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북미섭에 서식중인 유저입니다.

 

최근 한국섭에 대규모 패치가 이루어지면서 다들 시끌벅적한 사이에 북미섭소식들을 적어보려고요. 몇가지 이벤트도 진행중이고, 최근 20인 레이드가 나와서 한창 즐기고있네요.

 

 

1. 파괴된 신계의 관문(Harrowhold) 20인 레이드 등장

 

미국 시간으로 7월11일 화요일 아침에 개장하여 현재 2주차에 들어갔습니다. 여태까지 클리어한 파티는 글을 쓰는 시간을 기준으로 총 5개의 파티가 있습니다. 트라이들은 많이 하고 있지만, 용역깡패들의 위용앞에 다들 고생중이지요.

 

 

1-1. 20인 레이드 추가보상.

 

7월 18일 부터 추가된 보상으로 일시적인 이벤트가 아니라 지속적인 보상이라고 합니다. 페이즈 4를 클리어 할 경우 모든 공대원들은 추가적으로 다음과 같은 보상을 받습니다.

- 용의 날개 비늘 x5

- 축복받은 태고의 봉인해제 주문서 x5

- 12단계 강화석 x500

- 아티팩트 원석 x1

- 전설 녹테늄 x3 : 현재 북미섭에는 고급 등급 정제된 녹테늄 강화탄만을 얻을 수 있었는데 레이드 보상으로 전설등급이 나왔습니다.

- Strong Canephora Potion x5 : 30분간 대미지 15% 증가 시켜주는 물약으로 용맹과 중복 안됨

- 강화(?) 용맹의 물약 x5 : 기본 용맹과 같으나 대미지 증가가 12% (2% 추가)

- 전설 각인서 상자 x3

 

위의 보상 전부를 레이드 공대원이 모두 동일하게 받게 됩니다.

 

 

2. 여름 축제 시작

 

 한국에선 이미 끝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 축제보상은 기존과는 조금 다른데 토큰 상점을 열어보면 2016년 이전의 수영복들 중 1종, 또는 잡템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데 확률은 꽤 높은 편으로 보입니다. 30% 이상은 되는것으로 체감되네요.

 

 

3. 미숙자 캐리 던전 매칭 이벤트

 

 개인매칭으로 (파티매칭은 해당안됨) 지정된 던전에 입장하고, 파티원중에 미숙 플레이어(5회 미만 클리어)가 존재할 경우 던전 클리어시 개인매칭으로 들어온 모든 숙련 파티원들은 아래와 같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 오르카의 신전 상급

- 강화 용맹 x1

- 용의 날개 비늘 x1

- 녹테늄 x200

- 11단계 강화석 x200

 

# 아케론의 염옥 상급

- 오상의 2배

 

# 신전 하급

- 오상의 3배

 

# 신전 상급

- 오상의 5배

 

개인매칭자, 혹은 추가매칭자에게만 해당되기 때문에 재밌는(?) 일들이 많이 벌어지지만, 보상은 훌륭하다 생각됩니다.

 

 

4. 행운의 상자 잭팟 이벤트

 

북미섭에는 행운의 상자는 없어졌고, 완단과 보존가루가 나오는 상자들로 수년전에 대체되었는데, 이번에 이 상자들에 잭팟이 추가되었습니다. 1년에 2번정도 주기적으로 하는 이벤트가 올해는 이제 나왔네요. 이벤트는 7월 20일 부터 25일까지 진행됩니다.

 

# 잭팟 리스트

- 다이아몬드 드래곤 : 2.0 용

- 옵리 x100 또는 x500

- 12단계 강화석 x1000 또는 x3000

- 진귀한 단련의 가루 x1000 또는 x3000

- 보존의 가루 x1000 또는 x3000

- 전설등급 아티팩트 원석 x1 또는 x5

- 전설 각인서 상자 x1 또는 x5

 

위의 리스트들이 상자 잭팟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5. 콘솔버전 테라 관련

 

아직도 베타 테스트가 진행중이며, 별다른 공지는 없이 2017년 안으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6. 기타

 

대부분의 게임플레이 패채니용은 한국섭의 순서와 동일합니다. 즉, 현재 북미섭은 한국섭에 20인 레이드가 처음 나왔을 시점과 동일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듀얼옵션이 등장하였으며, 권술사 회피 2번 등의 밸런스 패치와 베르노 상급이 사라지고 염상과 오상이 부활하는 던전 패치 등, 한국섭 패치노트 (3월초) 상황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