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21일 수요일 
신문에 나온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들 


1.
앞으로 세상은 구독경제의 시대?

매달 일정 금액을 내면 자동차·식재료·의류·생필품을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가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구독 서비스는 혼자 사는 20~30대를 타깃으로 한다. 
불황기에 목돈을 들여 상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매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실속을 챙기는 성향이 구독 서비스의 성장이유이다.

☞구독경제
(subscription economy)

소비자가 기업에 회원 가입을 하고 매달 일정액을 지불하면 정기적으로 물건을 배송받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 모델이다. 신문이나 잡지에 한정돼 있던 구독 서비스가 최근 자동차·명품 의류·가구·식료품까지 확장되고 있다.


2.
편의점을 이용하는 소비자 가운데 40대 이상 중장년층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중장년층 고객이 늘어난 것은 편의점의 먹거리 상품이 고급화되고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40~50대를 비롯해 60대 이상 노년층에서도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 등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편의점 제품은 도시락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들어 50대 이상 소비자들이 도시락을 구매한 금액은 지난해보다 38.1% 늘었다. 전 연령 평균 증가세인 30.3%를 훨씬 웃돈다. 즉석밥 등 가정간편식(HMR) 상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젊은 층의 전유물로 여겨진 외국산 맥주도 중장년층 사이에서 베스트셀러가 됐다. 맥주는 올해도 30.9%의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50대 이상 매출은 44% 늘었다. 편의점의 제품 및 서비스가 개선되고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아지면서 편의점 주요 고객층이 4050세대로 넓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저도 편의점을 잘 이용하는 4050입니다.


3.
이탈리아 폼페이의 잿빛으로 뒤덮인 
흙 속 공간에서 방금 그린 듯한 
‘레다와 백조’ 벽화가 발견됐다. 

레다 여왕은 그리스·로마 신화에 나오는 스파르타의 여왕으로 대단한 미모의 소유자 였다.
바람둥이였던 제우스가 그녀를 유혹하기위해 백조의 모습으로 변해 레다 여왕을 유혹했고 결국 둘 사이에서 네 명의 자녀가 태어난다. 
이 중 한 명이 트로이 전쟁의 
원인이 된 헬레네다. 


4.
롯데마트가 애경산업과 함께 
패밀리 케어 브랜드인 ‘허그24’를NPB(National Private Brand)로 론칭해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4종을 단독으로 출시했다.


허그24 패밀리 세제 4종은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과탄산소다, 베이킹 소다로 구성했다. 형광증백제와 전인산염 등 걱정되는 11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공인기관시험을 통해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허그24는 롯데마트 전 지점과 롯데마트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제 마음껏 설거지를?

5.
1943년 생긴 서울 용산구 해방촌 108계단에 승강기가 개통했다.


승강기를 타면 계단 아래부터 정상까지 53m 구간을 1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서울 시내 주택가에 설치된 첫 경사형 승강기다. 

해방촌 108계단?

일제가 전몰 장병 추모를 위해 경성호국신사(京城護國神社)를 지으면서 참배길로 만들어진 길이다. 이후 신사는 없어졌고, 용산2가동, 후암동 주민들이 계단을 이용해 왔다.


그동안 아픈 무릎으로 이곳을 오르내렸던 모든분들에겐 기쁜소식이 아닐수없다.
근데 전기세는 어떤식으로?


6.
현대백화점이 국내에서 업계 처음으로 ‘동물복지 1등급 유정란’을 판매한다.

동물복지 인증이란 동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농장과 농장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을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유통업계에서 동물복지 인증 농장에서 생산된 계란을 판매한 적은 있지만, 1등급 유정란을 선별해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바로란의 가격은 15개입 기준으로 9500원이다. 

비싸다 하지만 탐난다.


7.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 18개 업체를 ‘백년가게’로 추가 선정했다. 


100년 전통의 지역 명소를 육성하기 위해 정부는 백년가게를 선정하고 있다. 지금까지 48개가 선정됐으며
이날 새로 선정된 업체는 음식업 15개, 도·소매업 3개다. 


8.
강원도 속초의 '동아서점'

‘동아서점’은 

속초에서 1956년부터 63년째 운영되고 
있는 동네책방이다.

지금까지 운영해온 동아서점과
그 서점을 지켜온 속초시민들이 놀랍다.


9.
오늘의 날씨입니다 



10.
오늘의 운세입니다 

다시 속초를 갈일이 생긴다면
꼭 동아서점을 가봐야겠습니다.
책 한권 꼭 사보고 싶네요
60년이넘게 책장사를 해온 그들도 궁금하고 그 책방을 지켜온 속초시민들도 궁금해졌습니다.

사라져가는것들 뿐인 요즘
지켜낸다는것이 얼마나 어려운일인줄 알기에 무심히 찍힌 책방의 사진한장이
가슴을 뭉클하게 만듭니다.

이땅의 수많은 동네책방들 화이팅입니다!

좋은 오늘 되십시요.



출처 : https://band.us/band/62571924/post/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