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세계 PC 게임 시장에서 6번째로 인기가

 많은 게임이 되었습니다"

프리랜서 라이터 : 조지 오스본


배틀 그라운드는 2017년 출범 이래, 294억 달러의 PC 게임 시장을 뒤흔든 작품이 되었습니다.
블루홀에 따르면, 2017년 3월 얼리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지금까지 800 만장을 판매하였으며, 7월 트위치TV 에서 3번째로 많이 본 게임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PC 게임 트랙커의 통계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은 더 명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7월, 배틀그라운드는 전 세계에서 10.8% 의 PC 게이머들이 플레이하면서 6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한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 순위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GTA 5, 로켓 리그 보다 높은 순위이며 같은 슈팅 기반의 게임인 오버워치의 순위를 바짝 쫓아가고 있습니다.
플레이 타임 시간 순에서도 4% 로 6위로 기록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 도약은 퍼블리셔 블루홀을 빅 리그에 진입시켰습니다.
7월에 한국의 퍼블리셔 블루홀은 5번째로 높은 명성을 얻었으며, 이는 EA, Rockstar, Ubisoft 보다 나은 수행 성과를 보여줍니다.







"일본에서 배틀그라운드가 1위로 등극하다."

전 세계에서 6위를 차지했지만, 국가별로 상이한 결과들이 나타나는데
배틀그라운드는 일본에서 7월 한달 간 25.4% 의 PC 게이머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1위에 올라섰습니다.
이는 2위를 기록한 리그 오브 레전드보다 5% 높은 수치입니다.
물론 일본은 콘솔 시장이 주가 되기 때문에 PC 게이머의 수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나 빠르게 PC 게임 시장을 지배한 것은 여전히 실로 놀라운 업적입니다.



"미국과 중국에서 동등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성공한 사례를 들자면, 노르웨이 PC 게이머들의 22.5%, 호주 PC 게이머들의 21.9%, 뉴질랜드 PC 게이머들의 17.1% 가 플레이하면서 상당한 숫자의 사람들이 게임을 즐긴 국가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세계 2대 게임 시장이라 볼 수 있는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미국에서는 7월에 16% 의 PC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겼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5.4% 를 차지했습니다.
중국은 6월에 7.9% 에서, 7월 14.6% 로 거의 두배 가까이 플레이어가 상승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국가별 점유율>
(궁금하신 분들은 원문으로 들어가서 봐주세요)




"오버워치 이용자의 이탈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다른 인기있는 PC 타이틀에 끼친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우리는 동종의 슈팅 게임들의 이탈률을 조사했습니다. (특정한 달에 배틀그라운드와 다른 게임을 함께한 게이머 혹은 2달 이상 게임을 했지만 중단하거나 다른 게임으로 간 사람들)

조사 결과,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다른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 중, 동종 슈팅 기반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24.6% 가 오버워치를 함께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를 바짝 이어 20.7% 가 CS:GO 를 함께 즐기고 있었습니다.

오버워치는 또한 가장 많은 이용자 이탈률 수치를 보였는데, 7월 한달간 오버워치를 접은 사람들의 25.2% 가 배틀그라운드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특히 일본에서 54.7% 의 비율을 보이면서 가장 많은 이탈률을 보였습니다.

CS:GO 의 이탈률은 전 세계적으로 21.1% 발생했으며, 이는 미국에서 31.9% 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위의 사례들보다는 적은 수치지만, 다른 장르의 게임에서도 배틀그라운드 효과는 있었습니다.
7월 마인크래프트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접은 사람들 중 각각 14.2% 와 19.6% 는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