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베때부터,혹은 그 이전부터 해오신분들이야 나름 자기들만의 노하우가 있겠지만

검투를 이번에 새로 키우시는 분들이 더러 있는 것 같아 알만한 사람들은 아는 팁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은 던전 들어가기전 크리스탈 준비부터 해야되는데, 공격크리스탈은 위용(집행,도전)각각2개,마나흐름2개준비하고

방어크리스탈은 도전자의지4개,집행자의지4개 요렇게 준비합니다. 보스몹을 잡기전까지는 집행자의지,집행자위용으로 쓰시고 (요렇게 하면 훨씬 안아프고 좋아요) 보스몹구간엔 반드시 도전자의지,위용으로 바꿔야하겠죠?이렇게만 한다면 어느정도 반은 성공이라 볼 수 있겠네요.

 

 본격적으로 탱을 할때 팁은

첫째로, 호흡을 해라 입니다..속으로 구호를 세면서 몹의 움직임을 피하는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하나둘~회피,하나둘~회피, 이런식으로,,폭군같은경우는 몹이 나를보고 하나~하고 회피..이렇게 하면 왠만하면 다피하죠.

 

둘째로~회피쿨타임을 꼭 확인을 해라 입니다. 스킬바를 제일 잘보이는 곳에 놔두세요.그리고 회피기가 3개 있지 않습니까? 긴급,회피공격,뒤잡기. 전 항상 긴급을 먼저쓰고, 초기화됐나안됐나 보고, 그다음 회피공격,뒤잡기 순으로 쓰는데, 간혹 폭군이나 아카샤,등등 여러번의 공격을 펼치때가 있습니다.이때는 긴급,회공,뒤잡기 순으로 쓰고 쿨이 모자를 땐, 재빨리 몹에서 떨어져야 하겠죠? 몹에서 벗어나는 방법중 제일좋은게, 내려찍기입니다. 화면돌려서 누르면 순식간에 도망갈수 있어요.

여기서 조금 더 응용을 한다고 하면 근성연타로 몹주위를 돌면서 쿨타임을 버는 방법도 있겠지요.

 

셋째로~뒤잡기활용입니다..의외로 뒤잡기를 잘 못 쓰시는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다른 회피기처럼 캔슬이 잘 안되기때문이죠

뒤잡기를 할려고 마음먹었을땐 평타치고 뒤잡기로 넘어가세요.

 

넷째로~몹정면에선 왠만하면 후딜이 긴 스킬은 자제하세요. 몰아치기라던지,충격의외침이라던지..몰아치기같은경우는

사용도중에 회피캔슬이 되지만, 스킬이 끝나고 나서는 약간의 후딜이 있어서 멀뚱히 맞습니다. 충격의외침또한 후딜이 있어서

되도록이면 자제하는게 좋아요. 숙련이 된다면 어느정도 타이밍 보고 하겠지만, 초보일경우 그냥 안쓰는게 좋아요.

딜러나 힐러 스턴이 더 확률이좋고 빠르기 때문이에요.

큰 기술을 쓸려고 할때는 몹이 나를 보지않거나, 항시 긴급회피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만 쓰세요.긴급회피 쿨일때 후딜있는 스킬은 쓰면 안됩니다.

 

다섯째로~단타성 공격은 뒤로회피후 투지일격으로 붙고, 연타성 공격은 좌,우 회피후 근성연타로 붙거나, 회피공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단타공격과 연타공격을 구분해야겠지만요. 어느정도 도시면 대부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여섯째로~수시로 어글기를 써주셔야 합니다. 도발난무,투지,돌진베기가 어글기죠..요 세개를 수시로 써주셔야 어글을 꽉잡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턴효과를 연속으로 넣을 수 있는 센스입니다.

보통 무사,궁수,광전,정령,사제의 스턴기 표시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보통 무사가 스턴을 걸었을때 표시창에 뜨잖아요..그때 2초쯤 스턴 남았을때 연속해서 스턴(충격의외침)

써주면 깔끔하게 연속으로 붙잡아 둘 수 있어요..아마 파티플 많이 하시다보면 익숙해 지실거에요.

 

정말 끝으로, 검투자체는 눈으로 보는 것 보다는 직접 부딪혀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황미던,아카샤던 가면 갈수록 눈에ㅐ 익어서 더 잘된다는 말이지요..ㅎㅎ

 

오늘도 검툿사님들..ㅎ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