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패치 직후 20강과 수리모션과 같이 문제시 되었던 포션모션 삭제이지만

추가피해가 그 모든 걸 묻어버리고 수리모션 롤백으로 유저들에게 조삼모사를 시전하여

지금은 성공적? 으로 포션모션 이야기가 묻혀버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모션없이 포션먹으니 편하긴 하거든요 왠만하면 전투실패 할 일도 없고...

그래도 진짜 이대로 괜찮은가 싶습니다 모든 전투가 예전에 비해 확실히 긴장감도

전투 몰입감과 재미도 줄었다는게 확 느껴지거든요

포션 마시는 모션은 포션 마시는 흔한 RPG 요소도 이 게임에선 컨트롤 요소라는 나름 자랑거리였는데....

이대로 뉴비고 올드비고 모두 익숙해져서 예전엔 그랬었지 하면서 넘어가도 되는 것일까요?

전 정말이지 그러지 않았으면 합니다




포션 모션의 문제

그렇다고 그냥 롤백만하면 모든게 해결된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예전 포션모션이 아무 문제없이 타당하진 않았거든요

뉴비의 진입장벽이기도 하고 포션마시는 시간 따윈 계산하지도 않은 보스를 찍어내던 파파랑 이후 디렉터들 덕분에

솔플은 물론이거니와 전투 난이도가 이상한 방식으로 어려워져만 갔죠

포션이 단계가 넘어갈수록 치료양에 비해 배수로 높아져가는 가격으로 생존이 재력에따라 다라지질 않나...

포션사용 방식의 개편이 필요하긴했었습니다 그렇다고 삭제는 아니죠!






포션 개선사항 건의



모션


하급 포션을 생명석으로 개편 - 즉시 섭취, 5초 쿨다운 그대로


상급 포션을 그냥 생명력 포션으로 개편 마시는 모션 존재

-서서마시기 
  포션뚜껑따는 모션 0.5초 후(이 때부터 언제든 취소가능)
  최대 2초간 한 모금씩 4번을 마심 각 한 모금마다 추가 회폭 타이밍(버튼을 떼서 취소하면서)이 존재 

-달리며 마시기
 서서 마시기처럼 4모금을 마시지만 마시는 속도가 느리며 회복량이 포션 스킬에 따라 50% ~80%만 회복



마영전 초창기처럼 한개 포션이 4회로 나뉘어져서 마시다 만 포션을 마저 마실 수 있음
포션 1개의 최대 회복량은 기존의 배로 늘어나 포션 소비를 줄임

생명력 포션 수련이 포션 회복력은 물론 마시는 모션속도도 빠르게 함




포션 종류 및 가격

포션을 구비하기 쉽게 해 뉴비들, 흙수저의 부담을 줄임

재력 = 생존율인 상황을 타파


생명석(구 생명력 포션) - 기본 구비 무제한 사용가능  50 이하 유저 용

생명력 포션(구 상급) - 제작X 기본 판매 90이하 유저 용

상급 생명력 포션(구 최상급) - 제작(유저가 생명력 에르그로 자체 제작 가능)





수리 킷 개선 

포션과 같은 이유로 장비수리 킷도 개편이 필요했습니다



기본 수리 킷의 수리 모션은 그대로


상급 수리 킷을 방어구 회복 포션으로 개편

-모션은 포션을 따서 각 부위에 뿌리는 식 포션 4모금과 달리 5회 뿌림

-사용 방식은 포션과 똑같지만 달리면서 사용하기는 없고 사용하다 캔슬해도 4회 나눔없이 그대로 수리킷 소비

-제작을 기본 수리킷+낙광석 하나당 20~50개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유저가 자체제작 가능하도록.


모닥불 수리시의 경우 수리하면서 모닥불 버프를 얻을 수 있고 몬스터의 어그로를 덜 끌게 됨









이런식의 건의를 운영전쪽에도 직접 해볼까합니다만 그 전에

다들 어떻게 생각 되시는지 이야기해 볼수있으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