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미니즘' 이슈가 떠오르면서 캐릭터 디자인 컨셉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철권 시리즈의 캐릭터 메이킹도 이런 이슈의 영향을 받았나?

철권의 20년 역사를 반추해볼 때, 원래 철권이라는 게임의 이미지는 젠더 문제가 없는, 긍정적인 게임으로 평가되어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한 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게임 안에서 캐릭터의 복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우리가 수영복 복장을 도입했을 때, 미국의 한 운동가로부터 수영복 복장을 통해 여성 캐릭터를 성 상품화하는 것 아니냐 하는 의견을 받았다.

큰 틀에서 봤을 때는, 정보의 추출 과정에서 틀린 과정이 있다고 생각하고, 불공평한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보면 로봇과 동물, 심지어 괴물에게까지 우리는 수영복을 입혔다. 이런 상황에서 여성의 사례만을 들어 비난하는 것은 불공평한 의견이라 생각한다. 우리는 모든 캐릭터에게 수영복을 주었다.

철권의 캐릭터 중 '로저 주니어'라는 캥거루 캐릭터가 있는데, 로저 주니어는 어머니인 '로저'의 배 주머니 안에 들어 있다. 하지만 '로저'는 여성 캐릭터임에도 어떤 클레임도 들어오지 않았다. 만약 수영복이 굳이 문제라면, 실제 현실의 사람들도 수영복을 입으면 안 되고, 일본 사람들도 훈도시를 입으면 안 될 것이다.

원문보기:
http://m.inven.co.kr/webzine/wznews.php?idx=176649#csidx9ed9629c18e6fae8e633629bbffad45

출처 인벤기사.

누군가의 명치에 10단콤보를먹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