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우나트 전투 리뷰 및 공략글입니다. 

이전의 모든 리뷰및 공략글은 해당글에 링크를 통해 남겨질 예정이며 해당 공략은 2넴 우우나트부터 작성되어 곧이어 1넴 비밀결사단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1넴의 경우 현재 공략이 많이 올라와있어서 2넴먼저 작성합니다.



폭풍의 용광로 2넴 공허의 전령 우우나트



우우나트는 폭풍의 용광로 2네임드로 신화난이도의 우우나트가 사용하는기술은 영웅난이도와 크게 다를바 없지만 새로운 패턴이 추가되고 이전 난이도의 기술들이 더더욱 위협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추가된 패턴

불안정한 공명



불안정한 공명은 신화난이도의 우우나트에게 추가된 패턴이며 모든페이즈에서 주기적으로 시전합니다.

탱커와 근접딜러를 제외한 공대원 12명은 임의로 폭풍 바다 공허의 징표를 배정받습니다. 배정받은 공대원은 해당 징표에 알맞는 유물로 다가가 징표를 해제합니다. 시간내에 알맞는 유물에 다가가 해제하지못하거나 서로 다른 징표대상자끼리 만나거나 잘못된 유물에 찾아간 경우 해당 공대원은 본인을 포함하여 본인반경 10미터범위에 즉사에 가까운 피해를 입힙니다.

탱커와 근접딜러를 제외한 공대원이 12명이 되지 않는다면 근접딜러에게도 불안정한 공명이 오기때문에 5명이상 근딜을 보유한 공대나 원거리딜러가 많이 죽어서 원딜+힐러의 숫자가 12명이하라면 근접딜러도 불안정한 공명타이밍에 산개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차례로 삼지창(물) 공허의돌(공허) 폭풍의왕관(번개) 입니다.





맞는 유물로 찾아가 징표가 해제되면 디버프가 해제되며 본인을 둘러싸던 원이 사라집니다.


우우나트 전투 개요

1페이즈





우우나트의 방에 도착하게되면 전투전 왼쪽부터 놓여있는 폭풍의왕관, 심해의삼지창, 공허의 돌을 기준으로 공격대원들은 최대한 외각으로 산개합니다.

가급적이면 각 유물을 들고있는 유물자는 삼각형 또는 한일자(ㅡ) 형태를 유지하여 공격대원들이 손쉽게 징표로 다가가 공명을 해제할 수 있게 도와주는것이 좋습니다. 

우우나트와 전투를 시작하면

첫번째 공허의 충돌과 첫번째 망각의 균열 이후 불안정한 공명이 옵니다. 망각의 균열은 최대한 외각에 깔아주기위해 공대원은 최대한 우우나트와 최대사거리를 잡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근접딜러에게는 유도되지않습니다.

이윽고 첫번째 불안정한 공명이 오기전에 사전에 약속된 세명(탱 딜 힐)은 유물을 클릭하여 획득합니다. 유물을 드는데 있어 1초정도의 시전시간이 있기때문에 미리 줏어두는것이 중요합니다.

공명에 걸린이후 유물을 획득하거나 동시에 유물을 획득한다면 대상자는 폭사하거나 또는 공명을 해지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공명대처하는도중에 느조스는 느조스의 선물: 암연을 시전합니다.







느조스가 암연을 시전하게되면 맵 외각에 공허의 고리가 생겨 해당 고리외각에 존재하는 공대원은 엄습의 피해를 입으며 이는 굉장히 빠른속도로 피해를 입히기때문에 고리외각에서 공명을 대처하는 사람은 빠르게 엄습에서 빠져나오거나 개인생존에 유의해야합니다.

이후 망각의 균열과 느조스의 꿰뚫는 시선이 시전됩니다.





느조스의 시선은 사잇페이즈와 2페이즈를 제외하고 모든페이즈에서 시전되며 위치는 항상 고정적이기때문에 흑마법사들은 전투시작전 느조스 시선 경로를 확인하여 소환진을 깔아놓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느조스의 시선은 굉장히 위협적이기때문에 중첩을 연달아 받지않기위해 공대는 첫번째 시선중첩을 최대한 빨리 받아주고 다음 시선을 대처하는 방법으로 최대 1중만 받을 수 있게 노력하는것이 공대를 안정화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첫번째 느조스의 꿰뚫는 시선은 대처도중 망각의 균열이 오기때문에 망각의 균열을 외각에 유도하기위해 공격대원들은 외각에 뭉쳐 첫번째 시선에 대처합니다.




첫시선에 대처한 후 망각의 균열유도가 끝났다면 산개하여 두번째 불안정한 공명에 대처합니다. 

공명대처가 끝난 공대원은 다시 한점에모인 후 네임드를 기준으로 왼쪽으로 돌며 망각의 균열을 유도합니다.

이윽고 두번째 꿰뚫는 시선을 대처한 이후 마지막 망각의 균열을 유도하고 네임드 체력이 70%아래로 떨어지면 사잇페이즈로 진입하게됩니다.

1사잇페이즈



사잇페이즈에는 남아있는 균열수호자의 체력을 25%아래로 만들어 폭풍의 왕관을 사용해 수호자를 처리합니다. 탱커는 사전에 약속된 자리에 삼지창을 사용하여 지정된 위치에 삼지창을 내려놓습니다.


2페이즈에 진입하면 엄습이 해제되며 다시 맵이 넓어집니다. 



공대는 공허의 돌을 사용하여 빠르게 망각의 균열을 지우고 한점으로 뭉쳐 2페이즈 첫번째 망각의 균열을 유도합니다. 공허의 돌 대상자는 공허의돌 남은 체력을 관리하여 유도된 망각의 균열을 지우고 해당자리에 공허의 돌을 내려놓습니다.


2페이즈

2페이즈는 두번의 특임이 존재하고 다수의 쫄이 등장하지만 꿰뚫는 시선을 시전하지않기때문에 체력적으로 많이 안정적인 페이즈입니다. 몇번의 광역데미지가 폭풍의왕관 시전과 겹칠 수 있지만 크게 위협적이지않습니다.

대부분의 전멸은 쫄처리 실패와 공명에서 나오기때문에 공격대는 네임드를 공략하기보다 쫄처리와 공명대처에 집중한다면 금방 마지막페이즈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2페이즈에서도 망각의 균열이 시전되기때문에 가급적이면 공대원들은 외각에 균열을 유도해주는것이 좋습니다. 2페이즈 균열유도에서 인지해야하는점은 각 유물이 바닥에 내려져 있는 상태기때문에 유물인근에서 균열이 유도되지않게 주의해야합니다.




2페이즈에서는 첫번째 공명과 동시에 환각술사가 등장합니다. 환각술사는 폭풍의 왕관으로 제거되지않았을때 공허의 피조물을 내뱉기때문에 꼭 폭풍의 왕관으로 제거될 수 있게 체력을 조절해주어야합니다.

환각술사가 시전하는 정수흡수는 차단하지않으면 공격대에 큰피해를 입히고 환각술사의 체력을 모두 회복시키기때문에  세마리의 환각술사를 4차단 혹은 5차단을 사전에 약속해 정수흡수를 모두 차단하는것이 좋습니다.

첫번째 폭풍의 왕관은 첫번째 공명을 대처하기전에 미리 획득해놓습니다. 

공격대는 공명이후 환각술사의 체력을 고려해 폭풍의 왕관을 사용해 환각술사를 처리합니다. 



이때 폭풍의왕관의 주기적인 광역데미지에 공격대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첫번째 폭풍의 왕관을 사용하는 대상자는 주기적으로 맵의 절반에 해당하는 범위에 광역데미지를 주는 알수없는 공포에 왕관자가 죽는것으로 왕관의 활동을 멈추며 해당자리에 왕관을 내려놓습니다.

두번째 왕관은 왕관대상자가 폭풍의 왕관을 사용하기전 체력을 미리 50%미만으로 낮춥니다.
이는 첫번째 왕관과 같은 이유로 왕관대상자를 죽여 공격대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함이고 첫번째 폭풍과는 다르게 공포바닥이 오지않으므로 대상자의 체력을 미리 감소시켜두는 방법으로 이를 대처합니다.
해당공략으로 대처하기위해서 맵외각어두운부분에 비벼 체력을 낮추거나 힐러들이 의도적으로 힐을 주지않는 방법등이있습니다.

공격대가 두번의 환각술사를 대처하고 우우나트의 체력을 45%이하로 낮추면 2페이즈가 끝나고 2사잇페이즈로 돌입하며 딜이 여유롭지못해 세번째 환각술사가 나온다 하더라도 탱커의 삼지창을 통해 이를 대처하면 되기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2사잇페이즈

2사잇페이즈는 첫번째 사잇페이즈와 대처방법이 같으며 수호자가 한마리뿐 없기때문에 2페이즈를 안전하게 넘겻다면 아무 위협이 존재하지않습니다.

3페이즈

3페이즈 시작은 2페이즈와 마찬가지로 힐러는 공허의 돌을 사용하고 딜러들은 2페이즈에 깔린 망각의 균열을 서둘러 제거합니다. 두번의 망각의 균열 유도가 끝나면 마지막페이즈 첫번째 불안정한 공명이 오며 공명산개 이후 공격대는 본진을 양쪽으로 나누어 뚜벅이조와 흑법조로 구성합니다. 뚜벅이조는 꿰뚫는 시선을 두번다 맞기때문에 더많은 광역힐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망각의 균열을 외각에 유도하고 꿰뚫는시선을 1중을 받는걸을 전제로 공대는 불안정한 공명과 채울수없는 고통을 대처합니다. 채울수없는 고통 대상자는 본진과 함께다니지만 뚜벅조 흑법조 각1명씩만 유지하는것이 공대전체적으로 안정적입니다.

네임드는 정면방향으로 주기적으로 종말의 손길을 사용하는데 회전베기판정이 존재하기때문에 막페는 탱커가 본진위치를보고 머리를 돌려서 탱킹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채울수없는 고통 대상자는 각 본진에 한명씩두는것이 안정적이며 이후 더 걸리는 대상자는 의도적으로 죽이는것이 공대전체적으로 이롭습니다



채울수없는 고통 대상자는 공명이오기전 미리 아군에게서 체력을 받아 풀피를 만들어놓는것이 유리하며 공명을 대처하고 난후 빠르게 합류하여 죽지않도록 해야합니다.

전투가 진행되어 채울수없는 고통대상자가 사망하고 원딜+힐러의 숫자가 12명이하가 되면 근접딜러또한 불안정한공명의 대상이 되므로 이 또한 주의해야합니다.




막페에 쫄은 보통 3/2로 나누어 정리하는데 첫번째 3마리쫄을 정리할때 4번째쫄이 나옴과동시에 왕관을사용해 처음 세마리의 수호자들을 정리합니다. 





두번째 왕관은 4번째 꿰뚫는 시선이오면 1중첩이후 탱커의 삼지창과 같이 사용해 나머지 쫄 두마리를 정리합니다. 이후 바로 불안정한 공명이 오기때문에 삼지창을 파훼하기위해 삼지창 내부에 있는 공대원들은 삼지창이 파훼되면 곧바로 산개하여 공명을 대처할 준비를 해야합니다.

3/2방식으로 쫄을 정리하면 네임드체력은 10%이하일것이고 이후 패턴에서 크게 어려움이 없기때문에 탱커에게 외생기를 몰아 네임드를 밀어주면됩니다.




정술시점입니다. 정술로 레이드가 오랜만이라 자연스럽지않고 부족한부분 있을수있습니다. 

전투가 길기때문에 1.5배속으로 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