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도 누가 더 세니 누가 더 빠르니 말들이 많아서..

 

 전 그냥 제 경험담을 완전 솔직히 써볼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중형솔플> - 기준 노가다의 진정한 히어로 우리 비늘 호구 와 골렘, 반피사냥. 치타4 엠회4 부적사용

 

 1. 무사

 

 적응되면 쉽다. 이렇게 쉬운 클래스 없다. 하지만 적응전까지 그 몹에게 크리스탈 몇십개는 헌납해야

 

 배울 수 있다. (첫클래스가 무사면 부케 키울때 도움이 많이 됨, 특히 딜러)

 

 일단 딜은 그렇게 화려하게 나오지는 않으나 흔히 말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연계성 스킬에 의한 잦은 크리를 볼 수 있다. (운좋으면 연속 3~4번도 봄)

 

 컨이 늘어갈 수록 생존율은 상승한다. 시간도 단축되나 한계가 조금 빨리 오는 편. 템의 영향을 많이 받음.(옵션)

 

 끔살의 위험성은 존재 한다. 아무리 컨이 늘어도 가끔 선딜 긴 (후려/급소) 때리다가 몹의 역패턴에 큰거 맞을때가 있다.

 

 2. 광전사

 

 쉽다. 처음 보는 몹패턴이라도 적응시간을 걸리지만 죽을 이유는 거의 없다.

 

 무막하면서 지켜보면 된다. 모르는 패턴은 무막하고 확실한 패턴은 모아치기 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뎀딜이 신난다. 눈으로 보는 재미가 있다. 진정한 딜러의 모습을 볼 수 있다.템의 영향을 받지 않는 편이다.(옵션)

 

 단발성 스킬 사용 치곤 크리가 잘터지는 편. (4~5번 치면 2~3번 크리 뜸.)

 

 컨이 늘어날 수록 시간은 급감한다. 무막하는 횟수가 줄고 모아치기/소용돌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막은 단지 평타 및 스킬 캔슬용으로만 사용. 엠회부적 4 없을시 엄청난 엠딸을 경험)

 

 몹마다 크리율에 따라 엄청난 시간 차이를 경험 할 수 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빠른편이다.

 

 3. 궁수

 

 조금 어렵다. 적응 되기 전까지 거리를 두고 딜 하는 편임으로 생존률은 높은 편이다. 

 

 딜은 괜찮은 편. 무사보다 빠른 연계로인한 딜도 없고 광전 만큼 높은 크리율에 의한 한방뎀은 자주 없어도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의 딜이 나옴. 기본적으로 집사 관사 뎀이 높은편.

 

 특히, 궁수는 본인 성향에 따라 스킬 사용 빈도가 조금 다름.

 

 딜만 위하여 집자 관사 위주로 플레이도하고 재미를 위해 온갖 스킬을 난무 하기도 함.

 (본인 같은 경우 재미를 위해 돌려차기 스턴덫 폭발덫 집자 on/off 등.. 신나게 놀기도 함 ㅋ )

 (기본적으론 집자 집사 관사 속사 독 징표 말곤 사용 잘 안함, 발광경우 끊을려고 돌려차기 정도)

 

 컨이 늘어날 수록 시간이 급감한다.(광전과 비슷하지만 다른경우) 슬슬 최소 사정권에서 딜을 하고 물러서기 적극정 활용.

 (몹패턴에 의한 물러서기 사용으로 후방 잡기 등 , 엠회부적4 없을시 엄청난 엠딸경험)

 

 크리율은 낮은편. 광전과 같이 단발성 스킬이긴 하나 잘 안뜸. (6~7번 치면 1~2번)

 

 크리율에 따라 시간차가 심한편이다. 템의영향은 덜 받는 편.(옵션)

 

 무사와 마찬가지로 자칫하면 한방에 훅가기도 한다. (특히 밟는거 ㅅㅂ..)

 

 <종합적인 결론>

 

 난이도 - 궁수 > 무사 > 광전 (컨트롤 여하에 따라 다르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생존율 - 광전 > 궁수 > 무사

 

 평균 사냥속도 - 광전 > 무사 = 궁수

 

 크리 낮을시    - 광전 > 무사 > 궁수

 

 크리 높을시    - 광전 > 궁수 > 무사

 

 템영향 - 무사 > 궁수 > 광전

 

 [ 위 내용은 본인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담입니다. 읽는 분의 생각과 다를 수 있음을 명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