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발명과 기원, 성분 이런거 다 패스하고~
홍모 씨 따님이 뿅가셨을때 기준으로 발생하는 증상을 
마약은 커녕 할인겜 살 돈도 부족한 오징어들이 
간접으로 겪어보자.


증상


LSD 투약 상태에서 눈을 감고 시행한 뇌 스캔. 눈을 뜨고 있는 정상 상태보다 더 많은 뇌의 부위를 시각처리에 사용한다.

LSD가 유발하는 환각경험은 매우 다양하다. LSD는 지각 전반과 정서, 기억, 시간 경험 전반을 강력하게 왜곡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각청각의 왜곡이 가장 흔하며, 시각적 운동 잔상, 색채의 왜곡, 기하학적인 시각 패턴의 경험, 시각 경험과 청각 경험이 교차하는 공감각이 대표적. 경험자들에 의하면 "소리를 볼 수 있다"거나, "색깔을 들을 수 있다"는 식으로 묘사된다. 감각이 교차하면서 소리가 주파수에 따라 색깔로 나타나거나, 시야안의 특정 색깔을 보고 있으면 특정 소리가 들리는 등의 식이다. 

몸이 하늘을 떠다닌다고 느끼는 무중력 상태를 경험하기도 하며 힘이 필요한 운동에서 신체 제어능력과 심폐지구력이 증가한다. 또한 촉각성욕도 강화되는데 몸 전체에 작용하고 있는 촉각들 하나하나를 따로 느낀다고 말하는 수준의 사례도 있다. 이 때문에 히피들을 필두로 많은 사람들이 LSD를 섹스용 약물로 사용하기도 한다. 

LSD의 환각 경험은 다양하기 때문에, 유쾌한 환각과 불쾌한 환각(bad trip)을 경험하는 경우가 극단적으로 다르다. 이 차이는 복용 당시의 기분과 환경에 강하게 의존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예로 유명한 것 중 하나가 비틀즈 멤버들이 LSD를 처음 접했을 때의 묘사다. 당시 존 레논의 아내였던 신시아 파웰의 증언에 따르면 1965년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조지 해리슨의 친구(치과의사였다고 한다)를 통해 자신과 존 레논, 조지 해리슨과 그의 아내 패티는 LSD를 처음 접했고 환각을 경험한 이들은 황급히 차를 타고 그 장소를 빠져나왔다고 한다. 당황한 조지의 친구는 그들을 따라 차를 몰았는데 차 안에서 신시아는 치과의사가 악마로 보이며 자신을 잡으러 오는 것 같아 두려움에 떨었으며 존은 차 시트를 부여잡고 울고 있었고, 조지의 아내 패티는 자동차에 내려 주변의 자동차 창문을 모두 뜯어내려 하였고 조지는 달리는 자동차에서 뛰어내리려 했다고 한다.

때문에 미국에서 지인들의 권유로 마약에 입문할 경우, LSD는 추천받지 못한다. 대부분 대마초부터 시작한다. 처음 마약을 손댄다는 죄책감 때문에 불쾌한 경험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반드시 여러 명이 있을 때 하고, 다른 사람이 bad trip에 빠지면 나올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서 최소 1명 정도는 LSD를 안 하고 제정신으로 있는 등, 저러한 단점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커뮤니티 차원에서 권유하는 규칙들이 많이 있다. bad trip은 한번 빠지면 개인의 의지로 나오기는 매우 힘들지만, 다른 사람이 옆에서 의식을 조절해주면 빠져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대단히 적은 양인 수십 마이크로그램 만으로도 수 시간동안 강렬한 환각이 지속되기 때문에, LSD의 투여량은 상당히 적다. 밑에도 나오겠지만, LSD는 다른 마약류처럼 주사나 흡입으로 투약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두꺼운 종이에 바른 후 이것을 새끼손톱만한 크기로 잘라 혀 위에 올려놓고 녹여 구강내 모세혈관으로 흡수하는 방식(흔히 Blotter paper이라 한다)으로 투여한다. 더러는 마분지가 입안에서 씹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종이를 얇은 젤라틴으로 대체하기도 하고, 각설탕에 발라 복용하기도 한다. LSD는 빛이나 열에 의해 쉽게 분해되어 쓸모없어지고, 판매/구매 시에도 종이 한장을 구매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판매자에게 사기당할 위험이 아주 높은 약물 중 하나이다. 모든 마약 관련 범죄가 그러하듯이 이 경우에도 판매자(사기꾼)와 구매자(사기 피해자) 둘 다 형사처벌 된다.


너무 길어서 요약해주자면
1. 감각 극대화와 엄청난 체력이 '성욕'으로 발산된다.
2. 초보자용이 아닌 '고인물 전용' 약물이다.
   (LSD옹호 학자조차 마리화나가 운전면허면 LSD는 항공기 운전 자격이 필요한 약물이라고 증언함. 
3. LSD는 복용용시 '다수의 사람이 같이'하며, 1명은 맨정신이어야 할정도로 위험하다. 즉 단독 기호품이 아니고 공범이 있다.
   (실제로 히피들이 LSD 복용 후 집단난교파티 하기전 그 집이 2층이상이면 창문에 못질하고 셔터 잠그는걸 먼저 한다. 하도 창문열고 점프들을 해서..)
4. 투여량이 수십 마이크로그램으로 매우 적기 때문에 3KG이면... 수도권 마약시장을 접수하러 오는 분량이다.




2019년 최대 마약 유통기록을 터뜨린 운송책인데
더 조져서 조직원과 브로커를 일망타진하긴 커녕 이걸 풀어줘?
표창장 보도는 한달간 19만건을 쏟아내던 기레기들이 이런건 왜 이렇게 조용함?
마약이나 위조지폐는 보수 진보 가릴거없이 사회의 공적이고, 국경없이 협조하는데... 
검사 판사 다 도랐나 아니면 마약 카르텔 공범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