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리치세트를 보다가 문득 든생각

 

 

의외로 고퀄인데  저걸  차라리 

 

마법주문 외우고  지팡이 휘두르고  마법 시전하는 모션만 추가해서   레이드보스로 만들면 어땠을까 함.

 

 

 

 

보스의 사이즈는 대충  블러드 프린스급

 

 

모든 패턴및 구사하는 기술이   소규모 및  대규모 타겟팅을 대상으로 발동하는 마법 및 저주

 

전체적으로 모션이 큰편

 

구사되는 마법은 

 

에너지볼 형태의  수많은 탄환식 파장  ( 회피 가드  가능 ) 탄막게임??

 

플레이어 를 따라다니며 마법진 형태로 몇초마다 들어오는 자동공격형

 

화염 지속피해형태의 공격

 

 

어디까지나  개인생각임

 

 

보스의 모든 공격이 회피 가드  가능하나  피격시 일반 방어력을 50% 무시하는 데미지

 

그놈의 특정한 조건 ... 만족시  몸에 마법보호막이 생김  [일반 방어력 적용]

 

 

보스가 몸에 두르는  에너지 쉴드의 색상에 따라  공격속성 부여

 

푸른색 --> 물공캐만 공격가능 ( 마공캐는  트렌스 성물에서  1분간 마법공격력을 물리공격력으로 전환가능 )

 

붉은색 --> 마공캐만 공격가능 ( 물공캐는  트렌스 성물에서 1분간 물리공격력을 마법공격력으로 전환가능 )

 

이를 어기고  타격시  보스의 쉴드에 파괴 누적치가 올라감

 

보스의 타격 누적치가 100% 도달시  마나 폭발이 일어나며   무시하고 공격한 플레이어는 그자리에서  묶이게 되어

 

바닥이 폭발하여  즉사하는 모션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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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제가 임의로 설정한 패턴이니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기고

 

대충 이러이러  저러저러한 레이드 보스로 내놓고 

 

처음부터  7~8인던에  2레이드  체제로 내놓았으면  좀더  괜찮았을것으로 보임

 

 

보상도  그놈의

 

매끈 재료템 말고 

 

애시당초  매끈재료를 대신하는  악세서리  코어템으로  드랍해줬으면  매끈 시세를 좀 잠재울수도 있으며

 

 

처음으로  순수하게  완벽한 대형마법만 구사하는 형태의 보스를 내놓는다는 빌미로 

 

욕은 일단 먹더래도  해당 보스에 한정해서만이라도  새로운 기믹요소나 

 

이미 찌르고 베고 쏘고  회피하고에만  의존도가 높은 마영전에서는  짜증 유발이긴 한데

 

생각외로 꽤 잘 만들어놓은 언데드형 리치 스킨  

 

모션에  조금만 손봐주면  상당히 괜찮은  레이드 보스 하나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