나스레자.)

순서는 소로스 - 란토라 - 나스레자 고정입니다.

이게 열리면 안에 중간 보스가 있으며, 이를 죽일때까지 집결지 모든 공대원이 증가하는 광역 피해를 입습니다. 중간 보스를 죽이면 광역 피해량이 대폭 약화됩니다.

각 단상에는 10명 기준 탱과 딜러 3, 힐러 1이 들어가는게 좋으며 차단 쿨이 짧은 직업이 좋습니다. 이는 공대 인원에 따라 다릅니다.



2단계 - 소로스.


하사벨이 90%가 되면 소로스 단상이 열립니다.



볼카나르.


소로스의 중간 보스인 볼카나르는 소로스의 불길과 초신성을 사용합니다.



소로스의 불길.


광역 기술입니다. 차단하면 됩니다.




초신성.


볼카나르 단상 주변에 초신성이 떨어집니다.


(*초신성의 모습.)

피하면 됩니다. 맞으면 매우 아프고 공중으로 뜹니다.




영원히 타오르는 불길.


볼카나르와 전투 중에 끊임 없이 영원히 타오르는 불길이 깔립니다.


(*영원히 타오르는 불길의 모습.)

이는 평소에 피하면 되지만, 볼카나르가 죽으면 1~2명의 플레이어는 이를 밟고 집결지로 돌아옵니다.

이를 밟은 후 10초가 지나면 불길이 그 자리에 깔리는데, 이 불길을 나스레자의 단상까지 못가져 가면 공대는 터집니다.

즉, 볼카나르가 죽은 후 1~2명이 이를 밟아 집결지로 가지고 온 후, 외곽에 이를 깝니다. 그 후 나스레자 단상에 갈때 이를 다시 밟은 후 가면 됩니다.






3단계 - 란코라.


하사벨이 60%가 되면 소로스 단상이 열립니다.



여군주 다시디온.


여군주 다시디온은 별거 없습니다. 주기적으로 단상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데 힐하면 됩니다.

다만, 거미줄을 걸어 아군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입히는데, 이땐 거미줄을 먼저 부수면 됩니다.



부식성 점액.


외곽에 부식성 점액이 있습니다.


(*부식성 점액의 모습.)

하사벨은 2단계때 불길의 방패를 사용하여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데, 이 바닥을 밟은 플레이어의 디법이 사라질때 피해로 이 디법을 없앨 수 있습니다.






4단계 - 나스레자.


하사벨이 30%가 되면 소로스 단상이 열립니다. 꼭 영원히 타오르는 불길을 가지고 갑니다.



군주 에일가르.


군주 에일가르의 단상에 가면 킬제덴 2사잇단계같이 아군 시야가 마비됩니다.

이때 영원히 타오르는 불길 디법이 사라질때 10미터 내에 모든 아군이 걸리는 영원히 타오르는 빛으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군주 에일가르의 단상은 그냥 타임어택입니다. 넴드의 기술이 시간이 지날 수록 강해집니다. 그거 외에 별거 없습니다.






웅심 타이밍.


막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