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마이크로소프트의 베네수엘라 대란이 있었죠...-ㅁ-

포털 실검에 올라 매우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 보면 전체 취소 절차를 밟아가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중에... 소프트웨어 "학교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PC방이나 기업처럼 학교 등은 1년 단위로 소프트웨어를 계약하는데...

이 경우 계약 학교의 재학생에게도 소프트웨어 이용권을 줍니다.

* 현재는 MS 오피스와 한컴 오피스(경기도교육청)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학교 소프트웨어는 학교 소유 PC 외의 개인 PC에 설치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위반시, 엄청난 비용의 기업용 라이센스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아래 홈페이지 설명에도 나와있다시피 개인용 PC에도 설치가 가능한 서비스로

현재 대부분의 대학교와 일부 시/도교육청에서 시행 중인데요,

자세한 무료 라이센스 신청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가족이나 자녀 중 초/중/고/대학생이 있다면, MS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하세요.

(사실 고등학교부터는... 수업료에 포함되어 있는 거라고 보셔도 됩니다.)

 

* 참고로 학교 계약의 경우 학생수가 아닌 교직원수로 계약하기 때문에 졸업생도 별도로 터치하지는 않지만...

졸업 후 메일을 없애는 학교의 경우에는 졸업 후 높은 확률로 계정이 해지됩니다.

졸업 후에도 계정이 살아있더라도 별도로 터치하지 않는 것일 뿐... 언제든 사라질 수 있음을 알아두세요.

 

* 아래 내용은 2015년에 캡쳐한 이미지이므로, 현재 페이지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대학교 (대학생/대학원생/교직원)

1. 발급 사이트인 http://go.microsoft.com/fwlink/p/?LinkId=506946 또는

https://products.office.com/ko-KR/student/office-in-education 에 접속합니다.

​* 일부 대학은 별도 신청 페이지가 학교 포털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세종대, 대구대, 연세대, 홍익대, 한국외대, 포항대, 대전과기대 등)

 

2. 본인의 대학 메일 주소를 적으신 후,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처리 후 나오는 메시지에 따라 다음 단계로 진행하거나 아래의 절차에 따릅니다.

@ "전자 메일을 확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뜰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방금 전에 입력한 메일의 받은 메일함을 확인하세요.

@ "죄송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 경우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학교 포털의 전용 페이지에서 신청하시거나 교내 정보/전산부서에 문의하세요.

 


 

4. 전 단계에서 적은 메일의 받은 편지함(또는 스팸메일함)에서 "Office 365"로 시작하는 메일을 오픈하여, 메일 내의 "Office 365 Education 등록 완료"를 눌러주세요.

 


5.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회원가입을 완료해주세요.

7.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 가입시 적은 본인 대학 이메일이 Office의 아이디가 되고,

설정한 비밀번호가 계정의 비밀번호가 됩니다. 꼭 기억하세요!

 

 

2)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교직원)

 * 현재 계정발급을 지원하는 시/도 교육청은 아래와 같습니다. (타 교육청은 추가 작업 중)

@ 지원 교육청 산하의 초/중/고등학교는 모두 발급 가능합니다.

@ 괄호 친 내용은 각 교육청의 홈페이지 코드입니다. 추후 설치하실 때 필요합니다.

​- 서울특별시교육청 (sen)

- 부산광역시교육청 (pen)

- 인천광역시교육청 (ice)

- 광주광역시교육청 (gen)
- 대구광역시교육청 (dge)

- 대전광역시교육청 (dje)

- 울산광역시교육청 (use)

- 강원도교육청 (gwe)

- 충청북도교육청 (cbe)

- 충청남도교육청 (cne)

- ​경상남도교육청​ (gne)

- 전라북도교육청 (jbe)

- 전라남도교육청 (jne)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jje)

​@ 신청불가 교육청

세종교육청 (라이센스 만료) / 경상남도교육청 (준비중) / 경기도교육청 (별도신청)

 

* 계정 발급 방법

 

1. 발급 사이트인 http://www.o365edu.net/ 에 접속합니다.

- 경기도교육청은 별도의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https://cloud.goe.go.kr/)

 

2. 본인의 신분에 맞는 무료사용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교사이신 경우는 교직원, 학생이신 경우에는 학생)

 

3.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동의한 후 소속교육청(시/도), 소속학교, 이름 및 인증코드를 작성해주세요.

* 학생의 경우에는 학년과 학부모 정보를 추가로 적습니다.

* 가입코드는 교내 전산 담당 선생님, 또는 교육청의 소프트웨어 담당사 전화로 물어보시면 됩니다.


 

4.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 꼭! 알아두세요!



오피스 계정은 이메일 형식으로 생성되는데요, 비밀번호는 사전 설정하신 것과 동일하지만

아이디는 설정하신 아이디 뒤에 전용 이메일 주소가 붙습니다!

이 이메일 주소는 본인의 이메일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주소이며, 아래의 생성 규칙이 있습니다.

 

 

 

3) 오피스 설치 방법

1. Office 설치를 위해 http://portal.office.com 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 최초 회원가입 이후부터는 위 주소로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2. 하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하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본값은 32비트 한국어이지만, 64비트 및 타 언어로 변경 가능합니다.)



 ​
 

4. Office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됩니다. 실행을 눌러주세요.

5. 로딩 후 몇 가지 설정을 완료하면 Office의 설치가 완료됩니다.

* 만약 로그인을 요구한다면, 방금 전에 생성한 이메일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6.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시작메뉴의 Microsoft Office 폴더의 프로그램들을 실행한 후

파일 메뉴의 계정 탭에 들어가보시면 구독 중이라고 표시되며 인증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 제공되는 Office는 Office 365(2016) ProPlus입니다.

* 구성 :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Access, Publisher, Outlook, OneDrive(1TB)

- 위의 절차를 거쳐 생성되는 전용 계정으로만 이용/설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