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섭에서 간간히 파티 꾸리는 유저입니다.

이미 아즈샤라가 여러 부분에서 너프되어 많은 분들이 킬을 하셨지만 아직 어려움을 겪는 공대가 많기에

트라이 하는 공대, 막공에 도움이 될까 싶어 제가 생각하는  팁을 몇가지 적어봅니다.


전투 흐름에 대해선 이미 많은 킬영상, 로그, 팁글이 올라왔기에 놓칠수 있는 중요 포인트만 몇개 적습니다.




이건 총 트라이로그. 먼저 박아서 데이터, 영상, 팁을 만들어주신 분들덕에 나름 빨리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로그 진행시간 보시면 알겠지만 칙령 대처되고 바로잡았습니다.


아즈샤라의 포인트는 
1. 칙령때 사람안죽이기, 2. 기력관리 3. 공대 RDP
라고 생각합니다. 칙령 때 사람만 안죽으면 7킬공대 기준 딜, 힐 절대 안모자랍니다.
너프 후 많이 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공략은 20인기준으로 썼습니다.


1. 수호물 기력관리
1)기본 5중첩씩 흡수합니다.
2)힐러->밀리->원딜순으로 하면 좋습니다.

3) 1페때 힐러4
2페시작 때 원딜1(가운데)
2~3페 자리잡고 근딜 탱커옆 흡수
근딜 다먹으면 유혹+쫄광 후 원딜
그다음부턴 되는 사람+막페에는 티탄 수호물 꺼지려고 하는거 디벞없어진 사람 불씨만 살리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2. 공대진영 및 유혹대처하기




1페이즈. 대충 딜잘박을수 있는 곳에서 시작합니다.

1페 시작하고 큰쫄잡고 별징표으로 빨려들어가는 유혹이 옵니다.
큰쫄잡고 원딜힐러 할것없이 전원 별에서 많이 벗어납니다. (저는 역삼안쪽으로 들어가라고 부탁드렸습니다.)

힐러는 이때 티탄수호물 위에서 기력을 채우고 있거나 근딜쪽에서 탱힐을 보기 때문에 안전한 경우가 많은데, 멍때리는 원딜들이 자주 끌려가서 딜로스가 생깁니다. 별에서 벗어나게 오더합니다. 별 위치 고정입니다.

2페이즈
아즈샤라를 다이아 징쪽에 세우고 원딜은 역삼징에 섭니다. 아즈샤라가 다이아 징으로 오면서 가운데 파란 구조물의 기력을 채우는데, 위에 서술한것처럼 원딜한명에게 다 빨라고 하면 됩니다.

아즈샤라를 다이아 징에 세우면 근딜에게 흡수하라고 오더합니다.

마찬가지로 원딜 및 힐러에게(운무신기도 걸림) 유혹이 오니 역삼징으로 뭉치라고 오더합니다.(이때는 아즈샤라로 따라갑니다.)

유혹 대처후 작쫄 12마리가 나옵니다.
이감기 넣지않고 넴드 치고있다가 12마리가 가운데 모이면 스턴기를 이어줍니다.
저희는 축전->팽차->평고 순으로 했는데, 
쐐기7단 시클하고 나오는 레이져 정수 몇명 끼우고 빵빵쏘면 2초면 다 사라집니다. 

이후 아직까지 먹지 않은 원딜에게 아즈샤라 기력을 흡수하라고 말씀하시면됩니다.

딜을 열심히하다보면 칙령오고 3페로 갑니다.


3페이즈

이글을 쓴 가장 큰이유입니다.
보통 사고가
1. 창 못맞춰서
2. 창 수호물에 터져서
3. 넴드 이동하다가 창 못박아서
4. 이리저리 전투길어지면서 아즈샤라가 기력을 많이 빨아서

등 때문에 나게 되는데 그냥 나가 한마리만 잡으면 됩니다...

아즈샤라 던전도감입니다.








보면 아즈샤라는 옆에있는 티탄수호물을 1초마다 19씩 흡수하는데
해일여제는 7밖에 흡수하지 않습니다. 1초마다 흡수하는 것도 아니구요, 긴 캐스팅 후 7씩 흡수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놈이 계속 빨아도 그 양이 극히 미미합니다.

정석 공략으로 박다가 실수가 나면 그냥 한마리만잡으세요. 

보막 걸리면 연번도 안쓰고 힘흡수만 씁니다...근데 얘가 일을 제대로 안합니다. 

블리자드의 수치조절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여자 나가가 쓰는 수호물 흡수가 치명적이면 보막 거는 시간에 따라 잡는 순서나 점사, 차단 최우선 순위가 될텐데 
쓰는 스킬이 너무 호구입니다. 피통만 많구요...

개인적으로 나가잡는 시간에 아즈샤라가 흡수하는 기력>>나가가 전투 끝날때까지 흡수 혹은 충전하는 기력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3페에 나가를 점사로 잡아내는 딜로스+그로 인해 발생하는 긴 전투시간+ 늘어진 전투시간(3페) 동안 아즈샤라가 추가로 흡수, 혹은 충전하는 수호물의 양이 나가 한마리가 막페 내내 살아있어서 흡수, 혹은 충전하는 양이나 다를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택틱상의 용이함 때문에 나가를 무시하는 게 아니라, 실제 수호물 기력랑에도 손해가 없지않겠냐는게 제 생각)




3페 시작되면 다이아에 탱커세우고 원딜은 반대편 나가가 있는 곳에서 최대사거리 잡고 딜힐합니다.
(위에 3페라고 적어둔 곳 둘중하나임)

다이아에 여자나가 한마리, 미르미돈 한마리가 있는데요, 그냥 아즈샤라 타겟잡고 3타겟 광딜합니다.(막페 가기전 다이아에 있는 나가 2마리는 정리되는 것이 좋습니다.)

멀리 있는곳에 나가가 있어도 잡지말고 그냥 네임드를 38%언더로 내립니다.

넘어가기전 아즈샤라 근처에 있는 고대의 수호물은 최대한 채워줍니다.



4페

최대사거리 잡고 구석에 바닥유도하면서 공대 rdp가 제일 잘몰릴때 (저는 6분블했습니다..)

올리면 넴드 그냥 죽습니다.

3페까지 공대원 전원이 기력흡수를 잘 수행했으면 7킬 공대 기준 딜이 절대 모자라지 않구요,
 
오히려 나가 잡는다고 3페를 질질끌면서 고대수호물 기력 다빨리거나 힘의 수호물 높은 상태로 막페 진입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구조물의 기력관리가 잘된채로 넘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꺼질것같은 고대의 수호물이 있으면 2,3 페에 밟아서 돌아온 인원 위주로 밟아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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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 너프 후 기준

1. 칙령에 사람만 안죽으면 잡는보스라 생각합니다.
2. 파티 숙련도가 낮거나 막공이면 3페 고생하지 말고 그냥 나가한마리만 잡고 넴드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공장님들 창 왜 못맞췄냐고 화내면 목만아프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