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97&iskin=lol&l=430337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97&iskin=lol&l=433151

 

얼마 전에 이런 글들을 썼었는데요.

뭐 사실 이 글도 일기글입니다. 부디 너그러이 용서해주시길.

 

'쪽지로 협박한다'는 허위사실을 게시하길래 쪽지 내역을 공개하며 '내가 협박했다고 했느냐?'고 따져 묻자

'고소하려면 하라'고 하더군요.

 

그대로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였는데, 경찰서에서 출석 요구를 받았는지 게시판에 글을 쓰며

(저는 결코 먼저 고소한다고 한 적도 없으며 고소 후에 글을 남긴 적도 없습니다.)

어그로, 관심종자, 무개념 등 마구 모욕하더군요.

참고로 모욕은 욕설에 국한하지 않고 추상적인(=사실을 적시하지 않음) 경멸적 표현 자체입니다.

사실 '어그로'라는 표현은 수사관님과 다소 설왕설래가 있었지만

(이게 대부분의 사람이 듣기에 모욕적인 표현이냐vs특정 계층의 사람들이라도 모욕적인 표현으로 통용하고 있다 라고...)

'무개념'이란 표현이나 '찌질하다'는 표현은 빼도박도 못하게 모욕이거든요.

 

이로써 저는 명예훼손+모욕으로 1타 2피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상대는 명예훼손 지나갔다 싶으면 모욕으로 출두하겠죠.

좀 씁쓸하네요.

 

참고로 저한테 자꾸 어그로 끈다고 하는데 오해하실까봐 덧붙이자면

해당 게시판에서는 3월 24일자 이후로 글을 남긴적이 단 한번도 없구요.

댓글 역시 저와 관련된 글(이전에 다른 이용자를 고소하여 사과문을 받아냈을 때)에만 달았습니다.

즉 고소한다=어그로 끈다 라는 말도 안되는 논리를 펼치는 중입죠.

 

심지어 저 게시판 사용자들은 저는 글을 전혀 쓰지 않고, 피고소인이 자꾸 글을 쓰면서 게시판과 관련 없는 내용으로 분란을 일으키는데 위로(!)를 하며(개인적으로 친목질의 폐해라고 봅니다) 반박댓글을 남긴 저에게 '게시판 분란좀 그만 만들고 쪽지로 하시죠?'라는 소리를 합디다.

쪽지 보내니 게시글로 분란 만든건 게시자인데......

 

글을 쓰다보니 빡쳐서 길어지네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