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문제(너무 느려여 ㅠㅠ) 때문에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창기사 각성에 대한 체험담이에용. ㅎㅎ

어떻게 바뀌었는지 소개해보려 합니다.

 

1. 추가된 여러가지 스킬 연계들

 

공격 스킬들이 기존에 비해 연계가 다양해졌습니다. 첫날이다보니 아직은 손에 안익어서 힘들었네요. 여러가지 콤보를 구상해서 연습을 많이해 타격기를 단련해야 할꺼같아요. ㅎㅎ

 

 

-> 스샷을 새로 만들어서 업로드 했습니다. 좀 더 깔끔해진 느낌이네여. 

 

- 평타방연의 경우 맹돌로 연계가 가능한데 1타(1평, 1방연)만 해도 연계 가능합니다. 

- 방연은 이제 도약압도 외 에도 대부분의 공격기에 연계가 가능해졌습니다.

- 방부와 1평 방부가 시전이 비슷합니다. 방부는 이제 생으로 쓰는거보다 1평 방부 쓰시는걸 추천

- 진격 찌르기에 각성 공격기인 정의의 도약 연계 추가

- 충맹 연계 추가. 방연방부충맹이 연계가 가능하며 충맹 이후 압도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 PVP의 경우 방연에 방캔을 할 필요없이 방연 -> 방부 -> 방치 순으로 스턴이 가능

 

 

2. 각성 패시브 스킬

 

이미 공개되었지만 방막 무빙을 하게 해주는 패시브 스킬과 기타 패시브 스킬이 추가되었네요.

 

 

-> 3가지 각성 패시브 스킬들

 

- 방막 이동자체적인 이속도 느리고 방향을 돌리려면 바로바로 도는게 아니라 느릿느릿 선회합니다(마우스만 돌리면 효과가 없으며 움직여야 선회함). 이동 요새는 방벽 전개(라인하르트 방패) 사용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게 주목적인듯하고 일반 방막 이동은 그냥 덤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스태 소모 감소는 나름 유용하겠네요.

 

- 가시 방패창기사판 완방 보너스반찌 쿨감과 위력 증가 및 Mp 회복이 있습니다. 스킬 특징 상 컨이 좋을수록 빛을 발하는 스킬이 될꺼같네요.

 

- 방어 자세도발 사용 시 다운/경직 면역 효과를 부여합니다. pve는 보통 처음에만 사용하므로 효과가 적겠지만 도발에 연계하면 도발 맞은 적 상대로 자신 주변 15m 작살이 발동되는 효과 때문에 pvp에서 변수가 될 수 있어요(도발을 pvp에 사용하도록 하려는 블루홀의 의도가 성공할지는...).

 

 

3. 각성 액티브 

3개의 각성 액티브 스킬이 있는데 1개는 강력한 공격기이고 나머지 2개는 수호 스킬입니다. 안그래도 창기사 단단한데 이런걸 주다닛

 

 

-> 위협의 파동 + 압도

 

- 압도 상위 호환. 조작의 어려움도 별로 없고 시원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위협의 파동이 사라졌는데 이 스킬에 위협의 파동 효과도 붙어있네요. 이 스킬도 전방 방어 있으므로 반찌 연계 가능합니다. 전의 상태면 압도 정도 반찌 도약 압도도 가능할지도(해보진 않았어여...)

 

 

 

-> 일명 옵치 라인하르트 방벽

 

- 방막 상위 호환. 방막처럼 무빙이 가능하며 반찌 연계도 가능하지만 반찌를 사용하면 당연히 방벽이 풀리므로 유의. 참고로 방막처럼 누르고 있어야 유지되는데 이 스킬도 방막처럼 유지하고 있으면 스태가 소모되기 때문에 오래오래 키고 있기에는 좋지 않아요.

 

 

-> 최상급 생존기

 

- 수호의 맹세 상위 호환. 수맹과 달리 자신을 포함해서 피해 면역이 되고 전투 이속도 증가하는 최상급 생존기입니다. 피해 면역이지만 회피 판정은 아니어서 공격을 방막하고 반찌 연계 가능합니다.

- 대미지는 안들어가지만 CC기는 안 막아집니다.

 

보다시피 전장에 나오면 밸붕확정급 성능이어서 전장에서 사용불가라고 못을 박아났네요. 상식적으로 저게 사용가능하다면 포화에서 사다리 올인하고 아군들이 중간쯤 올라갔을때부터 밑에서 저거 키고 탄다면 100% 못막음

 

 

p.s: 겨우 하루하고 작성한거라 내용에 미흡이 점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좋게 봐주시면 좋겠구 테섭 설치가 너무 오래 걸리는데다 피방 유저라 매일 설치하기 번거로우므로 자주는 못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