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냥 대충 생각나는대로 적어봅니다

 

우선 육성의 문제

아주 단적의 예로 던파를 예를 들어서 얘기해봅시다

던파는 지금 현재 캐릭 양산을 하기 쉽도록 만들어진 게임으로써 만렙찍기가 정말 쉽고

그 과정도 딱히 어렵다고 생각이 전혀 들지가 않는데

이놈의 마영전은 다른유저분들이 말하길 뭐 레이드 허들이 낮아졋네 어쩌네 하는데

그 허들에 접근하는것 조차 이미 힘든상태임 죹노잼 서브 스토리와 정말 느려터진 레벨업속도

솔직히 요즘시대에 이런 육성시스템은 정말 뒤쳐진 시스템이 아닐까 생각됨 이번패치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용을 보아하니 딱히 크게 나아지리라고는 생각안됨

 

다음은 아이템인데

솔직히 아이템 그리고 인챈트 거의다 교복화 되어있는거로 아는데 아이템의 다양성이 거의 ㅈ망상태임

이건 던파도 마찬가지 천 경갑 중갑 플레이트 이 4가지 부류에 대한 장단점이나 특성이 전혀 존재하지 않고

무기도 마찬가지임 전혀 특색이라곤 없고 그나마 있는 시즌3 무기스킬도 솔직히 그냥 장난감수준의 옵션임

인챈트도 한 인챈트에 거의 사기적인 옵션이 덕지덕지 붙어있음  뭔가 옵션이 어떤게 붙으면

어떤 면에서는 조금 떨어진다던가 해야하는데 그냥 다좋아 공밸크속이고 뭐고 다붙어 그러니 사람들이 그냥 그 인챈트만

죽어라 얻으려고 개발악함 나머진 쓰레기 ㅅㄱ 하거나 그냥 값싸게 파는정도임 적어도 최종스펙이던 중간스펙

이던 뭔가 장비를 맞춘다고 한다면  1가지방향에 근접한게 아니라 최소 3가지에서 4가지 방향의 최종스펙이 있어야지 파밍하는 재미가 있고 여러가지 셋팅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됨 물론 이렇게 나온다고 해도 사람들은 최적의 셋팅을 위해서

연구를 하고 완전하게는 아니지만 정석스펙이라고 하는 것들을 만들어 내겠지 하지만 이정도의 다양성은 있어야 사람들이 파밍하는 재미가 조금이나마 생기지 않을까 생각됨

 

템 드랍율

이건 뭐라 말하기 힘든데 솔직히 이제 다 사장된 시즌 1이나 2의 전리품같은 경우는 잘 나오는거같긴한데 시즌3은

잘 나오지도 않음 근데 더군다나 위에말한 ㅄ같은 아이템의 단일화에 의한 가치하락때문에 주황이가 나와도

얼마 하지도않고 이거 얻을라고 이랬나 싶을 정도의 허탈감을 줌 대체 이딴 시스템으로 파밍하는 재미를 어떻게 느끼라는

건지 전혀 알수가없음 뭐 될놈될이라 잘나오는사람들은 잘 나오겠지만

 

나머지 몇개 더 적고싶지만 안한지 너무 오래되서 아는게 많지가 않음

강화문제도 보니까 20강이 어쩌고 하는데 이건 그냥 돈 벌겠다는 생각으로밖에는 안보임 강화는

현재 15강이 딱 적절한거같음 물론 이것도 적절하지 않다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여튼 지금 마영전은 육성헬에 파밍헬에 재미까지없다 그냥 주구장창 메인스트림이나 깨고

그거 다끝나면 잘 나오지도않는 파밍을 해서 남들과 똑같이 그냥 장비 만들고 ㅁ다 만들면 노기질이나 한다

이게 마영전 현실임

그나마 있는 서브전투인 페스타나 운동회 미궁은 안가 ㅅㄱ 되는 사장된 컨텐츠가 됨

마영전 초기에 나왔던 소잡는다는 던전은 말아먹고 그냥 의미없는 ㅈ노잼전투만 계속 나오는중

마영전팀에 이제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현재 상황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지만 계속 이대로만 간다면

사실상 실제로 섭종을 하지는 않더라도 사실상 우리가 말하는 사람없는게임=망한게임 이건 시간문제일거같음

 

 

 

 

 

 

이미 망한게임임 그냥 남은시간동안 룩질이나 하고 즐기면서 하는게 그나마 나은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