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탑] 공략 종결 - 귀요미창기사

 

 

검은 탑

적정 레벨 : 58

최소 아이템 : 6거친 황야 이상

클리어 시간 : () 0:40 ~ 1:20 / () 0: 50 ~ 1:40

인던 쿨타임 : 하급-2시간 / 상급-6시간

작성자 : 세라비 / Lunar 길드 / 귀요미창기사

 

● 개요 : [검은 탑][공포의 미궁] 다음으로 이어지는 고난도의 만랩 인던이다.

[공포의 미궁] 까지의 기존의 인던은 패턴만 익혀도 그냥 때려잡을 수 있었고 못해도 탬빨로 밀어 붙이기가 가능하였다.

파티에 한두 명의 구멍이 있더라도 나머지 팀원이 잘 이끌어 가면 클리어가 가능하였지만, [검은 탑] 이상의 인던은 패턴을 다 알아도 탬빨이 아무리 좋아도 실패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검은 탑] 이상의 인던은 팀원 모두가 맡은 역할을 실 수 없이 수행하여야 퍼즐이 풀리듯 클리어가 된다.

 

 

공포의 미궁

검은 탑 (상급)

켈사이크 둥지

필요 아이템

의지의 비약

정화의 토템

신의 성화

재료/출처

공포의 흔적

/ 필드 드랍

아르곤의 핵

/ 공포의 미궁 ()

암흑 물질

/ 검은 탑 ()

*공미() 마리네우만 핵 드랍 / *검탑() 툴사만 물질 드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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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의 인던은 탱킹 난이도와 비중이 극에 달하였던 [아카샤의 은신처]를 기점으로 갈수록 탱커의 비중이 낮아지고 있다. 물론 이후에도 탱킹 난이도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지만 그에 비해 딜,힐러들에게 요구되는 난이도와 비중이 더 크게 상승되고 있다. 새로운 만랩 인던은 탱커가 잘 해야 되는 것은 기본이고 인던 클리어 성공과 실패는 딜,힐러에 의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만랩 인던에 도전하는 테라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직업에 대해 더욱 전문성을 가져야하고 컨트롤와 제치를 발전시켜야 한다.

- 검은 탑에서 연쇄속사, 속사를 풀로 당기고 궁수는 속도가 생명이라 집자를 안 킨다는 말을 듣고 빡친 귀요미 -

 

진행 과정

1: 미트 그라인더

2: 폭군 페피토, 쿠니스

3: 드럭 헬칸

4: 크리발가

5: 브루턴 스카 / 블러드 스톤 / 툴사

하급 : 1~5층 모두 클리어

상급 : 11넴드 클리어 후 5층으로 워프 가능

 

준비물

하급 : 없음

상급 : <정화의 토템>

 

<오샤르 실드베넘>

공포의 미궁, 검은 탑에서 사념의 구슬을 모아 교환 받을 수 있는데, 효용이 낮아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

독 데미지를 감소시키지만 물리 데미지를 더 받는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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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중형 1 네임드 : 미트 그라인더

또 나왔다 베로베로스.

하급

상급

탱킹 난이도 : ★★★

전체 난이도 : ★★☆

탱킹 난이도 : ★★★★

전체 난이도 : ★★★★★

 

1넴드라고 얕보다간 큰코다친다. 미트 그라인더는 막보스 툴사 공략에 견줄 만큼 어렵다.

1넴드를 잡는 것이 순탄치 않다면 그것은 곧 툴사 역시 쉽지 않을 것을 예상할 수 있다.

 

 1층 : 미트 그라인더

 

* [상급]에서는 미트그라인더를 잡으면 바로 5층으로 이동 가능하다.

 

미트 그라인더 패턴

패턴 1 : [60%] 시체 파쇄 장치 소환

 

 

[시체 파쇄 장치]는 사기적인 데미지를 가진 일반몹을 소환한다. 장치를 방치하면 맷집이 2배가 되는 [보호막]이 발동하고, 장치 주변의 몹까지 보호막의 영향을 받아 더욱 강해진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소환되는 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빠르게 [시체 파쇄 장치]를 제거하는 것이 1네임드 공략의 관건이다. 소환 장치가 소환되는 위치와 순서를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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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 흰색(2시 방향) / 노란색(8시 방향)

*순서 :

[하급] 흰색 / 노란색 (보통 한번만 소환하고 클리어 가능)

[상급] 흰색, 노란색 / 흰색 / 노란색 (-노란 순으로 반복)

 

검은 탑 상급 - 시체 파쇄 장치 잰 주기

흰색 (2시 방향)

노란색 (8시 방향)

60%부터 시작. 동시 잰 0:00

(+1:35)

(+2:00)

흰색 1:35

(+2:00)

노란색 2:00

흰색 3:35

(+2:00)

(+1:35)

노란색 4:00

흰색 5:10

(+2:00)

(+2:00)

노란색 6:00

흰색 7:10

(+1:35)

 

노란색 7:35

 

*완전한 주기를 파악하긴 부족하지만 1:35 / 2:00 주기로 리젠

패턴 2 : [30%] 좀비 무리 소환 + 땅굴파기 공격

잰 주기 : 소환 3분 후 리잰

강력한 좀비들이 대량으로 잰되고 보스는 땅굴파기 패턴을 연속으로 사용한다.

정령의 경우 [섬광탄]을 준비하고, 법사는 [지옥불]을 남겨두었다가 소환이 되면 바로 날려준다.

상급에서는 [좀비 소환][파쇄 장치 소환]이 중첩되면 최대의 위기가 된다.

패턴 3 : [30% 이후] 랜덤어택

패턴 2가 종료된 시점부터 연속으로 [랜덤어택]을 사용한다.

주의할 것은 [침 뱉기]인데 모션이 매우 빠르고 데미지도 강력하다. 딜러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으면 다 같이 사이좋게 죽을 수 있다. 주로 원딜러와 힐러가 봉변을 당하기 쉽다. 상급에서 랜덤어택에 사망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다.

 

*후반부로 갈 수록 어렵다.

*쿠마스 장풍처럼 보는 방향으로 발사하지 않는 버그가 있다.

 

 

 

미트 그라인더 공략법

[하급] :

1. 60% 소환장치(흰색)

2. 30% 쫄 소환

3. 이후 랜덤어택

큰 변수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쉽다.

[상급] :

1. 60% 파쇄장치 처리

상급은 파쇄장치의 잰 주기가 빠르고 조금이라도 방치하면 걷잡을 수가 없다.

파쇄장치를 순삭 하는 것이 관건으로 미리 어디서 어떤 순서로 소환되는지 알아야 한다.

[ 잰 순서 : 흰색, 노란색 / 흰색 / 노란색 (-노란 순으로 반복) ]

 

탱커 : 파쇄장치의 잰 위치 근처로 보스를 유인하여 딜러들이 빠르게 파쇄장치를 제거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힐러 : 처음에는 양쪽에서 파쇄장치가 동시에 나오기 때문에 탱커의 한쪽의 장치는 처리가 늦을 수 밖에 없다. 이것을 힐러가 미리 반대편 파쇄장치 쪽에서 대기하였다가 소환이 되자마자 메즈로 제워야한다. 또한 이후 장치 소환에서도 미리 잰 위치에 대기하였다가 장치가 소환되면 일단 메즈하는 것이 도움 된다. 메즈를 하지 않으면 보호막이 발동해 처리가 늦어지고 소환물이 늘어나게 된다.

 

딜러 : 근딜러는 후려/대지치기 같은 넉백기술을 먼저 사용한다. 원딜러는 가장 강력한 스킬을 먼저 사용하여 파쇄장치의 보호막이 발동하지 못하도록 빠르게 처리하여야 한다.

 

2. 30% 좀비 소환 + 랜덤어택

상급에서 좀비소환은 최대의 고비가 된다. 좀비소환과 파쇄장치의 잰이 겹치게 되면 수습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전멸하기 십상이다.두 패턴이 겹치는 것을 방지하려면 뎀딜을 조절하여 타이밍을 만들어야 한다.

 

30%가 되면 즉시 좀비들이 소환되는데 뎀딜을 조절하여 30%가 되지 않도록 만든다. (31%에서 뎀딜을 멈춘다)

파쇄장치가 소환될 때 까지 대기하였다가 젠되면 파쇄장치를 빠르게 처리한다.

(양쪽)파쇄장치가 제거되면 바로 뎀딜을 하여 30% 좀비소환을 유발시킨다.

좀비 처리 중에 파쇄장치가 나오지 않도록 최대한 빠르게 정리하여야 한다.

잔몹 처리가 완료되면 다시 뎀딜을 하는데 이후에도 파쇄장치, 좀비소환이 주기적으로 이어지고, 환장하게 만드는 랜덤어택에 사망하지 않도록 긴장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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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은 1층에서 워프를 이용하여 5층으로 가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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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폭군 페피토(검투사), 쿠니스(광전사)

일반형 네임드. 어그와 상관없이 방어력이 낮은(힐러)캐릭터를 공격하는 패턴이 있으니 주의.

* <폭군 페피토의 귀걸이> 드랍.

 

2층 : 폭군 페피토, 쿠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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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드릭 헬칸

일반형 네임드. 10% 힘이 증가하는 강화 버프를 무한 중첩시킨다.

시간을 오래 끌수록 강해지기 때문에 빠르게 잡을수록 좋다.

 

[랜덤어택-휘두르기] 공격을 조심해야 한다. 후방을 제외한 270˚ 방향이 공격 범위이며, 힘버프가 5단계 이상으로 중첩되면 중갑도 원킬날 수 있다. 최근 패치로 하급에선 쉽게 잡힌다.

 

3층 : 드릭 헬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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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트랩] 툴사의 눈

툴사의 눈은 4/5층 곳곳에 있는 위험한 트랩. 툴사의 눈에 발각(애드)되면 트랩이 발동하고 몹이 소환된다.

툴사의 눈이 발동한 즉시 제거하여야하고 빠르게 처리하지 못하면 마법사 몬스터가 소환되는데 이때는 이미 수습이 불가능하게 된다.

 

고정형 잔몹 소환 / 이동형 잔몹 소환 / 마법사 소환 = 전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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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툴사의 눈

 : 크리 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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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크리 발가 (사제)

일반형 네임드. 주기적으로 툴사의 눈을 소환한다. 눈이 소환되면 먼저 눈부터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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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트랩] 죽음을 삼키는 자 (독장판)

연갑 캐릭터가 독장판을 건너갈 때 매우 조심해야한다. 팀원의 길막에도 조심해야한다.

특히 힐러에게 독장판은 매번이 큰 고비.

 

 

▲ [상급]의 경우 10분 지속의 1분 주기로 체력의 50%의 데미지를 입는 [맹독 진액] 중독에 걸린다.

 

[맹독 진액]은 <정화의 토템>으로만 해제할 수 있다.

상급 클리어에는 <정화의 토템>이 최소 2/ 최대 독장판 개수(10)만큼 필요하다.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하고 항상 만피를 유지하여야 하기 때문에 <정화의 토템>을 적게 쓸 수 록 힐러의 부담이 늘어난다.

하지만 독장판이 너무 자주나오기 때문에 일일히 토탬을 깔기도 애매하다.

 

 

 : 툴사의 눈 4개

 :  독장판 10 개

 : 브루턴 스카 / 블러드 스톤 / 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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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중형 2 네임드 : 브루턴 스카

또 나왔다 호구스차. 근데 호구는 아닌 거 같다.

 

하급

상급

탱킹 난이도 : ★★

전체 난이도 : ★★★

탱킹 난이도 : ★★☆

전체 난이도 : ★★★☆

 

분신을 소환하는데 본체보다 분신이 더 무섭다. 중형처럼 보이지만 분신은 일반형이다.

본체에 직접적으로 맞을 일이 적은 원딜,힐러는 방어구 크리스탈을 <집행자 의지>로 세팅하는 것도 좋다.

 


 

패턴 1 : 땅 두드리기 저주 장판

양팔로 땅을 마구치는 패턴을 사용하면 저주장판이 생성된다.

장판에 닿으면 10초 후 체력의 90%가 깎이는 무시무시한 저주에 걸리기 때문에 힐러가 즉시 정화하여야 한다.

패턴 2 : 체력 40% 분신소환 + 랜덤 공격

황미 불카 처럼 분신을 소환한다. 하지만 분신에게도 공격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방심하여서는 안 된다. 분신은 렌덤한 대상에게 불꽃 슛을 발사하고 점프공격을 한다.

 

[공략1] : 분신을 먼저 제거하는 방법.

탱이 없는 상태에서 무시무시한 분신을 처리하여야한다.

 

[공략2] : 법사가 있을 경우 힐러와 함께 매즈로 제우는 방법

- 매즈 시간을 계속 관리해야하고 매즈에 저항할 가능성도 꽤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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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중형 3네임드 : 블러드 스톤

평범한 돌멩이지만 자식들을 불러와 가족의 힘으로 강해진다.

 

하급

상급

탱킹 난이도 : ★★

전체 난이도 : ★☆

탱킹 난이도 : ★★★☆

전체 난이도 : ★★★☆

 

패턴은 평범한 돌멩이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다.

중반에 아기 돌멩이와 그것을 조종하는 장치를 소환하는데, 그 장치를 제거하면 아기 돌멩이가 공격하지 않는다.

하급에서는 장치가 간단히 처리되지만, 상급에서는 잡을 수 없게 만들어져 있다.

 

 

패턴 1 : 3방향 쏘기

우리에게 익숙한 패턴이지만 이놈은 조금 다르다.

기존의 3방향 쏘기는 원보다 앞쪽에 있으면 피격되지 않았지만

검은 탑에서는 원과 몸통 사이도 피격범위가 된다. 원의 사이 방향이나 원 밖의 범위로 완전히 벗어나자.

* 분노 시 원사이에 있어도 맞는 버그가 있다.

패턴 2 : 50% 아기 돌멩이 + 시체 분쇄기

매우 강력한 아기 돌멩이가 다수 소환된다. 이것들은 엄마 돌멩이 못지않은 매우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다. 아기 돌멩이는 타게팅 되지 않아 제거할 수가 없다.

대신 이것들을 조종하는 [시체 분쇄기]를 제거하면 아기 돌멩이들이 공격하지 않는다.

* 시체 분쇄기는 30초 주기로 리잰 된다.

 

[하급] [시체 분쇄기]가 잰 될 때마다 제거하면 끝.

[상급] [시체 분쇄기]의 피통이 너무 커서 제거해도 곧 리젠된다.

때문에 [시체 분쇄기] 제거를 포기하여야 하고, 아기 돌멩이를 피해 다니면서 딜을 해야 된다.

아기돌멩이는 랜덤(도발을 제외한 어그로 행위에 반응)한 대상을 공격하는데 탱커가 돌멩이들의 움직임을 보고 자리를 이리저리 옮겨야 된다. 이 과정에서 어그가 잘 튀니 주의.

패턴 3 : 40% 이후 렌덤어택 추가 / 30% 회오리 공격 발동

후반 40%부터 랜덤어택으로 3방향 공격을 사용한다.

3방향 공격이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기존의 것과 다르다는 것을 알아 두자.

 

30%가 되는 즉시 회오리 공격이 발동하고, 이후 분노중에 회오리 공격패턴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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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최종 보스 : 툴사

툴사가 우리의 친구 꽃게를 타고 돌아 왔다.

 

하급

상급

탱킹 난이도 : ★★

전체 난이도 : ★★★☆

탱킹 난이도 : ★★★★

전체 난이도 : ★★★★★

 

꽃게 패턴은 50레벨 이상 테라유저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매우 쉬운 패턴이다.

툴사는 탱킹 자체는 매우 쉽지만 그것을 방해하는 요소가 엄청나게 많다.

툴사 공략 중에는 잔몹이 끊임없이 생성되고 이 잔몹을 처리하는 것이 툴사 공략의 관건이 된다.

 

 

[상급]의 경우 잔몹이 더 빠른 주기로 생성되고, 각 공격에 피격되면 여러 가지 독에 걸리게 된다. 이러한 독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는 것이 <오샤르 실드베넘> 탬인데, 독은 안 걸리면 그만이고 툴사 데미지 자체가 독 데미지보다 크기 때문에 기존의 장비로 클리어 하는 것이 좋다.

 

툴사 공략 기본

툴사 공략은 탱,힐러가 잘 해야 함은 기본이고, 특히 딜러의 역할비중이 매우 크다.

뎀딜 캐릭터 각각의 특성을 파악하여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여야 툴사 공략이 가능하다.

 

클래스

평가

광전사

잔몹 처리에 매우 불리하다.

툴사만 고정딜 하는 것이 좋다.

무사

툴사 딜/잔몹 처리/드리블 3가지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클래스

궁수

잔몹 처리에 가장 좋은 클래스.

빠른 속도로 돌아다니는 잔몹을 잡는데 특화.

마법사

툴사 뎀딜과 바닥 독 제거가 동시에 가능하다. 검은 탑에서 가장 각광받는 직업.

 

난이도

툴사 뎀딜 : 잔몹 처리 비중

하급

2

1

상급

1

2

 

 

[탱커] 툴사와 바닥독이 겹치도록 유도하여 잔몹처리와 딜링에 효율을 높인다.

구석탱을하면 독장판이 모닥불 역할을 하여 갇혀죽을 수 있다. 독장 판을 피할 때는 반드시 최소한으로 움직여야한다. 탱커의 이동이 클수록 딜링 효율이 낮아진다.

 

[딜러] 툴사의 후방에 서있으면 위험하다. [뒤로 빠졌다가 앞으로 점프]하는 패턴은 후방에서 대처하기가 불가능에 가깝고 로브류는 원킬에 가까운 엄청난 데미지의 공격이다.

 

툴사의 정후방을 무조건 피하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히는 탱커입장에서보면 탱커가 움직이지 않아도 툴사가 머리 방향을 갑자기 틀어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 (툴사가 계속 비스듬하게 공격하는 경우가 있음) 때문에 정후방을 피하는 방법은 100% 믿을 수 없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탱커와 툴사를 이은 직선상에 있지 않는 것인데, 탱커의 정 반대편에서 딜링을 하면 탱커가 툴사에 가려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위험한 위치에 있다는 것이고 탱커가 비스듬히 보이는 위치에서 딜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잔몹을 처리할 때는 멀리 있는 잔몹을 쫒아가지 않는 것이 좋다. 딜러들이 협동하여 잔몹을 일점사로 처리하여야한다. 각자 다른 쫄을 타겟으로하면 쫄을 잡는 시간이 길어지고 효율이 낮아져 최종적으론 잔몹이 불어나게 된다.

 

[힐러] 쫒아오는 잔몹에 도망가지 말고 헛빵공격을 유도하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계속 도망을 가면 잔몹이 무한으로 쫒아오고, 그것을 처리하는 딜러의 이동거리도 멀어진다.

딜러의 이동이 길면 잔몹처리의 효율이 낮아져 잔몹수가 점차늘어나게되고 수습하기 힘들어진다.

마찬가지로 탱커가 보이는 위치에 있어야 뒤점프 공격에 당하지 않는다.

잔몹의 패턴 : 잔몹의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멀리 있는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공격 후에 또다시 그 위치에서 가장 멀리 있는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탱커와 힐러가 잔몹에 최소한으로 공격받는 것이 좋다. 원딜러가 툴사에서 가장 멀어야 하고 힐러는 항상 원딜러보다 툴사에 가깝게 위치하는 것이 좋다.

 

 

잔몹 1 : 죽음을 걷는 자

[정신착란]을 유발시키는 몬스터. (키보드 방향키가 거꾸로 작동)

가장 최선의 방법은 정신착란에 걸려도 거꾸로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연습하는 것

힐러가 정신착란을 곧바로 풀어주면 문제없지만 익숙해지려는 찰나에 정화해버리면 오히려 꼬일 수 있다. 정신착란에 걸리면 바닥의 독을 피하려다 오히려 독으로 들어가 죽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잔몹 2 : 죽음을 깨우는 자 (독장판)

독장판은 탱커(어그)의 위치에 잰된다. 독 위에 누어있는 [죽음을 깨우는 자]를 제거하면 독이 사라진다.

 

독장판 데미지를 중독 데미지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독 데미지는 [툴사의 맹독]과 같은 디버프 형태의 데미지를 말하고 죽음을 깨우는 자의 타격 데미지는 일반형 몬스터 데미지이다.

 

탱커는 독이 소환되면 살짝만 움직여 툴사와 겹치도록 하여 딜링을 하면서 툴사독이 같이 제거되도록 만든다.

 

독을 피하는 것과 같은 무빙 탱은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정답이다. 독이 무섭다고 해서 툴사를 멀리 질질 끌고다니면 그 시간만큼 어그에도 로스가 생기고 딜로스로 생기게 된다.

 

* [상급] 독을 밟으면 [툴사의 맹독]에 걸린다.

잔몹 3 : 죽음을 부정한 자 (맹독충)

독장판을 싸고 돌아다니는 몬스터. 다양한 크기의 독장판을 싼다.

독장판은 10초 후 사라지는데 이것을 밟으면 해제가 불가능한 1분 지속의 [툴사의 맹독]에 걸린다.

 

* 하급에서는 35% 부터 등장한다.

 

잔몹 처리법 :

딜러들이 합심하여 잔몹을 일점사하여 처리 한다. 각자 따로 놀다보면

잔몹이 끊임없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잔몹 처리속도가 떨어지게 된다.

 

○ [기본] 일점사 - 잔몹 처리에 유리한 캐릭터들이 잔몹을 최우선으로 처리한다. 잔몹이 하나도 없는 것을 목표로 하고 이것이 원활히 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응용] 핑퐁 – 잔몹의 패턴을 응용한 방법이다. 툴사방의 대각선 끝과 끝에 딜러 2명이 각각 위치하고 1명은 툴사 뎀딜만 하는 방법. 이렇게 포지션을 잡으면 잔몹이 탱, 힐에 붙지 않고 가장 멀리 있는 딜러 2명에게만 번갈아가면서 꼬이게 된다. ,힐러가 잔몹에서 자유로워지지만 뎀딜이 늦어지는 잔몹의 패턴원리를 극으로 확대한 방법이다.

원딜러가 핑퐁을 하고 근딜러는 툴사만 고정 뎀딜을 한다. 탱은 원딜러 근처에서 탱킹을 하여 원딜의 어시스트(바닥쫄 제거)를 받는다.

 

[응용] 드리블 초기에 유행하였던 방법이다. 드리블은 한명이 평화 상태를 유지하고 무한으로 필드를 달리는 것을 말한다. 마찬가지로 잔몹의 패턴을 응용한 방법으로, 한명이 계속 도망을 다니면 잔몹들이 모두 드리블을 하는 사람에게 꼬이게 되고 피격되지 않는 이상 어그가 풀리지 않게 된다. 단점은 드리블을 하는 동안에도 수시로 툴사의 랜덤어택이 발생하고, 한 대라도 맞게 되면 전투에 걸려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전멸로 이어진다.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후반 10%이후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급 공략법 :

하급에서는 여러 가지 공략이 유효하고 크게 어렵지 않다.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잔몹이 나오자마자 잡아버리는 것이다. 잔몹이 쉽게 잡히기 때문에 잔몹을 바로 바로 처리하면 툴사 뎀딜을 할 시간이 많이 생긴다.

상급 공략법 :

상급 툴사는 하급과 차원이 다르다. 하급보다 업그레이드 된 잔몹이 시작부터 엄청난 속도로 쏟아져 나온다. 툴사 뎀딜의 비중보다도 잔몹 처리에 비중을 더 크게 두어야 한다.

 

상급 툴사 공략은 잔몹 처리에 달려있다고 보면 된다. 잔몹을 처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파티의 구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역할 분담이 필요하다.

 

툴사 공략 후반부에 접어들면 잔몹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쏟아져 나오기에 한명이라도 눞게되면 부활이 매우 힘들다. 만약 살린다더라도 살리는 동안 잔몹이 늘어나고, 리셋을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툴사 공략 10%에 접어들면 잔몹의 젠이 절정에 달한다. 도저히 잔몹 처리가 불가능한 수준으로 빠르게 젠되고 이때부터는 잔몹 처리를 포기하고 빠른 극딜로 툴사를 제거하여야 한다. 이때 한명이라도 눞게되면 실패로 직행 할 수 있다. 상급 툴사는 1%이하에서 실패하는 경우가 허다할 정도로 지옥 그 자체를 볼 수 있다.

 

마지막 10%에서는 포션을 먹으면서 버티고, 힐러 혹은 근딜러 1명이 드리블을 하고 초극딜로 툴사를 끝장 내 버려야 한다.

 

잔몹 처리법을 참고하여 잔몹 처리를 최우선으로 10%까지 뎀딜을 한다.

10%에 돌입하면 툴사 뎀딜에 올인한다. 이때 한명이 드리블을 하여 쫄을 유인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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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회 :  켈사이크의 둥지

 

* 글 등록도 잘 안되고 수정도 안되요

* 빨리 올리려고 했는데 영주선거, 현모 관계로 많이 늦었네요.

* 환생으로 귀요미창기사 로 닉 바꾸고 싶은데 예전에 베니가 뭔지 모르고 30포인트 이상 베니투이니로 바꿧어요 ㅠ

Lv77
루나리안ii
26%
 
경험치
291,670
베니
988
이니
4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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